GS25, 심야 배달 서비스 전국 2000점으로 확대롯데마트, 품종·산지 단일화한 국산 잡곡 판매이마트, 추석선물세트에 샤인머스켓 물량 11배 늘려
  • ▲ ⓒGS리테일
    ▲ ⓒGS리테일
    ◇ GS25, 심야 배달 서비스 전국 2000점으로 확대

    GS25가 심야 배달 서비스를 확대하며 배달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전국 3900점 중 절반 이상의 점포를 통해 심야 배달 서비스를 본격화 한 것. 

    심야 배달은 기존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주문 가능했던 일반 배달 서비스 운영 시간을 점포별로 최소 2시간(새벽 01시 까지 주문 가능)부터 최대 12시간(24시간 주문 가능)까지 주문 가능 시간을 확대한 서비스다. 주문은 배달 애플리케이션 '요기요'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최근 코로나19로 언택트 소비가 확산되면서 편의점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급증하고 있다. 특히 주문 가능한 메뉴가 급격히 줄어드는 심야 시간대의 배달 서비스 매출이 폭발적인 증가세다.

    GS25가 최근 2개월간 배달 서비스 매출을 분석한 결과 심야 배달 서비스를 운영하는 점포의 배달 서비스 매출이 일반 배달 서비스를 운영하는 점포(오전11시~오후11시까지 운영)의 매출 대비 약 317.5%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GS25는 심야 시간대(오후 12시~오전 05시)에 발생하는 배달 매출이 전체 배달 매출 비중의 30.4%까지 치솟으며 전체 배달 매출을 끌어올리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 ▲ ⓒ롯데쇼핑
    ▲ ⓒ롯데쇼핑
    ◇ 롯데마트, 품종·산지 단일화한 국산 잡곡 판매

    롯데마트가 품종과 산지를 단일화하고, 이를 포장에 기재한 국내산 잡곡 제품을 선보인다.

    일반적으로 잡곡은 원료를 여러 지역에서 가져오기 때문에 국내산이라는 것 외에는 구체적인 산지와 품종을 확인하기 어려웠다. 하지만 롯데마트는 고객에게 믿을 만한 잡곡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산지나 품종을 통일하고, 이를 포장에 공개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롯데마트는 국산 잡곡 중 찹쌀과 현미, 찰현미, 흑미는 품종을 단일화했다. 찹쌀은 찰기가 우수한 동진찰 품종으로, 현미는 농촌진흥청이 선정한 삼광 품종으로만 판매된다.

    서리태와 수수 등 기타 잡곡은 산지를 통일했다. 대표 제품은 보성 찰보리와 괴산 서리태, 영월 찰수수 등이다.

    롯데마트는 품종과 산지를 단일화한 국산 잡곡을 중계점·구리점 등 수도권 42개점에서 먼저 선보이고, 추후 전 점포로 확대할 계획이다.

  • ▲ ⓒ롯데쇼핑
    ◇ 이마트, 추석선물세트에 샤인머스켓 물량 11배 늘려

    이마트가 올해 추석에 5종, 2만2천개의 샤인머스켓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해 추석에 처음으로 선보인 '샤인&메론세트'와 올해 설에 선보인 '샤인&한라봉세트'가 각각 2000세트가 모두 판매됐다.

    이에 따라 올해 추석에는 샤인머스켓 선물세트를 피코크 샤인&제주왕망고세트와 샤인&애플 혼합세트, 샤인&애플망고세트, 샤인&메론세트 등 5종으로 확대하고 전체 물량도 11배 늘렸다.

    이마트에서 올해 1∼7월 샤인머스켓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36.7% 증가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샤인머스켓(특) 2kg 한 상자가 이달 21일 서울 가락동 도매가 기준 4만2658원에 판매되는 등 시세는 지난해 8월 평균보다 12%가량 높은 수준이다.

    이마트는 한 농가의 밭에서 수확한 작물을 최소한의 선별 작업만 진행한 뒤 크기에 상관없이 모두 매입하는 방식으로 시세보다 저렴하게 매입했다고 설명했다. 
  • ▲ ⓒ이베이코리아
    ▲ ⓒ이베이코리아
    ◇ G마켓∙옥션, ‘가격호러쇼’ 진행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이 24일 오전 10시부터 30일까지 일주일간 주요 생활가전, 디지털, 리빙 인기 제품을 선보이는 ‘가격호러쇼’ 기획전을 진행한다.

    집콕을 보다 편리하게 도와줄 주방가전부터 대학생, 직장인의 필수품 노트북/PC와 모바일/태블릿을 포함해 침구/커튼, 가구/DIY 등 총 13개 카테고리 대표 제품을 특가에 제안한다. ▲삼성 ▲HP ▲캐논 ▲로지텍 ▲LG전자 ▲다이슨 ▲한샘 ▲동서가구 등 인기 브랜드 제품을 엄선했다.

    할인 쿠폰 혜택도 제공한다. 모든 회원에게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만원까지 할인되는 쿠폰과, 1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5만원까지 할인되는 ‘15%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스마일클럽회원에게는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까지 할인되는 쿠폰과, 1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0만원 할인되는 2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다이슨’, ‘위니아’, ‘리바트’, ’인텔’ 등 브랜드별 중복쿠폰도 다운받을 수 있다. G마켓에서는 현대/삼성/NH/우리 카드로 행사상품 결제 시 최대 7% 선착순 카드 할인도 제공한다.
  • ▲ ⓒCJ ENM 오쇼핑부문
    ▲ ⓒCJ ENM 오쇼핑부문
    ◇ CJ몰, 유아동 전문 콘텐츠로 라이브커머스 강화

    CJ ENM 오쇼핑부문이 유아동 전문 콘텐츠 ‘키즈NOW(나우)’로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강화에 나선다. 30~40대 밀레니얼 세대 유아동 부모를 핵심 고객으로 선정해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차별화 된 콘텐츠와 상품으로 고정고객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2017년 12월부터 CJmall(CJ몰)을 통해 라이브커머스를 운영해 온 CJ ENM오쇼핑부문은 상품 구매력과 고객 충성도를 갖춘 30~40대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지난 6월부터 키즈나우 방송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19일까지 총 65회 방송을 통해 10만여 명의 고객이 시청했다. 구매고객 중에서는 30대의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TV홈쇼핑 고객보다 10세 이상 낮은 수준이다.

    그 동안 소개된 제품은 아동전집류를 포함해 유아동매트, 기저귀, 유모차, 물티슈 등 다양하다. 새로운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며 할인쿠폰, 적립금, 카드청구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방송 중 소개된 상품은 방송이 끝난 후에도 해당 일자 내에는 언제든 같은 조건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키즈나우는 그간의 방송 경험을 바탕으로 9월부터 본격적인 콘텐츠 차별화에 나선다. 쇼호스트 중심의 진행에서 한단계 나아가 SNS에서 활동 중인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9월부터는 개그우먼 정주리를 섭외해 세 아들과 함께 출연하는 내용을 선보일 예정이다.
  • ▲ ⓒNS홈쇼핑
    ▲ ⓒNS홈쇼핑
    ◇ NS홈쇼핑, 신입공채 합격자와 가족에 감사 마음 전해
     
    NS홈쇼핑은 오는 9월 첫 출근하는 신입사원 13명에게 도 대표의 축하 메시지와 선물을 전달했다.

    앞서 NS홈쇼핑은 지난 1월 2020년도 상반기 신입공채 전형을 시작했다가 코로나19 사태로 전례없이 연기됐다. NS홈쇼핑은 무려 8개월 동안 수차례 전형을 연기했다가 이달 중순께 신입사원 13명을 최종 선발했다.

    도상철 대표는 직접 축하 편지를 통해 어느 때보다 어려운 환경에서 공채가 진행됐지만 끝까지 믿고 기다려주신 부모님과 가족 덕분에 잘 마무리될 수 있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NS홈쇼핑은 현재 재택근무 체제인 점을 고려해 9월부터 신입사원 첫 출근을 시작할 예정이다. 
  • ▲ ⓒ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 LG 그랜드 페스타 기획전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이 24일부터 30일까지 7일간 ‘LG전자 그랜드 페스타’ 기획전을 연다.

    행사는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과 롯데하이마트 전국 매장, 롯데ON에서 진행한다. LG전자 인기 모델을 추가 혜택과 함께 특별할인가로 판매한다. 매일 한 가지 상품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양문형 냉장고(821L)를 혜택가(카드 청구할인, 엘포인트 등을 포함한 할인가) 119만원대, UHD TV(138cm) 혜택가 80만원 대에 한정수량 선보인다.

    행사 기획 모델을 구매하면 추가 혜택도 준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과 롯데ON에서 행사 모델을 2 품목 이상 구매하면 엘포인트(L.POINT)를 최대 43만 포인트 지급해준다. 또 하이마트 모바일 상품권을 추가로 준다. 500만 원 이상 구매한 사람이라면 누구든 2만 원부터 최대 7만 원까지 받을 수 있다.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결제가 기준 10%를 최대 50만 원까지 청구할인 해준다. 롯데ON에서는 LG전자 행사 모델에 최대 10%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롯데카드로 결제하면 7%를 최대 10만원까지 즉시할인 해준다.

    온라인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을 모두 이용하면 주는 혜택도 있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이나 롯데ON에서 ‘LG전자 그랜드 페스타’ 기획 모델을 구매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LG전자 대형·IT·PC가전 모델을 구매하면 된다. 매장 결제가의 2%를, 엘포인트(L.POINT)로 최대 2만 포인트까지 적립해준다.
  • ▲ ⓒ삼광글라스
    ▲ ⓒ삼광글라스
    ◇ 삼광글라스, 글라스락 최대 75% 할인

    삼광글라스가 네이버 쇼핑에서 오는 25일 단 하루 동안 ‘글라스락 브랜드데이’를 진행하고, 브랜드 최초 커머스 방송인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을 실시한다.

    이번 네이버 브랜드데이 및 라이브 커머스 방송은 코로나19로 집밥 준비가 늘어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전자레인지 간편조리와 위생적인 보관에 탁월한 글라스락 유리용기를 최대 75% 할인 판매하고, 상반기 많은 사랑을 받은 인기 제품군에 대한 사은 혜택 제공과 소비자 소통 기회를 마련하고자 진행된다.

    특히 이날 저녁 8시에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글라스락 최초 커머스 방송을 실시한다. 라이브 방송은 ‘글라스락, 요리를 도와줘! 렌지쿡 용기’ 주제로 1시간 동안 진행되며 삼광글라스 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제품을 소개하고 소비자들과 댓글을 통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 ▲ ⓒ현대리바트
    ▲ ⓒ현대리바트
    ◇ 현대리바트, 모듈형 DIY 선반장 '랙커스' 출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모듈형 DIY 선반장 '랙커스'를 출시한다.

    랙커스는 DIY(Do it yourself) 제품으로, 고객이 원하는 형태로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6단 선반장부터 드레스룸 행거장까지 총 76종의 형태로 연출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랙커스는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리바트몰(mall.hyundailivart.co.kr)'에서 판매되며, 판매 가격은 2단 선반장(가로×세로×높이 800×300×600mm) 7만8000원, , 5단 선반장(가로×세로×높이 600×400×1800mm) 15만5000원, 행거장(가로×세로×높이 800×500×1800mm) 15만3000원 등이다.

    현대리바트는 앞으로도 고객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