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500대 기업 사라진 일자리보다 많은 일자리 창출"“9월 내내 할인·적립”…위메프오, 멕시카나치킨 30% 페이백CJ ENM 오쇼핑 부문, 스포츠 패션 신상품 페스티벌
  • ◇쿠팡 "500대 기업 사라진 일자리보다 많은 일자리 창출"

    쿠팡이 올해 들어 1만2000명이 넘는 직원을 신규 채용했다. 같은 기간 국내 유통기업들이 직원들을 줄인 것을 고려하면 정 반대 행보다.

    기업평가사이트 CEO스코어는 지난 7월 말 국내 500대 기업의 국민연금 가입자 추이를 분석 결과, 국내 유통업체 44개사에서 올 2~6월 2519명의 일자리가 사라졌다고 분석했다.

    반면, 쿠팡은 올 상반기 1만 2277명을 채용했다. 유통기업 44개사가 일자리를 줄어들고 있을 때 쿠팡은 줄어든 일자리 수의 5배 가까운 수를 채용한 셈이다. 채용 규모도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엘지전자에 이어 4번째다. 지난해 5000명대였던 쿠팡친구(쿠친)를 7개월 만에 1만명으로 늘린 것이 주요했다.

    올해 초 마스크 가격을 동결하며 코로나19 관련 비용으로 5000억원을 추가 지출하기도 했다.
  • ▲ ⓒ위메프
    ▲ ⓒ위메프
    ◇“9월 내내 할인·적립”… 위메프오, 멕시카나치킨 30% 페이백

    위메프의 배달·픽업 서비스 위메프오가 9월 한 달간 멕시카나치킨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위메프는 2일 단 하루 멕시카나치킨 입점을 기념해 30% 포인트 환급 행사를 진행한다. 결제 금액, 주문 횟수 등 제한이 없다. 신용카드 및 유료포인트 ‘바로 결제’ 주문으로만 참여할 수 있다.

    적립 받은 포인트는 위메프오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위메프오 배달·픽업 서비스뿐 아니라 여행·뷰티·레저 등 할인 티켓 서비스에도 쓸 수 있다.

    7~11일까지 5일간 멕시카나치킨 4000원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위메프오 ID 당 1일 1회 사용할 수 있으며 1만6000원 이상 주문 시 적용된다.

    이밖에 9일부터 9월 한 달 동안 멕시카나에서 가장 인기있는 치킨 메뉴와 사이드 제품을 조합한 세트메뉴 3000원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 ▲ ⓒCJ오쇼핑
    ▲ ⓒCJ오쇼핑
    ◇ CJ ENM 오쇼핑 부문, 스포츠 패션 신상품 페스티벌

    CJ ENM 오쇼핑부문이 단독 아웃도어 브랜드 에디바우어의 출시를 기념해 ‘스포츠 패션 신상품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에 론칭하는 스포츠 패션 신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특별 제작한 에디바우어 한정판 굿즈를 선물한다. 최근 애슬레져 제품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CJ ENM 오쇼핑 부문은 다양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신상 라인업을 준비했다.

    이번 FW 시즌에는 이탈리아 헤리티지 브랜드 휠라의 티셔츠/플리스 재킷/캐시미어 니트, 뉴트로하고 클래식한 감성의 브랜드 노티카의 맥코트/맨투맨 3종/코튼팬츠 3종, 퍼포먼스 웨어 전문 브랜드 리복의 스셔츠/이지수트 2종 등을 방송에서 출시할 예정이다.

    에디바우어 테크 쉐르파 플리스 점퍼는 CJ오쇼핑에서 9월 초에 출시된다. 스트레치 방풍 안감으로 신축성과 보온성을 높여 아웃도어 의류로 기능성을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무스탕 스타일 봉제 마감 처리, 코듀로이 포인트 디자인, 에디바우어 로고 프린팅을 곳곳에 배치했다. 

    남성 3종, 여성 4종 디자인으로 출시됐으며 8만9000원에 판매된다. 구매시 에디바우어 트래블 에디백 버킷백을 추가로 증정한다.
  • ▲ 칠-링 프로젝트ⓒ에이스침대
    ▲ 칠-링 프로젝트ⓒ에이스침대
    ◇ 에이스침대, 벤자민무어페인트와 '칠-링 프로젝트' 실시

    에이스침대는 프리미엄 친환경 페인트 브랜드 벤자민무어페인트와 함께 침실 인테리어를 변신시켜 주는 칠-링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칠-링 프로젝트는 칠하다와 스타일링의 합성어이자 느긋하게 휴식을 취한다는 의미의 칠링(Chilling) 두 가지 의미를 담았다.

    에이스침대는 침대와 어울리는 침실 인테리어를 어려워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벤자민무어페인트의 감각적인 침실 시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는 설명이다. 칠-링 프로젝트 프로모션에 참여한 고객 중 당첨자를 선정해 침실을 메이크오버 해준다.

    오는 10월1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전 매장에서 2020년도 에이스침대 신제품인 아르노(ARNO), 라노떼(LANOTTE), 페르테(PERTE), BMA1160, BMA1161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응모 방법은 제품 구매 후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 3가지 #칠링프로젝트, #좋은잠이쌓인다, #좋은나를만든다와 함께 후기를 작성하면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다.

    1등 당첨자 3인에게는 총 200만원 상당의 벤자민무어페인트 침실 시공권이 제공된다. 당첨 이후 컬러와 시공 일정 등은 벤자민무어페인트와 상담을 통해 진행되며 수도권 시공 및 후기 촬영이 가능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이외에도 2등 당첨자 10인에게는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 ▲ 레이디가구 '디 오리지널 스칸딕' 캠페인ⓒ레이디스가구
    ▲ 레이디가구 '디 오리지널 스칸딕' 캠페인ⓒ레이디스가구
    ◇ 레이디가구 '디 오리지널 스칸딕' 캠페인 진행

    레이디가구가 스칸딕 시리즈 제품들에 대한 정품 구매를 독려하는 캠페인 디 오리지널 스칸딕을 시작한다. 정품 등록 및 후기 이벤트를 통해 100% 선물을 증정하고, 기념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레이디가구 관계자는 "오리지널 스칸딕 제품은 원목 소재를 사용하고 천연 수성 도료로 마감해 유사 상품들과는 차별화된 안전성과 견고함을 보여준다"면서 "스칸딕 정품의 가치를 지키고 소비자의 혼란을 막기 위해 오리지널 캠페인을 시작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스칸딕 정품 구매 고객에게는 정품 인증 코드가 담긴 페이퍼 라벨이 제품과 함께 동봉돼 배송된다.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스캔해 연결된 페이지에서 정품 인증 코드와 주문 번호를 입력하면 정품 고객만을 위한 스칸딕 멤버십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스칸딕 멤버십 회원이 되면 모든 레이디가구 공식몰(홈페이지)에서 스칸딕 시리즈 제품 구매 시 무상 A/S 1년 보증과 함께 평생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타 쿠폰과 중복 적용 가능하다. 캠페인 시작을 기념해 정품 등록 고객 중 추첨으로 1등과 2등에게 스칸딕 시리즈 가구 가운데 원하는 제품 하나씩을 무료 증정한다.

    정품 등록을 마친 후 포토 후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전원에게 신세계 상품권을 선착순 지급한다. 레이디가구 전 제품 베스트 후기를 선정하는 스타일링뷰(styling view) 이벤트에도 자동 응모된다. 
  • ▲ ⓒ바디프랜드
    ▲ ⓒ바디프랜드
    ◇ 바디프랜드, '프리미엄 브랜드지수' 안마의자 부문 5년 연속 1위 쾌거

    바디프랜드가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0 프리미엄 브랜드지수(KS-PBI) 안마의자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올해 13회째를 맞는 프리미엄 브랜드지수(KS-PB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브랜드 평가 모델로, 약 10만명 규모의 대규모 소비자 조사를 통해 분야별 최고의 프리미엄 가치를 지닌 브랜드를 선정한다.

    바디프랜드는 건강수명 10년 연장이라는 미션을 실현할 프리미엄 헬스케어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기술연구소, 디자인연구소, 메디컬R&D센터 등 3대 융합연구 조직을 통해 안마의자의 기술과 디자인 경쟁력을 높여왔다고 자평했다. 업계 유일한 메디컬R&D센터에서는 정형외과, 신경외과, 내과, 정신과 등 8개 분야 전문의를 비롯한 연구 인력들이 마사지 효과를 검증하는 동시에 수면마사지, 이명마사지, 명상마사지 등 새로운 헬스케어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