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PB 상품 기획전…‘시그니처 위크’ 시작CU, MZ세대 겨냥… 신세대에 차 음료 인기전자랜드, 집콕 고객 위한 ‘인하우스’ 프로모션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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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PB 상품 기획전…‘시그니처 위크’ 시작홈플러스는 오는 3일부터 16일까지 전국 점포와 온라인몰에서 ‘시그니처 위크’를 진행한다. 시그니처 제품을 할인 판매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도 대거 선보인다.시그니처 상품 중 △시그니처 물티슈 및 baby 물티슈(각각 20입, 10입, 1만8900원) △시그니처 1A 우유(1L, 1990원) △시그니처 부드러운 화장지(33m, 30입, 2만5900원) △시그니처 캔커피 2종(스위트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각 1000원) △시그니처 이것은 라면이 아니다(시원한 김치찌개라면)(4입, 2490원, 2개 구매 시 10% 할인)를 BEST 5로 선정해 기획가에 내놓는다. ‘시그니처 부드러운 화장지’는 1+1 혜택을 제공한다.이와 함께 내식 장기화와 물가 상승으로 부담이 커진 식사 준비를 도와줄 간편 메뉴로 시그니처 자이언트 바비큐 폭립 2종(오리지널/코리안, 각 1.2kg)을 각 1만7900원에, 시그니처 진짜 스팸 부대찌개(1120g)는 7990원에 할인 판매한다.아울러 이탈리아 세몰리나 듀럼밀 100%로 전자레인지 조리에도 탄력 있고 쫄깃한 면을 자랑하는 시그니처 스파게티 2종(비프 오븐 스파게티/콰트로치즈로제스파게티, 각 400g)은 각 4990원,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전문점의 맛과 퀄리티를 구현할 수 있는 시그니처 돈카츠 4종(미니돈카츠/통등심카츠/통치즈돈카츠/생선카츠)은 9900~1만900원에 판매하며 2개 이상 구매 시 10% 할인한다.사용이 부쩍 늘어난 위생 용품도 시그니처 일회용 수세미(50매, 3990원), 시그니처 더 도톰한 키친타월(130매, 12롤, 9900원), 시그니처 니트릴 위생장갑 백색(중, 100매, 8990원) 등 주방용품과 시그니처 토탈케어 핸드워시 용기 및 리필(사과향/무향, 각 500ml, 각각 4900원, 3900원) 등 세정제를 저렴하게 내놓는다. 집에서도 효과적인 운동을 돕기 위해 직수입 및 시그니처 피트니스 상품 35종을 20% 할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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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U. 커피 대신 차… 2030대에 차 음료 인기커피 대신 차(茶)를 찾는 20~30대가 늘고 있다. CU는 지난 한 달 동안 차 음료를 구매한 20~30대 고객은 전년 동기 대비 21.0%나 늘어난 반면, 커피 음료를 구매한 20~30대 고객은 5.6% 소폭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중장년층(40대 이상)에서는 커피 매출이 9.5% 늘고 차 음료 매출은 소폭(4.8%) 신장해 젊은층과 대조적이었다.차를 마시는 젊은층이 늘어난 것은 녹차, 보리차 등 전통적이면서 구수하고 쌉사름한 맛을 강조하던 차 음료가 최근 라벤더, 레몬그라스, 호박 등 기존에 없던 원재료를 앞세워 다양한 맛과 기능의 상품들로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기 때문이다.실제로 CU에서 판매하는 차 음료의 종류는 보리, 옥수수, 녹차 외에도 자몽, 모링가, 작두콩, 히비스커스 등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여 가지나 늘었다. 설탕, 카페인이 아예 없거나 다른 음료 대비 적고 디톡스나 붓기 제거, 스트레스 감소 기능 등이 있다고 알려진 원재료의 기능을 강조한 새로운 맛의 차가 젊은 여성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CU가 지난 6월 출시한 ‘여우티’(2000원)가 대표적이다. 여우티는 붓기 제거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팥과 늙은호박을 7:3 비율로 섞어 우려낸 차로 20~30대 여성 고객들을 중심으로 온라인에서 판매되다 CU와 손잡고 처음으로 RTD 차 음료로 출시됐다.해당 상품은 온라인 여성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지난달 차음료 카테고리 매출 5위에 올랐다. 차 음료 매출 5위 안에 보리, 헛개, 녹차 외의 맛이 진입한 것은 지난 2013년 마테차 열풍 이후 처음이다.상품 인기에 힘입어 CU는 이달 3일 ‘오리지널 여우티 미니사이즈’(3900원)를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해당 상품에는 어디서나 간편하게 여우티를 우릴 수 있는 미니 사이즈 티백을 개별 포장해 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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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자랜드, 집콕 고객 위한 ‘인하우스’ 프로모션 진행전자랜드는 오는 30일까지 집콕 고객들을 위한 ‘인하우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0인치 이상 TV와 안마의자를 동시 구매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웨이브(wavve)의 베이직 12개월 이용권을 증정한다.또한 의류관리기, 밥솥, 전기레인지,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청소기를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 또는 스페셜 롯데카드로 10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최대 36개월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같은 품목을 하나카드로 12개월 결제 시에는 최고 5만원의 캐시백을 추가로 제공한다.이밖에도 삼성전자의 건조기, SK매직·쿠쿠전자의 식기세척기, 쿠쿠전자·쿠첸의 밥솥, SK매직·쿠쿠전자의 전기레인지, 삼성전자·쿠쿠전자의 공기청정기, 삼성전자·LG전자·다이슨의 청소기 등 일부 브랜드의 행사 모델을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로 결제 시 최대 5만원 추가 캐시백을 증정한다.전자랜드는 오는 30일까지 사용하던 가전을 전자랜드 매장에 반납하고 행사 모델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3만 마일리지를 추가 제공하는 보상판매전도 실시한다. 행사 모델은 전기레인지, 식기세척기, 밥솥, 에어프라이어, 전기그릴, 믹서기, 캡슐커피머신, 전기포트, 청소기, 공기청정기 등이다. 마일리지는 전자랜드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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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오쇼핑, 칼 라거펠트 파리스 가을 신상품 출시CJ ENM 오쇼핑부문(이하 CJ오쇼핑)이 자사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 ‘칼 라거펠트 파리스’는 이번 가을·겨울 시즌 화려한 무늬와 밝은 색상의 상품을 강화했다.이번 제품에는 기하학적 패턴과 이색 디자인 적용, 레드, 민트, 그린 등 밝은 색감의 실과 원단을 사용한 제품들이 많다. 빨간 색상을 중심으로 한 경쾌함이 전세계적 패션 트렌드인 이유 때문이기도 하지만 코로나19로 지친 소비자들에게 활력을 불어 넣어주려는 의도도 담겨있다는 설명이다.칼 라거펠트 파리스는 오는 10일 오후 7시 35분 CJ오쇼핑 방송에서 트위드 롱코트, 체크 재킷 등을 새롭게 출시할 예정이다. 방송 전 CJ몰에서 미리 주문하면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양모 숏재킷, 폭스 풀오버, 캐시미어 니트 등 프리미엄 소재를 사용한 상품들을 순차적으로 론칭할 계획이다.이번에 출시하는 가을 신상 원피스는 기하학적 패턴을 그려 넣어 세련되면서 도시적인 느낌을 강조했다는 설명이다. 빨강와 남색, 초록과 검정 배색이 독특한 패턴과 어우러졌다. 이 제품은 지난 시즌부터 인기였던 A(에이)라인의 롱 드레스 스타일로 지난달 21일 CJ오쇼핑에서 처음 선보였을 당시 30분 동안 8500개 넘는 주문이 들어올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CJ오쇼핑은 지난해 3월 칼 라거펠트 글로벌 본사와 국내 단독 판매 관련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칼 라거펠트 파리스를 국내에 처음 선보였다. 세계적 패션 거장의 브랜드라는 명성을 유지하기 위해 칼 라거펠트 파리스의 모든 제품은 기획부터 화보 촬영까지 본사와의 협의를 거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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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함께하면 힘이 돼요! A팜 마켓’ 기획전쿠팡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큰 어려움을 겪는 지역농가를 돕기 위해 전국 우수 농산물을 한 곳에 모아 선보이는 ‘함께하면 힘이 돼요! A팜 마켓’ 기획전을 이달 27일까지 진행한다.기획전에서는 전국 47개 지역 농산물 업체의 160개 우수 농특산물을 판매한다. 껍질째 먹는 유기농 생알로에부터 무농약 돌배, 생표고버섯, 수제 누룽지, 수제 양갱, 숙성 벌꿀, 청국장 등 우수한 품질과 맛을 자랑하는 지역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인다.쿠팡은 온라인 판매가 익숙하지 않은 지역 농산물 판매자들이 이번 기획전을 통해 더 많은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온라인 쇼핑 운영 노하우와 성공 비법을 적극적으로 공유할 계획이다. 쉽고 빠르게 입점할 수 있는 쿠팡의 오픈마켓 ‘마켓플레이스’ 가이드부터 매출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들을 행사 참여 판매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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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직 한국 고객 위해" 산타 마리아 노벨라, 프리지아 향수 50ml 국내 단독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산타 마리아 노벨라가 한국 고객을 위해 수 백 년간 고수해오던 향수 용기 사이즈와 디자인을 변경하고 국내 시장에 독점 출시한다.
산타 마리아 노벨라는 그간 브랜드의 모든 향수를 100ml의 단일 사이즈와 단일 용기로 통일해 판매해왔는데, 대용량보다는 휴대가 편한 작은 용량을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요청이 쇄도하자 브랜드 역사상 처음으로 50ml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이에 산타 마리아 노벨라는 한국 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향수인 아쿠아 디 콜로니아 프리지아를 50ml 사이즈로 개발하고, 한국 단독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하기로 했다.
산타 마리아 노벨라는 지난해에도 국내 고객들의 선호도와 취향을 분석한 한국 단독 제품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브랜드의 인기 제품인 이드랄리아 크림을 기초 라인으로 확장하며 에센스와 슬리핑 마스크 등의 제품을 추가, 한국 시장만을 위한 특별 용기와 용량을 추가 개발해 판매했다. 지난해 8월 이드랄리아 라인 출시 직후 브랜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신장했다. -
◇ 세정 웰메이드컴, FW 신상 '만능 퀼팅 자켓' 선봬
웰메이드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 웰메이드컴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FW 신상품 'D.I.Y 퀼팅자켓'을 선보인다.
D.I.Y 퀼팅자켓은 퀼팅자켓과 활용도 높은 패딩조끼를 한 벌로 만나볼 수 있는 4in1 제품이다. 자켓의 소매 부분과 코듀로이 소재인 넥 칼라(collar) 부분이 탈부착 가능해 자켓 한 벌로 네 가지 스타일의 아우터를 연출할 수 있다.
브랜드의 강점인 데일리 케어 테크를 기반으로 한 세심한 디테일도 특징이다. 자켓 소매와 안쪽에 히든 슬릿 포켓을 마련해 카드, 휴대폰 등 간단한 소지품을 넣을 수 있도록 했으며, 안감은 향균 기능이 있는 소재를 적용해 정전기 방지는 물론 보다 쾌적한 착용감을 극대화했다는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