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17년 이후 중고, 기존 사용 폰 대상액정 파손 연 2회, 최대 60만원 한도 보장
  • ▲ KB국민은행 Liiv M(리브엠)은 6일 캐롯손해보험과 제휴해 '폰케어 액정안심보험'을 출시했다. ⓒKB국민은행
    ▲ KB국민은행 Liiv M(리브엠)은 6일 캐롯손해보험과 제휴해 '폰케어 액정안심보험'을 출시했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Liiv M(리브엠)은 6일 캐롯손해보험과 손잡고 '폰케어 액정안심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가입 대상은 ▲신규 구매 휴대폰 ▲2017년 이후 출시된 중고 휴대폰 ▲기존에 사용하던 휴대폰이다. 휴대폰 시리얼 넘버와 외관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리브엠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면, AI가 자동으로 영상을 스캐닝하고 파손 여부를 확인해준다.

    보험 가입 플랜은 ▲연간 2회, 최대 30만원 수리비 보장해주는 '플랜A' ▲연간 2회, 최대 60만원 수리비 보장해주는 '플랜B'로 구성된다. 갤럭시노트20 또는 아이폰11 등 최신 기종의 휴대폰도 연 최저 2만원대로 가입할 수 있다.

    캐롯손해보험 사이트에서 비대면으로 가입 가능하며, 액정안심보험 가입 시 보험료를 한 번에 납부하면 1년 간 휴대폰 액정에 금이 가거나 파손될 경우 연간 2회, 최대 60만원까지 보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