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 상품 매출 작년 51.1%에 이어 올해 68.0% 상승간편히 즐길 수 있는 ‘양치승의왕큐브닭가슴살’ 2종 선봬양치승와 손잡고 영상 콘텐츠 제작…유튜브에 게재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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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트족(집에서 트레이닝하는 사람) 증가하면서 편의점 닭가슴살 상품 매출이 크게 늘고 있다.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에서 닭가슴살을 주재료로 한 육가공 상품들의 매출이 2019년에 전년 대비 51.1%, 2020년에 전년 대비 68.0%(1월~9월 기준) 각각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홈트족이 늘면서 고단백 저칼로리의 건강 관련 상품 수요도 크게 늘고 있는 것이다.

    GS25가 지난달 28일부터 양치승의왕큐브닭가슴살(이하 양치승닭가슴살) 2종(청양고추맛, 떡갈비맛)을 출시했다. 양치승닭가슴살은 얼리지 않은 국내산 생닭가슴살을 재료 자체 수분만을 활용한 고온, 고압 방식으로 조리된 상품이다.

    양치승닭가슴살은 실온 가공 관련 특허를 받은 HACCP 인증 공장에서 제조돼 냉장 보관이나 해동의 과정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닭가슴살 특유의 퍽퍽하고 밋밋한 맛은 대중들이 좋아하는 맛으로 새롭게 구현됐다. 2종 모두 중량은 110g이며 가격은 2900원이다.

    한편, 오는 13일에 GS25에서 양치승닭가슴살 상품을 소개하는 '양치승의 막튜브'를 통해 라이브 방송을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