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고객 태플릿PC로 업무 정보 사전 작성디지털창구 자동 반영돼 신속 업무처리 가능
  • ▲ KB국민은행은 4일 고객 체감 대기시간 절감 및 업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KB미리작성 서비스'를 출시했다. ⓒKB국민은행
    ▲ KB국민은행은 4일 고객 체감 대기시간 절감 및 업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KB미리작성 서비스'를 출시했다. ⓒKB국민은행
    국민은행이 고객의 영업점 방문 시 체감 대기시간을 절감하고 업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나섰다.

    KB국민은행은 영업점 대기시간에 객장에 설치된 태블릿PC를 통해 업무 정보를 사전 작성하는 'KB미리작성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처리하고자 하는 업무 정보를 작성 후 번호표 호출 시 미리 작성한 내용이 디지털창구에 자동 반영돼 신속한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이번 서비스는 창구에서 자주 발생하는 ▲입금 ▲출금 ▲환전 ▲통장재발행 ▲비밀번호변경 ▲거래내역조회 ▲자동이체 등록 및 해제 ▲잔액 및 부채증명서 발급 ▲해외송금 등 총 9개 분야다.

    국민은행은 서울 지역 10개 지점 등 총 25개 지점에서 시범 운영을 하고, 내년 1월 초에는 175개 지점을 추가로 운영해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