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폐 전용 앱 '탐나는전' 충전 사용 이용금액 최대 0.6%포인트 적립도
  • ▲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 ⓒKB국민카드
    ▲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제주도 지역 화폐 전용 모바일 앱인 '탐나는전'과 결합한 차별화된 체크카드를 선보였다. 

    KB국민카드는 하이브리드(Hybrid) 체크카드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카드는 탐나는전 앱을 통해 충전한 금액을 제주도 내 지역 화폐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전국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체크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충전 시에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제주특별자치도가 제공하는 10% 추가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적립 혜택은 지역 화폐 충전 금액 기준 월 최대 70만원, 연간 최대 500만원까지다.

    충전된 금액은 현재 제주도 내 약 1만 여개 지역 화폐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대형마트, 사행성 업종 등 일부 업종에서는 이용이 제한된다.

    특히 이 카드는 지역 화폐 결제금액을 포함해 이용 금액의 최대 0.6%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전월 이용 실적이 10만원 이상이면 적립 한도 제한 없이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금액의 0.2%가 포인트로 기본 적립된다. 또 ▲음식점·커피전문점 ▲대중교통·택시 ▲이동통신요금 자동납부 ▲주말·공휴일에 결제시 이용금액의 0.2%가 적립 한도 제한 없이 추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