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인 혜택, 쿠폰 등 특화 서비스 공동 제공데이터 결합 통한 초개인화 마케팅 추진
  • KB국민카드가 '커피빈'과 업무 제휴를 맺고 자사 최초의 상업자표시 신용카드(PLCC)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 사는 커피빈 PLCC 출시뿐만 아니라 데이터 결합을 통한 초개인화 마케팅 추진,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신규 사업 공동 발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향후 선보일 커피빈 PLCC는 고객들의 결제 패턴과 특성 등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선호도가 높은 할인 혜택, 쿠폰 등 커피빈 특화 서비스를 양 사 공동으로 제공한다. 

    KB국민카드는 편의점, 약국, 학원 등 다양한 생활 밀착 업종에서도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구성할 예정이다.

    또 KB국민카드가 보유한 빅데이터 기반의 실시간 마케팅 프로그램인 스마트 오퍼링 시스템과 커피빈의 멤버십 서비스 등 축적된 마케팅 노하우를 활용해 초개인화 맞춤형 마케팅 활동도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