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회의 개최신축년 경영방침, 디지털시대 성공 기반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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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보생명이 새해를 맞아 기존 전통 사업을 혁신하고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양손잡이 경영'에 나선다.

    10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교보생명은 지난 8일 본사에서 '2021년 출발 전사경영전략회의'를 개최하고, 이 같이 밝혔다.

    '양손잡이 경영'은 디지털 전환을 통해 기존 생명보험 비즈니스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동시에, 신성장동력을 확보해 미래 기반을 구축하는 것이다.

    이날 신창재 회장은 "양손잡이 경영을 위한 출발점으로 올해를 '디지털시대 성공 기반 구축'의 해로 정했다"며 "올해 경영방침의 배경을 잘 이해하고 ▲전통적 보험사업의 수익성 개선 ▲디지털 혁신을 통한 미래 성장 준비 ▲왕성하게 혁신하는 부서 문화 확산 ▲업계를 선도하는 소비자보호 실천 ▲선제적이고 능동적인 자산운용 대응체계 구축 등 중점추진사항들을 잘 실천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디지털 기술의 도입은 비즈니스를 혁신하기 위한 하나의 수단일 뿐이지 그 자체가 목적은 아니다"라며 "우리는 디지털보다 '혁신'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과감한 도전을 촉구하기도 했다.

    그는 "혁신의 성패는 미로에서 얼마나 발빠르게 출구를 찾느냐에 달렸다"며 "과감하게 시도하고 실패해도 빨리 방법을 바꿔 도전하는 문화가 정착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혁신의 핵심은 시장에서 경쟁사보다 빠르게 혁신해야 승자가 될 수 있다"며 "조직장은 조직원들이 새로운 시도에 도전하도록 심리적 안정감을 갖게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