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어 옵션 적용해 카드번호·CVV 표기 없앨 수 있어
  • ▲ ⓒ하나카드
    ▲ ⓒ하나카드
    하나카드가 디지털페이먼트사로의 도약을 위해 신용카드의 틀을 깨는 신규 디지털 상품을 선보인다.

    하나카드는 기존 신용카드와 새로운 방식의 모바일 카드를 결합한 'MULTI(멀티)' 시리즈 6종을 우선 판매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MULTI 시리즈는 고객의 방대한 데이터 및 니즈를 정밀 분석해 만든 상품으로, 디지털 사용 편리성 강화와 카드 상품에 따른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시리즈의 특징은 외형 변화다. 카드 플레이트에 '클리어 옵션'을 적용해 고객 선택에 따라 실물 카드에 카드번호(16자리) 및 CVV(뒷면 3자리)를 표기하지 않을 수 있다.

    심플하고 세련된 카드 디자인 구현하면서 카드 분실 시 카드 정보 유출 가능성을 최소화했다. 필요한 경우 하나카드 '원큐페이' 앱을 통해 카드번호 및 CVV번호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한 장의 실물카드로 모바일로 발급 받은 MULTI 시리즈 카드를 전부 이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여러 카드 혜택을 이용하면서 신용카드 한 장으로 대체할 수 있어 관리와 휴대의 편의성을 높였다.

    디지털 시대 트렌드와 다양한 고객을 만족 시키기 위해 소비 패턴, 니즈 등을 면밀히 분석해 차별화된 혜택도 강화했다. 

    주요 타겟 업종으로는 간편(Pay)결제, 딜리버리(배달) 등 최근 소비자 사용이 급성장하고 있거나 대중교통, 통신, 주유 등 그 동안 꾸준한 소비 양상을 보인 업종 등을 포함해 기존 메스 상품 대비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