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보테가베네타 선글라스 단독 론칭CJ오쇼핑, 우수협력사 선정해 현금 인센티브 시상AK플라자, 광명시와 상생 협약...10월 복합쇼핑몰 개장
-
◇롯데홈쇼핑, 보테가베네타 선글라스 단독 론칭롯데홈쇼핑이 오는 24일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보테가베네타'의 2021년 선글라스 신상품을 단독 론칭한다.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코로나19 장기화로 소비 양극화 현상이 심화하면서 프리미엄 상품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의 지난해 명품 주문금액은 전년 동기대비 40%, 주문수량은 50% 늘었다.이같은 추세를 반영해 롯데홈쇼핑은 고객 연령대별 선호도를 반영하고 공식 수입원과 제휴해 신뢰할 수 있는 해외 브랜드 상품 판매를 강화하기로 했다.롯데홈쇼핑은 24일 방송되는 프로그램 '이수정샵'을 통해 보테가베네타의 '시그니처 리본 선글라스' 신상품을 단독 론칭한다. 실용성과 우아함을 갖춘 디자인으로 전연령층에서 인기가 높은 보테가베네타의 이번 상품은 충격에 강한 소재를 사용해 내구성이 강하다는 장점이 있다.롯데홈쇼핑은 지난 2018년부터 구찌, 프라다 등 인기 브랜드를 비롯해 2030세대를 겨냥한 발렌시아가, 폴스미스 등 신규 브랜드도 적극적으로 유치하고 있다. 향후 핸드백, 원피스 등을 소개하는 ‘버버리 특집전’과, 생로랑, 구찌 신상품을 판매하는 등 차별화된 품질의 프리미엄 상품을 계속해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
◇CJ오쇼핑, 우수협력사 선정해 현금 인센티브 시상CJ오쇼핑은 지난해 하반기 판매 실적이 우수한 협력기업을 선정해 총 1억4000만원의 현금 인센티브를 시상한다고 23일 밝혔다. 동반성장위원회와 2019년 체결한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의 일환이다.CJ오쇼핑은 동반성장 협약을 체결한 협력사 중 지난해 하반기 실제 판매 금액과 영업이익을 기준으로 총 7개 기업을 선정했다.선정된 기업들은 우수한 상품력과 기획력을 바탕으로 코로나19 시대 트렌드에 맞는 상품을 기획,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호평을 받았다.CJ오쇼핑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비대면으로 시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주에 메일과 유선으로 선정 결과를 알린 후, 각 협력사 담당 영업부서가 직접 축하 인사와 함께 상패와 시상 판넬을 전달한다.
-
◇AK플라자, 광명시와 상생 협약...10월 복합쇼핑몰 개장AK플라자가 광명시, 광명시 소상공인협회와 유통산업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오는 10월 복합쇼핑몰 AK&광명점을 개장하는 AK플라자는 광명시와 협의해 △저소득층 장학금·복지 지원 △일자리 창출 △소상공인 시설·마케팅 지원 △중소상인 교육·문화 공간 제공 등을 펼칠 예정이다.광명시 일직동 광명역세권 택지개발사업지구 복합단지 내 상업시설에 문을 여는 AK&광명점은 영업면적 약 6만6000㎡(지하 2층~지상4층) 규모로 조성된다. 이 점포는 AK플라자의 지역친화형 쇼핑몰로, 홍대점과 세종점, 기흥점에 이은 4번째 매장이다.이 복합 단지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뉴미디어 제작 시설이 들어설 계획이다. 회사 측은 다채로운 공연과 미디어 공간을 결합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했다.
-
◇세븐일레븐, 사회적 귀감된 경영주 '세븐히어로' 선정세븐일레븐이 숨은 미담사례 주인공을 찾아 포상하는 '제2회 세븐히어로' 시상식을 열고 선정된 3명에게 감사패와 상금을 전달했다.세븐일레븐은 지난해 8월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사회적 귀감이 된 사례를 발굴해 포상하는 '세븐히어로' 상을 제정했다. 경영주와 파트타이머, 파트너사 등 주변에서 다양한 선행활동을 실천한 세븐일레븐 구성원 사연을 응모 받아 상·하반기 연 2회 진행한다.이번에 실시된 '제2회 세븐히어로' 공모전에는 총 40여건 사연이 접수됐으며, 세븐일레븐 자율조정위원 블라인드 심사와 임직원 온라인투표 등을 통해 총 3명의 경영주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이번 제2회 세븐히어로 대상으로 선정된 주인공은 세븐일레븐 건대예술점 이병제 경영주다. 이 경영주는 지난 7년간 점포에서 김밥, 빵, 음료 등 간식을 직접 구매해 지역 다문화가정 아동들에게 후원하고 있다. 이 경영주가 지금까지 후원한 횟수는 총 200여회에 달한다.이와 함께 최우수 세븐히어로에는 17년간 총166회 헌혈봉사를 진행하고 백혈병 환자에게 골수(조혈모세포)를 기증한 세븐일레븐 장훈고점 박시현 경영주가 선정됐다. 우수 세븐히어로는 10년 동안 지역 요양원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목욕·급식봉사와 음악 재능기부를 펼치고 있는 세븐일레븐 울산반구번영점 박현숙 경영주가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