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가상 쇼핑 이벤트 "99명에 경품 제공"갤러리아, 맛집 레시피 담은 고메이494 HMR 신제품 출시"부럼·오곡으로 건강 기원"… 홈플러스, 정월대보름 기획전
  • ▲ ⓒ롯데면세점
    ▲ ⓒ롯데면세점
    ◇ 롯데면세점, 가상 쇼핑 이벤트 "99명에 경품 제공"

    롯데면세점이 오는 25일부터 해외여행을 가지 못해도 면세점 쇼핑을 체험할 수 있는 ‘LUCKY DUTY FREE CART' 이벤트를 진행한다. 'LDF CART'는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고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해당 제품 꾸러미를 그대로 경품으로 제공해주는 일종의 ‘가상 면세점 쇼핑’ 행사다.

    롯데인터넷면세점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응모 버튼을 클릭하고 고객 정보를 입력한 후 기획전 상품을 총 500달러(정상가 기준) 한도로 자유롭게 담으면 된다. 이후 행사 종료일까지 장바구니를 유지하면 자동으로 응모 완료된다. 단, 장바구니에 담긴 물품의 총액이 500달러를 초과하거나 기획전 외 상품이 포함되어 있으면 참가가 취소된다.

    이번 1회차 행사는 베스트 화장품 기획전으로 다음달 24일까지 진행된다. 2회차 건강식품 콘셉트 기획전은 4월 25일부터 5월 24일까지, 3회차 패션·액세서리 기획전은 오는 6월 25일부터 7월 24일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과 중국, 일본 그리고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 총 8개 국가의 롯데인터넷면세점 고객이라면 누구나 LDF CART에 참여할 수 있다. 각 회차 행사 종료 후 국적별 4명과 여권번호를 입력한 고객 중 1명을 추첨하여 회차당 33명, 총 99명을 선발한다. 또한 3회차 이벤트 종료 후엔 100명의 고객을 추가 추첨하여 국내 온·오프라인 영업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LDF PAY 2만 원을 증정할 예정이다.
  • ▲ ⓒ한화갤러리아
    ▲ ⓒ한화갤러리아
    ◇ 갤러리아, 맛집 레시피 담은 고메이494 HMR 신제품 출시

    갤러리아백화점의 프리미엄 식품 PB 브랜드 '고메이 494'가 신선한 원재료에 유명 맛집 레시피를 더한 '유니짜장'과 '라구소스' 가정간편식(HMR) 신제품을 출시한다.

    '고메이 494 유니짜장'은 30여년간 63빌딩의 대표 중식당으로 자리잡은 중식당 '백리향'의 레시피를 담아 만든 제품이다. 부드럽게 갈은 돼지고기에 신선한 양파로 단맛을 내고 새우를 넣어 감칠맛까지 더해 풍부하고 진한 맛이 특징이다.

    '고메이494 라구소스'는 논현동 골목 맛집으로 유명한 캐주얼 레스토랑 '비노마노'와 공동 개발한 레시피로 만들어졌다. 오너 쉐프가 이탈리아 현지에서 전수 받은 레시피를 바탕으로 부드럽게 다진 쇠고기와 양파, 셀러리 등 신선한 야채를 넣어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토마토 소스이다.

    갤러리아 고메이494 HMR PB는 2020년 전년 대비 85% 신장했다. 이는 트렌드에 맞는 상품 개발, 외부 유통채널 확대, 코로나19 장기화로 늘어난 HMR 수요가 매출 상승의 요인으로 분석된다.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 "부럼·오곡으로 건강 기원"… 홈플러스, 정월대보름 기획전

    홈플러스가 26일 정월대보름(음력 1월 15일)을 앞두고 오는 28일까지 각종 부럼류와 오곡밥 재료, 건나물 등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부럼피호두(400g, 미국산)와 대보름 국산 땅콩(200g, 국내산), 대보름 부럼세트(900g)를 할인가에 선보인다.

    오곡밥 재료와 각종 말린 나물도 준비했다. 오곡 찰밥(800g, 국내산)을 비롯해 찹쌀(3kg, 국내산), 서리태(700g, 내산), 수수쌀(800g, 국내산), 적두(700g, 국내산), 찰기장(700g 국내산) 등이다. 건고사리, 건호박, 건가지, 건고구마순 등도 선보인다.

    건강기능식품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마이홈플러스 회원 대상 홈플러스 시그니처 6년근 홍삼정(240g)과 GC 녹십자웰빙 프리미엄 레드석류즙/배도라지즙/유기농 레드비트즙/흑마늘즙/타트체리즙 등이다.

  •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야구 중계까지 나선다… 롯데자이언츠 청백전 생방

    롯데홈쇼핑이 모바일 생방송을 통해 프로야구단 롯데자이언츠의 구단 자체 청백전 생중계 등 색다른 콘텐츠를 선보인다.

    지난해 코로나19로 무관중, 관중 축소 등 침체된 프로야구 활성화를 위해 정규시즌 개막을 앞두고 이번 콘텐츠를 기획했다.

    특히 청백전을 비롯 구단과 제휴한 다양한 콘텐츠를 모바일을 통해 시즌 내내 선보일 예정이다.

    27일 오후 12시30분, 구단 청백전을 전용 채널(자이언츠TV)과 함께 롯데홈쇼핑 모바일 생방송에서 동시 생중계한다. 임주경 리포터의 진행으로 주요 선수, 응원단이 객원 해설위원으로 참여해 생생한 현장 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시청자들과 함께 경기를 관람하며 소통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해 재미요소를 더할 예정이다. KBO 리그 정규시즌 개막 이후에도 롯데자이언츠와 연계해 '선수들의 일상' 등 이색 콘텐츠를 공동으로 기획해 선보일 예정이다.

    또 내달부터 KBO리그 정규시즌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게임권'과 운동화, 의류 등 특별 기획한 구단 상품들을 모바일 생방송에서 단독 판매할 계획이다.
  • ▲ ⓒ티몬
    ▲ ⓒ티몬
    ◇ 티몬, 전 부문 수시채용… 상반기 중 공채

    티몬은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세 자릿수 규모의 수시채용을 진행한다. 상반기 중 정기 신입사원 공개채용도 계획하고 있어 올해 채용 규모는 예년보다 크게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티몬이 수시채용으로 뽑는 인력은 세 자릿수에 달한다. 채용은 ▲상품기획자(MD) ▲개발 ▲기획 ▲영업 등 총 60여 부문에서 진행된다. 개발 부문의 경우 연말까지 공고를 열어두고 적합한 인재가 지원하면 최대한 상시 채용한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성장동력 발굴과 서비스 영역확장을 위한 핵심인력 채용도 본격화한다. 신규 서비스 시스템 및 플랫폼 개발을 위한 신사업 개발 직군,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하는 마케팅 서비스기획자와 딜·상품 서비스기획자, 다양한 사업자와 제휴·연동을 위한 대형 파트너 제휴 연동 부문, 라이브커머스를 위한 티비온(TVON) 라이브 쇼호스트 및 PD 등을 채용한다.

    데이터 분석과 활용을 위한 인재도 다방면으로 찾는다. ▲빅데이터 분석 ▲추천 시스템 개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등 데이터 분석과 활용을 위한 인재를 영입해 서비스 고도화 및 경쟁력 강화에 나서겠다는 목표다.

    상반기 중 신입사원 정기 공채도 진행할 예정이다. 전체 채용 인원은 예년보다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티몬은 우수한 인재가 언제든 지원할 수 있도록 인재풀(pool)도 운영한다. 채용기간이나 전형과 무관하게 지원자가 자신의 업무 능력과 전문 분야 등을 등록하면 적합한 부문에서 수요가 발생할 때 우선적으로 연락을 취하고 채용전형을 진행하고 있다.
  • ▲ ⓒ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 조손가정 결연아동에 입학 격려 지원금 전달

    롯데하이마트는 조손가정 결연아동 33명을 격려하기 위해 500만원 상당 입학 준비물 구입 지원금을 전달한다. 이들 가운데 6명이 초등학교, 13명이 중학교, 14명이 고등학교에 올해 입학할 예정이다.

    기증식에는 박상윤 롯데하이마트 재무부문장, 김유성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서울남부지역본부장이 참석했다. 롯데하이마트 임직원들의 기부금으로 마련한 지원금은 아동들이 교재, 학용품 등 학습에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2006년부터 조손가정 아동과 결연을 맺고 ‘행복 3대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다. 1대 조부모와 3대 손주에게 롯데하이마트가 2대 부모 역할을 해주자는 취지로 기획했다. 2021년 올해 미성년 조손가정 아동 220명을 후원하고 있으며, 16년째 1500여명을 지원해오고 있다.
  • ▲ ⓒ아이파크몰
    ▲ ⓒ아이파크몰
    ◇ 아이파크몰, 최대 80% 할인 '설레는 봄, 뉴 스타트' 행사

    HDC아이파크몰이 봄을 맞아 최대 80%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설레는 봄, 뉴 스타트(New Start)' 행사를 실시한다.

    행사는 26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총 10일간 진행된다. 집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리빙, 가구 카테고리부터 의류, 잡화, 주얼리 등 패션 카테고리까지 다양한 혜택들을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대표적으로 신학기를 맞이해 '신학기 캐주얼 대전'이 진행 된다. 나이키, 아디다스, 컨버스, 닥터마틴 디스커버리, 노스페이스 등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에서 가방, 신발 등을 10~20% 할인 해 판매 한다.

    이와 함께 샤넬, 루이비통, 프라다, 구찌, 지방시 등 럭셔리 해외 명품 브랜드들의 30~60% 할인 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럭셔리 해외 명품 대전'도 26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더 센터 4층에서 함께 진행된다.

    더 센터 4층과 지하 1층 이벤트 홀에서는 세라, 비비안, 트리아나, Si, 베스티벨리, viki 등 여성 패션 브랜드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할 수 있다.

    플랜테리어에 대한 지식과 함께 올리브 나무, 알로카시아 오도라, 몬스테라 등 다양한 식물들을 만나 볼 수 있는 식물 동장 '네이쳐 마켓'이 행사 기간 동안 더 센터 4층에서 팝업스토어로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