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와 MOU 맺고 GS25 통해 ‘시내버스 정기권’ 판매 추진‘시내버스 정기권’ 핵심 판매처 역할, 지역 관광 산업 활성화 지원오프라인 플랫폼 활용해 지자체와 상생 강화…ESC 경영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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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편의점 GS25가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 사업에 발벗고 나섰다.

    GS리테일의 편의점 GS25는 업계 최초로 전주시 ‘시내버스 정기권’ 판매 및 충전 서비스 도입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GS리테일은 전주시와 이날 전주시 완산구에 위치한 전주시청에서 ‘시내버스 정기권 활성화’를 주요 골자로 한 업무협약(이하 MOU)을 체결했다. ‘시내버스 정기권’은 정해진 기간 무제한으로 시내 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관광객의 편의 확대 및 시내 버스 이용 활성화 등을 목적으로 전주시가 지난해 7월 전국 지자체 최초로 도입했다.

    기존 관광안내소, 주민센터 등 21개소에서 운영시간(09~18시)에만 이용 가능했던 서비스를 GS25가 전주시 전역으로 확장하고 24시간 이용 가능토록 하는 핵심 판매처 역할을 수행하기로 한 것.

    GS25는 판매·충전을 위한 전산 시스템 개발에 돌입했으며 1일권 5000원, 2일권 9000원, 30일권 4만원 등 총 3종의 전주시 ‘시내버스 정기권’에 대한 판매 및 충전 서비스를 5월 내 본격 선보일 방침이다.

    GS25는 전주시와의 이번 협업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는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전국 지자체의 경제 활성화 사업을 다각도로 지원해 갈 방침이다.

    김종수 GS리테일 MD본부장 전무는 “이번 전주시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지자체의 혁신 사업을 기업이 적극 지원해 활성화 시키는 새로운 상생 모델을 구축하고자 한다” 며 “지역 발전을 지원하고 사회 안전망 구축에 앞장서는 등 ESG 경영 철학을 펼쳐 나가는데 주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