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홈 셀프 케어’ 트렌드에 안마의자 판매량 44% 증가NS홈쇼핑, 中企 돕는 혁신파트너십 지원사업 실시바디프랜드, 기아에 안마의자 890여대 공급
-
◇ 전자랜드, ‘홈 셀프 케어’ 트렌드에 안마의자 판매량 44% 증가집에서 건강을 관리하는 고객이 늘어나며 전자랜드의 지난 1년간 안마의자와 홈 트레이닝 관련 가전 판매량이 증가했다.전자랜드가 2020년 3월부터 2021년 2월까지 가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대비 안마의자는 44%, 대표 홈 트레이닝 가전 3종(런닝머신·워킹패드·전동바이크)의 판매량은 175% 성장했다.최근 소비자들이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마사지 샵 등 대면 접촉이 이루어지는 서비스를 멀리하게 되면서 홈 마사지와 안마의자의 인기가 한층 높아졌다. 안마의자의 경우 명절시즌에 판매량이 두드러지는 효도 가전의 대표 품목이지만, 작년에는 명절 시즌을 제외한 기간에도 매월 전년도 판매량을 상회했다. 특히 2020년 12월에는 전년 대비 227%나 판매량이 증가하며 1년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또한, 전자랜드에 따르면 집합 제한으로 헬스장 방문이 어려워지며 집에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 홈 트레이닝 가전의 수요도 증가했다. 워킹패드는 보관과 이동이 쉽고 집에서 산책을 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는 장점으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
◇ NS홈쇼핑, 中企 돕는 혁신파트너십 지원사업 실시NS홈쇼핑은 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한 ‘2021 혁신파트너십 지원사업’을 실시하며 24일까지 대상 협력업체를 모집한다.홈쇼핑 방송에 꼭 필요한 ‘인서트 영상’은 소비자에게 상품을 소개하는 필수 영상 자료다. 하지만 상품 리뉴얼 및 신상품 론칭 때마다 들어가는 제작 비용은 중소기업에 부담이 크다. NS홈쇼핑은 중소기업 협력사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혁신파트너십 지원사업’을 펼치며 ‘인서트 영상’제작비용 1000만원씩을 총 12개업체에 지원한다.또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품성 개선 지원도 실시한다. 중소기업의 신제품 개발, 브랜드 디자인 개발, 상품패키지개선, 시제품 제작 비용, 품질관리, 설비관련 공정 및 프로세스 구축 등을 통해 발생하는 상품 개선 비용을 지원한다. 총 6개 업체를 선발하며 기업당 2950만원을 지원한다.참여 방법은 NS홈쇼핑 기업홈페이지 상생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지원양식을 받아 24일까지 NS홈쇼핑 대표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
바디프랜드가 기아에 안마의자 총 892대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기아에 공급되는 안마의자는 현장 상황에 적합하게 설계된 커스터마이징 안마의자 '바디프랜드 코닉 기아 에디션'이다.
목, 어깨, 팔, 등허리, 다리 등 신체 여러 부위의 피로를 풀어주는 스페셜 마사지 프로그램을 탑재했으며, 위생과 편의성을 고려해 신발을 벗지 않고도 안마의자 사용이 가능하도록 발바닥 안마부는 제거한 모델이다.
바디프랜드는 큰 수량의 안마의자 납품과 유지 보수를 위해 전담 배송팀 및 서비스팀을 꾸렸다. 기아 직원들의 건강관리를 하게 될 안마의자는 일정 협의 후 순차적으로 설치된다. -
SGC솔루션은 자사의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 환경 캠페인의 일환으로, 글라스락 공식몰에서 일회용 플라스틱 용기 사용을 줄이기 위한 ‘픽업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픽업 캠페인’은 코로나19로 배달음식 주문이 늘어나면서 심각한 쓰레기 문제로 대두된 일회용 플라스틱 용기 사용을 줄이자는 취지로, 다회용 용기로 음식을 직접 포장해오는 환경을 위한 실천을 독려하고자 마련됐다.
캠페인 참여 방법은, 글라스락 공식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현재 가정에서 사용 중인 ‘다회용 용기 인증샷’과 함께 배달 주문 대신 ‘픽업용기’를 활용한 포장주문을 통해 환경을 지키고자 하는 각오와 다짐을 작성해 올리면 된다.
‘픽업용기’란 글라스락 픽업용기를 비롯해 일회용 플라스틱 용기 사용을 줄이기 위해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모든 다회용 용기를 뜻한다.
글라스락 공식몰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
◇ "재택근무로 생활 습관 불균형"… 이브자리, 생체리듬 회복 수면 습관 소개
이브자리 산하 수면환경연구소가 ‘세계 수면의 날(World Sleep Day)’을 맞아 수면 밸런스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이를 위한 올바른 수면 습관을 소개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재택근무 등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고, 생활 습관이 불균형해지면서 많은 직장인들이 수면 장애를 호소하고 있다.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이 지난해 발표한 ‘수면의 질’ 관련 인식 조사 결과에 따르면, 재택 근무자의 47.1%가 수면 장애를 겪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출퇴근 직장인에 비해 8%p가량 높은 수치였다.
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는 장기간의 실내 생활에서 생체리듬을 되찾을 수 있는 올바른 수면 습관으로 ▲좋은 수면 위생 지키기 ▲쾌적한 수면 환경 조성 ▲개인에 맞는 침구 사용 등을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