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A/S 방문수거 서비스 론칭GS샵,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 ‘PXG’ 전용관 론칭11번가, 대세 ‘최준’과 ‘빕스 매장 털업’ 라방
-
◇ 롯데하이마트, A/S 방문수거 서비스 론칭롯데하이마트가 ‘A/S 방문수거’ 서비스를 론칭했다.A/S 방문수거 서비스는 롯데하이마트 배송·설치 전문 기사인 ‘CS마스터’가 소비자 집에 직접 방문해 고장난 소형가전을 수거하고 수리가 끝나면 집으로 직접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매장에 들고 가거나 택배로 보낼 필요가 없어 안전하고 편리하게 서비스를를 받을 수 있다.롯데하이마트 콜센터로 접수하거나 전국 440여개 롯데하이마트 매장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후에는 CS마스터가 소비자가 원하는 날짜에 맞춰 방문 수거해 롯데하이마트 서비스센터에 전달하고, 수리를 마친 가전은 CS마스터가 소비자 집으로 배송해 준다. 밥솥, 청소기, 면도기, 다리미, 가습기 등 소형가전이라면 A/S 방문수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 GS샵,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 ‘PXG’ 전용관 론칭GS샵이 모바일∙인터넷몰에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 ‘PXG’ 전용관을 정식으로 론칭한다.‘PXG’는 미국에서 시작한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다. 골프 클럽, 의류, 잡화 등의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블랙&화이트 컨셉의 디자인이 특징이다. 골프에 최적화된 기능성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트렌드에 앞선 감각을 제시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국내에는 2016년에 처음 소개됐으며, 온라인몰에 공식으로 입점한 곳은 ‘PXG’ 자사몰을 제외하고 GS샵이 유일하다.GS샵 ‘PXG’ 전용관에서는 골프 의류, 가방, 액세서리 등을 판매한다. -
◇11번가, 대세 ‘최준’과 ‘빕스 매장 털업’ 라방11번가가 라이브방송 코너 ‘라이브11(LIVE11)’을 통해 대세 캐릭터 ‘최준’(개그맨 김해준)과 함께하는 ‘빕스 매장 털업’ 방송을 선보인다.오는 19일 오후 9시 빕스 매장에서 라이브 예정인 ‘빕스 털업’ 방송에는 최근 온라인 상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 ‘최준’이 디저트 카페 사장으로 등장해 빕스 봄 시즌 신메뉴 ‘딸기홀릭’을 소개할 예정이다.‘최준’은 개그맨 김해준이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에서 연기하는 카페 사장 캐릭터다. 중독성 있는 느끼한 말투와 능청스러운 제스처로 뜨거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최준은 특유의 말투로 매장 곳곳을 돌아다니며 먹방을 진행하고, 현장 셰프와의 인터뷰, 방송 중 깜짝 경품 이벤트까지 방송 시간 내내 놓칠 수 없는 알찬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11번가는 이달 초 ‘라이브11’에 예능형 방송 코너를 새롭게 도입했다. 시청자들의 참여를 이끄는 예능적 요소를 결합해 MZ세대(밀레니얼+Z세대)와의 접점을 늘린다는 취지다. ‘매장도 털고 혜택도 털어버린다’는 컨셉의 ‘매장 털업’ 방송은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워진 고객들을 위한 오프라인 매장 습격 라이브다. 지난 8일 ‘배스킨라빈스 털업’ 방송에는 역대 최대 시청자 수인 25만여 명이 몰리며 흥행에 성공했다.
-
◇ 롯데면세점, LDF 매거진 개편… "글로벌 소통 확대"롯데면세점이 LDF 매거진 서비스의 글로벌 확대 및 콘텐츠 개편에 나섰다.롯데면세점은 지난 2018년 8월부터 VIP고객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 내국인 회원을 위해 ‘LDF 매거진’을 선보여 왔다. 매거진을 통해 면세업과 관련된 다양한 트렌드를 소개하고 추천 상품의 경우 롯데인터넷면세점과 연동해 원클릭 구매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롯데면세점은 주요 고객 군이 글로벌 다각화됨에 따라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체, 번체), 베트남어 등 5개 언어 버전을 추가했다.이를 통해 현재 80만 명 수준의 구독자가 올해 말까지 210만 명 까지 늘어날 것으로 롯데면세점은 내다보고 있다. 내국인 고객은 롯데면세점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를 통해 구독이 가능하다. 외국인 고객은 롯데인터넷면세점 글로벌 사이트 회원가입 후 이메일 수신 동의 시 이메일을 통해 받아볼 수 있다.이번 3월 호에서는 재택근무 시행으로 유행하고 있는 ‘세미 오피스 룩’,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인 ‘비건 화장품’ 등을 소개한다.새로운 콘텐츠도 선보여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했다. 롯데면세점 관계자와 유명 브랜드 바이어의 스토리를 담은 인터뷰를 월별로 진행하고 롯데면세점 단독 인기 상품을 소개하는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나아가 'K-컬쳐' 전파를 위해 롯데면세점 모델의 광고 촬영 현장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다루는 'STAR AVE.' 섹션을 추가했다. LDF 매거진에서만 다운로드 가능한 롯데면세점 모델 모바일 컷 역시 매회 공개할 예정이다.
-
◇ NS홈쇼핑, 해남 화산농협쌀 수수료 무료 방송 진행NS홈쇼핑이 수수료 무료 방송인 ‘NS상생스토리’에서는 19일 해남 화산농협쌀 ‘땅끝햇살 수’를 방송한다.NS홈쇼핑은 우수한 중소기업상품을 널리 알리고 판로 개척에 도움을 주고자 중소기업 상생프로젝트 ‘NS상생스토리’를 시행해오고 있다.전국 3위 곡창지대인 해남의 브랜드 쌀인 ‘땅끝햇살 수’는 2017년 전남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신품종인 ‘새청무쌀’로 전남 지역의 토양과 기후 환경에 맞게 개발된 브랜드 쌀이다. ‘새청무 품종’은 쌀알이 투명하고 단단하며, 밥을 지었을 때 찰진 식감, 식어도 잘 굳지 않고 본래의 맛을 잘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방송에서 소개하는 ‘땅끝햇살 수’는 20kg구성으로 주문 후 도정하여 신선도를 높이고 10kg단위 소포장으로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다. ‘땅끝햇살 수’는 GAP인증을 받은 해남화산농협 미곡종합처리장에서 100% 자동화설비를 통해 철저한 단일품종관리와 함께 체계적으로 맛과 신선도를 관리하고 있다.
-
◇롯데홈쇼핑, 롯데자이언츠 시즌 입장권 모바일 생방송 판매롯데홈쇼핑은 오는 23일 모바일TV를 통해 롯데자이언츠의 정규시즌 입장권을 할인가에 판매한다.롯데홈쇼핑은 TV홈쇼핑, 모바일 등 자사 유통 채널을 통해 계열사 인기 상품 및 콘텐츠를 선보이며 그룹사 간 시너지 효과 증대를 위한 허브 역할을 하고 있다.최근 KBO 리그 정규시즌 개막을 앞두고 유통업계 야구 마케팅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달 롯데자이언츠 청백전을 모바일 생중계했다. 그 결과 동시 접속자 2만 명, 누적 접속자 12만 명을 돌파하며 흥행에 성공했고, 이같은 성공에 힘입어 이번에는 정규시즌 입장권을 판매하게 됐다.23일 오후 10시부터 1시간 동안 모바일TV에서 롯데자이언츠가 신규 출시한 ‘2021 FLEX(플렉스) 티켓’을 최대 25% 할인가에 판매한다.8경기, 16경기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으로, 관람을 원하는 경기를 예매하고 전용 게이트를 통해 빠르게 입장할 수 있다. 모든 구매고객에게 응원타월 및 마이비카드를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선수 사인볼(24명)과 갤럭시 버즈 프로(5명)를 증정한다.롯데홈쇼핑은 현재 모바일앱을 통해 롯데자이언츠 관련 영상 콘텐츠를 게재하고 있으며, 정규시즌 개막 이후에도 선수들의 일상 등 이색 콘텐츠를 공동으로 기획해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운동화, 의류 등 특별 기획한 구단상품들도 단독 판매할 계획이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최근 KBO 리그 정규시즌 개막을 앞두고 야구에 대한 관심이 고조됨에 따라 모바일TV를 통해 롯데자이언츠 청백전을 생중계한 데 이어 정규시즌 입장권을 판매하게 됐다”며 ”롯데홈쇼핑이 보유한 방송 인프라를 통해 계열사 인기 상품 및 콘텐츠를 선보이며 시너지 증대를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스포츠, 공연 등 고객이 즐거워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