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 뉴스레터 '트렌드 라이프' 매월 발행연말 '삼성생명 선정 트렌드 2022' 발간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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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생명이 최근 김난도 서울대 교수가 이끄는 소비트렌드분석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 트렌드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삼성생명은 이번 협약으로 향후 1년간 국내외 주요 트렌드를 파악하고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분석, 마케팅 전략에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22일에는 첫번째 협업 결과물로 사내 웹진을 통해 '트렌드 라이프' 뉴스레터 1호를 발간했다. 월 1회 발간되는 이번 뉴스레터는 금융 트렌드 및 경제 키워드 연구에서 도출된 인사이트를 담았다.

    특히 이번 3월호의 키워드는 '온(溫)택트'로, 인간적 따뜻함을 마케팅에 적용한 사례를 제시했다는 설명이다.

    회사 측은 연말 2022년 트렌드 전망을 담은 '삼성생명 선정 트렌드 2022(가칭)'를 발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