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봇으로 '보험가입·보험료 계산·사고접수' 한번에모바일로 '원데이귀가안심보험' 선물 가능해져
  • ▲ ⓒ하나손보
    ▲ ⓒ하나손보

    하나손해보험이 '카카오톡 챗봇상담'과 '원데이귀가안심보험 선물하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하나손보는 '카카오톡 챗봇 상담' 시스템을 도입해 카카오톡 채팅 방식의 보험가입, 계약관리, 사고접수까지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하나손보 챗봇 시스템은 운전자보험의 보험료 계산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자동차보험 갱신보험료는 1분, 자동차보험 신규는 2~3분, 운전자보험은 20초 안에 보험료 산출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하나손보는 '원데이귀가안심보험 선물하기' 기능도 오픈했다.

    지난 1월 '원데이귀가안심보험' 상품을 출시한 바 있으며, 이번 서비스로 모바일을 통한 상품 선물이 가능하게 됐다.

    '원데이 귀가안심보험'은 저렴한 보험료로 귀갓길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을 보장한다.

    대중교통 이용 중 상해후유장해 2000만원, 강력범죄 보상금 300만원, 성폭력 진단위로금 300만원, 상해 입원일당 1만원, 골절진단비 20만원, 골절수술비 20만원까지 1일 보험료 700원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

    보험선물은 모바일 문자를 통해 전송되고 선물받은 사람이 자유롭게 가입날짜를 선택, 별도 비용 부담없이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