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60대 회원 12명 폭 넓게 LOCA패널 구성고객중심 경영실천 및 금융소비자보호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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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카드는 고객중심경영 실천과 금융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LOCA(로카)패널’ 비대면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고객패널은 고객이 직접 상품, 서비스 등을 체험한 후 개선사항을 제안해 실제 경영에 반영하는 제도로 2014년부터 운영해왔다.LOCA패널은 20~60대 롯데카드 회원 12명으로 폭 넓게 구성됐으며, 이번에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발맞춰 고령자, 장애인 금융소외계층 대표패널 2명도 함께 선발했다.LOCA패널은 12월까지 직접 롯데카드의 상품과 서비스를 체험한 후 연 4회 진행하는 정기 간담회와 수시로 진행하는 온라인 간담회 및 설문조사를 통해 개선사항을 제안하게 된다.롯데카드는 LOCA패널이 제안한 개선안과 아이디어를 적극 검토해 실제 업무에 적용할 계획이다. 지금까지 고객패널 활동을 통해 롯데카드 앱, TOUCH서비스, 고객 상담, 카드 신청 프로세스 등 다양한 분야의 제안을 반영해 서비스를 개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