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60대 회원 12명 폭 넓게 LOCA패널 구성고객중심 경영실천 및 금융소비자보호 강화
  • ▲ 민병욱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왼쪽)와 김현옥 소비자보호팀장(오른쪽)이 LOCA패널과 함께 지난 2일 온라인으로 고객패널 비대면 발대식을 가졌다. ⓒ롯데카드
    ▲ 민병욱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왼쪽)와 김현옥 소비자보호팀장(오른쪽)이 LOCA패널과 함께 지난 2일 온라인으로 고객패널 비대면 발대식을 가졌다. ⓒ롯데카드
    롯데카드는 고객중심경영 실천과 금융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LOCA(로카)패널’ 비대면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고객패널은 고객이 직접 상품, 서비스 등을 체험한 후 개선사항을 제안해 실제 경영에 반영하는 제도로 2014년부터 운영해왔다. 

    LOCA패널은 20~60대 롯데카드 회원 12명으로 폭 넓게 구성됐으며, 이번에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발맞춰 고령자, 장애인 금융소외계층 대표패널 2명도 함께 선발했다. 

    LOCA패널은 12월까지 직접 롯데카드의 상품과 서비스를 체험한 후 연 4회 진행하는 정기 간담회와 수시로 진행하는 온라인 간담회 및 설문조사를 통해 개선사항을 제안하게 된다.

    롯데카드는 LOCA패널이 제안한 개선안과 아이디어를 적극 검토해 실제 업무에 적용할 계획이다. 지금까지 고객패널 활동을 통해 롯데카드 앱, TOUCH서비스, 고객 상담, 카드 신청 프로세스 등 다양한 분야의 제안을 반영해 서비스를 개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