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免, 플라스틱 절감 '고고챌린지' 참여GS샵, '세계 청소년 기후포럼' 개최AK플라자, 육육데이 맞아 한우 브랜드 최대 50% 할인
-
◇신세계免, 플라스틱 절감 '고고챌린지' 참여신세계면세점이 SNS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심삿갖이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고고(GO GO)챌린지'에 동참한다.고고챌린지는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환경부에서 시작한 캠페인이다. 홍남기 부총리, 반기문 기후환경회의 위원장,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등 정치∙경제계의 주요 인물들이 동참해 왔다.심삿갖은 조선시대 '명례방'(현재 명동)에서 상단을 운영하던 중 우연히 타임슬립한 거상이다. 신세계면세점에 지난 2월 취직해 SNS 채널 운영을 맡고 있다. 친근한 캐릭터가 캠페인에 참여함으로써 대중이 환경 문제에 더 관심을 갖고 생활 속에서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줄이기를 실천하는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GS샵, '세계 청소년 기후포럼' 개최GS샵은 오는 5일 SEFF(서울환경영화제)와 세계 청소년 기후포럼을 연다.세계 청소년 기후포럼은 기후 변화 이슈를 청소년 시각과 목소리로 공유하는 자리다. GS샵의 환경 관련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다.이날 행사는 벨기에 출신 방송인 줄리안 퀸타르트의 사회로 진행된다. 활발하게 활동 중인 해외 청소년 환경 운동가도 동참한다. 영상은 추후 GS샵 온라인에서 공개된다.김준완 GS샵 HR부문 상무는 "기후 변화를 고민하는 미래 세대와 함께 뜻깊은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AK플라자, 육육데이 맞아 한우 브랜드 최대 50% 할인AK플라자가 육육데이를 기념해 일주일간 전국 유명 한우 브랜드 초대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AK플라자는 이날부터 오는 10일까지 AK플라자 분당점에서 전국 유명 한우 브랜드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육육데이'란 한자 '고기 육(肉)'과 숫자 '6'의 동음이의어를 활용한 용어다. 이번 초대전에서는 △경기도 양평 개군한우 △강원도 횡성한우 △전라도 총체보리한우 △충청도 토바우한우 등 우수한 품질의 전국 한우를 부위별로 할인해 선보인다.또한 돼지고기, 양념육, 호주산 수입육 등 다양한 고기 품목들도 할인된 가격으로 함께 판매한다. 특히 경기도 양평 ‘개군한우’는 AK플라자가 1997년부터 산지 직송으로 브랜딩해 선보이는 제품으로 높은 품질과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