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호 펀드 2개월 만에 목표수익률 달성 이어신한 컨택트 알파 목표전환형 2호 펀드 출시
  • ▲ ⓒ신한자산운용
    ▲ ⓒ신한자산운용
    신한자산운용은 빠른 일상 회복을 기대하며 컨택트 관련 주식에 투자하는 '신한 컨택트 알파 목표전환형 2호 펀드'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월 말 국내 첫 백신 접종일에 출시한 신한 컨택트 알파 목표전환형 1호 펀드는 2개월 만에 8% 수준의 성과를 내며 목표전환에 성공(목표수익률 7%)했다.

    신한자산운용은 코로나19 백신 보급 현황을 통해 백신 이후 다시 부활할 컨택트 시대에 주목해야 한다고 판단, 컨택트 알파 목표전환형 출시를 준비해 왔다. 2호 펀드 출시를 앞둔 현 시점에 국내 백신 접종률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일상 회복 속도가 예상보다 빨라질 것으로 관측하고 있다.

    알파운용센터 정성한 센터장은 "2호 펀드 또한 코로나19 회복 국면과 그 이후에 포커스를 맞춰 적극적인 운용을 통해 돌아올 일상에서 투자 기회를 포착할 것"이라고 운용 계획을 전했다.

    신한컨택트알파목표전환형펀드의 운용전략은 컨택트 소비, 모멘텀 개선 컨택트, 성장하는 컨택트라는 3가지 컨택트 테마를 통해 투자종목을 발굴해 코로나 시대를 극복하고 다시 돌아올 일상에서 투자 기회를 가장 발 빠르게 포착하는 것이다. 

    모집기간은 오는 21~25일, 설정일은 28일이다. 삼성증권, 신한금융투자, 유안타증권, 키움증권, 하이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현대차증권, KB증권, SK증권 등을 통해 가입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