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개편으로 직원, 판매자 등 상생 중심의 내용 확대 페이스북,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 통해 고객, 독자와 소통일반 정보부터 쿠팡 정보, 팩트 인포그래픽으로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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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쿠팡이 대외 커뮤니케이션 채널 재정비에 나섰다.

    쿠팡은 그간 회사의 소식과 보도자료 등을 전하는 통로로 사용해왔던 쿠팡 뉴스룸 웹사이트를 이달 초 확대 개편해 콘텐츠 포털 형태로 운영하고 페이스북, 유튜브, 네이버 포스트 등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다양한 이해 관계자 및 일반 시민들과 소통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쿠팡뉴스룸 사이트는 쿠팡의 기업문화와 근무환경,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데 그치지 않고 고객과 직원 인터뷰, 지역 소상공인 판매자 심층 취재 등 일반인들의 관심을 불러모을 수 있는 '사람 이야기' 형태의 콘텐츠를 선보인다. '7년 근속한 쿠팡친구(배송기사)', '쿠팡으로 꿈을 이뤄가는 20대 최고경영자(CEO)' 등이 대표적이다.

    쿠팡 뉴스는 회사와 업계의 다양한 소식을 팔로워들에게 읽기 편한 형태로 전달한다. 쿠팡 뉴스 페이스북 페이지의 경우 방문자 70%가 40세 이하로 MZ세대에도 호응을 얻고 있다. 유튜브에서는 지난 14일 정부가 지정한 '택배 없는 날'을 맞아 전국의 택배업 종사자들을 응원하는 취지에서 제작한 캠페인 영상은 일주일 만에 조회수 70만을 돌파하기도 했다.

    앞으로도 쿠팡은 유튜브에서 커머스 업계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숏 다큐 시리즈와 쿠팡의 기업문화를 보여주는 배송기사 인터뷰 등 콘텐츠를 공개하며 '쿠팡 사람들'의 진솔한 모습을 공유할 계획이다.

    네이버 포스트 '쿠팡스토리'를 개설하는 등 주요 인터넷 포털을 통한 콘텐츠 노출도 이어간다. 쿠팡 뉴스룸에서는 '한눈에 보는 쿠팡' 코너를 통해 매출과 직원수 등 일반적인 기업 정보는 물론 쿠팡친구 및 물류센터의 근무환경, 소상공인 및 지역사회와 상생 경영 활동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인포그래픽 형태로 제공한다.

    강한승 대표는 "쿠팡은 고객과 직원, 판매자 등 모두가 웃으며 상생하는 커머스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노력을 미디어와 이해 관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는 동시에 일반 시민들과의 눈높이 소통도 점차 늘려가며 사랑받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