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 코로나' 대비 착수롯데월드, 광고모델에 ‘최준’ 발탁테마송 챌린지 경품 이벤트 진해
  • ▲ ⓒ롯데월드
    ▲ ⓒ롯데월드
    롯데월드가 '위드코로나' 시대 변화된 여가생활 패턴에 맞춰 창의적인 디지털 콘텐츠 전략으로 이색 캠페인 ‘우리들의 일상 속에서 다시 만난 월드’를 선보였다.

    ‘다시만난월드’는 재미있는 콘텐츠와 참여형 이벤트로 구성된 온오프라인 통합 캠페인이다. 롯데월드는 유튜브 내 화제의 캐릭터 '최준'을 통해 2004년 드라마 '천국의 계단' 패러디 동영상을 제작했다.

    롯데월드는 이번 ‘다시만난월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천국의 계단’ 속 명장면을 라이징 스타 ‘최준’이 패러디한 동영상 ‘월드는 돌아오는거야!’를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에 공개했다. 최근 오픈한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롯데월드 맵안의 가든스테이지에서도 이번 영상을 관람할 수 있다.

    롯데월드 인스타그램에서는 롯데월드의 테마송을 커버하는 챌린지도 진행된다. 이번 ‘테마송 챌린지’에는 애니메이션 주제가 커버로 유명한 유튜버 ‘라온(Raon lee)’, 슈퍼스타 K로 이름을 알린 R&B 가수 ‘그렉(그렉형)’ 등 유명 유튜버들도 참여했다.

    ‘테마송 챌린지’는 롯데월드 인스타그램 페이지에 업로드 된 15초 분량의 MR을 활용해 커버 영상을 촬영 후 해시태그(#다만월, #여기는롯데월드)와 함께 업로드하면 참가 할 수 있다. 

    특히, 수상작은 롯데월드 내 대형 스크린 어트랙션 ‘매직써클’에 상영돼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방문한 손님들에게도 공개될 예정이다.

    롯데월드 관계자는 “‘다시만난월드(다만월)’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펀(Fun)한 광고를 통해 롯데월드에서 느꼈던 즐거움을 다시 한번 떠올리고 추억할 수 있게 하고자 기획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