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 코로나' 대비 착수롯데월드, 광고모델에 ‘최준’ 발탁테마송 챌린지 경품 이벤트 진해
-
롯데월드가 '위드코로나' 시대 변화된 여가생활 패턴에 맞춰 창의적인 디지털 콘텐츠 전략으로 이색 캠페인 ‘우리들의 일상 속에서 다시 만난 월드’를 선보였다.‘다시만난월드’는 재미있는 콘텐츠와 참여형 이벤트로 구성된 온오프라인 통합 캠페인이다. 롯데월드는 유튜브 내 화제의 캐릭터 '최준'을 통해 2004년 드라마 '천국의 계단' 패러디 동영상을 제작했다.롯데월드는 이번 ‘다시만난월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천국의 계단’ 속 명장면을 라이징 스타 ‘최준’이 패러디한 동영상 ‘월드는 돌아오는거야!’를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에 공개했다. 최근 오픈한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롯데월드 맵안의 가든스테이지에서도 이번 영상을 관람할 수 있다.롯데월드 인스타그램에서는 롯데월드의 테마송을 커버하는 챌린지도 진행된다. 이번 ‘테마송 챌린지’에는 애니메이션 주제가 커버로 유명한 유튜버 ‘라온(Raon lee)’, 슈퍼스타 K로 이름을 알린 R&B 가수 ‘그렉(그렉형)’ 등 유명 유튜버들도 참여했다.‘테마송 챌린지’는 롯데월드 인스타그램 페이지에 업로드 된 15초 분량의 MR을 활용해 커버 영상을 촬영 후 해시태그(#다만월, #여기는롯데월드)와 함께 업로드하면 참가 할 수 있다.
특히, 수상작은 롯데월드 내 대형 스크린 어트랙션 ‘매직써클’에 상영돼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방문한 손님들에게도 공개될 예정이다.롯데월드 관계자는 “‘다시만난월드(다만월)’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펀(Fun)한 광고를 통해 롯데월드에서 느꼈던 즐거움을 다시 한번 떠올리고 추억할 수 있게 하고자 기획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