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슈머 트렌드 맞춰 팔도와 협업해 이색 콜라보 상품 출시팔도비빔면의 액상스프 노하우 ‘팔도 왕교자 비빔만두’ 기획돼지고기 및 양배추, 부추, 무 등을 넣어 아삭한 식감 살려
  • ▲ ⓒ롯데쇼핑
    ▲ ⓒ롯데쇼핑
    롯데마트는 식품 브랜드 팔도와 공동 개발한 이색 콜라보 상품 ‘팔도 왕교자 비빔만두’를 단독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롯데마트는 다양한 취향과 입맛의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해 이색 조합의 만두를 선보여 왔다. 작년 10월에는 라면과 만두를 결합한 ‘진짬뽕만두’를, 지난 6월에는 익선동 수제만두 맛집 ‘창화당’과 협업한 ‘숯불육쌈만두’와 ‘매콤숯불육쌈만두’를 출시한 바 있다.

    이번에는 롯데마트가 맛과 재미를 갖춘 상품으로 펀슈머 성향이 강한 MZ세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식품 브랜드 팔도와 손잡았다. ‘팔도비빔면’은 35년 전통의 비빔장 소스 맛이 다양한 음식들과도 잘 어울려서, 이를 활용한 색다른 음식 조합을 찾고 SNS에 인증하는 것이 MZ세대 사이에서는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이런 점에 착안하여 롯데마트는 비빔장 소스를 고기 만두와 조합해서 고객들에게 시중에서 찾아보기 힘든 독창적인 만두 맛을 보여주고자 이번 콜라보 제품을 기획, 개발하게 됐다.

    이번 제품의 핵심은 어떤 요리와도 잘 어울리는 팔도 비빔장으로 버무린 만두소다. 만두소에 비빔 소스를 첨가해 팔도 비빔면 특유의 매콤함과 달콤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또한 주재료인 돼지고기를 10mm 큐브 형태로 썰어 넣고, 부재료로 양배추, 부추, 대파, 무 등을 풍성하게 넣어 아삭한 식감을 살렸다. 왕교자 타입으로 소스가 깊이 배어 있는 만두소는 조리 후에도 촉촉한 상태를 유지한다.

    ‘팔도 왕교자 비빔만두(420g*2입)’는 이날부터 전국의 롯데마트 매장에서 8480원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박해정 롯데마트 냉동식품 MD(상품기획자)는 "’팔도비빔면’의 중독적인 맛을 만두소에 녹여낸 신상 콜라보 만두 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맛과 재미를 더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