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생산 분유에 적용되지 못했던 모유 올리고당2FL, 자기방어 체계 형성하는 성분두뇌·눈 구성 성분인 DHA, MFGM, 루테인, 지아잔틴 등 함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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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매일유업이 조제식 국내 판매 1위 ‘앱솔루트 프리미엄 명작’에 국내 최초로 모유 올리고당 2’-O-푸코실락토오스(2’-O-fucosyllactose, 이하 2FL) 성분을 적용해 리뉴얼한 ‘앱솔루트 엄마의 마음 프리미엄 명작’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매일유업은 생후 24개월까지는 아기의 자기방어 체계 형성에 중요한 시기라는 점에 주목했다. 이번 리뉴얼 제품에 매일유업만의 차별화된 자기방어 업그레이드 설계를 적용했다는 설명이다.

    업그레이드의 핵심은 2FL 성분으로, 이는 모유에서 3번째로 많은 영양 성분인 모유 올리고당(HMO, Human Milk Oligosaccharide) 중에서도 가장 함량이 높은 성분이다.

    2FL은 아기의 자기방어 체계를 형성하는 성분으로, 매일유업이 바이오 벤처 기업 에이피테크놀로지와의 공동 연구 끝에 국내 최초로 2FL이 적용된 ‘앱솔루트 엄마의 마음 프리미엄 명작’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리뉴얼된 ‘앱솔루트 엄마의 마음 프리미엄 명작’은 먼저 자기방어 설계를 위해 핵심 성분 2FL을 비롯해 모유 올리고당 성분인 갈락토실락토스(GL), 사이알릭락토스(SL)를 멀티 배합했다. 

    여기에 두뇌 구성 성분인 DHA와 MFGM(유지방구막)을 추가하고,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외부로부터 섭취해야 하는 황반 구성 물질 루테인과 지아잔틴도 포함했다. 뉴질랜드 자연방목으로 풀을 먹고 자란 젖소의 우유로 만든 'Grass-Fed' 인증 원료를 사용해 더욱 안심할 수 있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아기의 성장단계에 따라 1단계(0~6개월), 2단계(6~12개월), 3단계(12개월~24개월) 총 3종으로 월령과 단계를 구분해 출시된다. 온라인 쇼핑몰을 시작으로 22년 초 오프라인 대형마트 등 전채널로 판매처를 확대할 예정이다. 현재는 소셜커머스를 비롯한 국내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 가능하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국내 최초로 모유 올리고당 2FL을 적용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며 “모유에서 찾은 자기방어성분 2FL은 출생 직후부터 만 2세까지 형성되는 평생 동안의 면역체계에 기여한다. 건강한 성장의 마지막 열쇠인 만큼, 많은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