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성보고서 첫 발간RE100 가입 Net Zero 선언, Go Go 챌린지 등 ESG 활동
  • ▲ ⓒSK브로드밴드
    ▲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2021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보고서상(KRCA) 최초 발간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회사의 미래 방향성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대한 의지를 담아 지난 7월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CONNECT TO THE FUTURE’를 발간했다. ESG경영 주요활동 및 국제표준을 기반으로 지속가능회계기준위원회와 기후 관련 재무정보를 반영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SK그룹 8개사와 함께 SK브로드밴드는 RE100(기업이 사용하는 에너지 100%를 재생 에너지로 대체하는 것) 가입을 선언했으며 여주위성센터를 친환경에너지 사업장으로 변모시켰다. 2045년 Net Zero 달성을 선언하고 일반 셋톱박스 대비 최대 4배의 소비전력 절감 효과가 있는 저전력 셋톱박스를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의 구성원들은 자발적인 ‘Go Go 챌린지’ 참여로 일회용 플라스틱 안쓰기 캠페인을 실천하고 있다.

    조영호 SK브로드밴드 ESG추진 담당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ESG 경영 기반을 더욱 탄탄히 하고 원활한 소통을 통해 이해관계자의 지지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