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인천 미추홀구서 포레나 도서관 100호점 열어블로그서 온라인 이벤트…마트금액권-커피교환권 제공
  • ▲ 포레나도서관 100호점 전경.ⓒ한화건설
    ▲ 포레나도서관 100호점 전경.ⓒ한화건설
    한화건설이 지난달 29일 인천 미추홀구에 위치한 '시민협력플랫폼 공감'에서 포레나도서관 100호점을 개관하고 이를 축하하기 위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시민협력플랫폼 공감은 주민과 기업, 지방정부가 함께 힘을 모아 만든 주민 커뮤니티 복합공간으로, 2층 유휴공간을 도서관으로 리모델링했다. 도서관 옆에는 그네의자와 휴식 테이블 등을 설치했다.

    한화건설의 주거 브랜드 '포레나'의 이름을 딴 포레나 도서관 조성사업은 장애인복지시설 등 사회복지시설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도서관을 만드는 사업이다.

    포레나도서관 100호점 개관을 축하하기 위해 이달 21일까지 한화건설 블로그를 통해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로그 댓글을 통해 도서관 개관 축하 및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마트 금액권과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 등을 제공한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11년간 포레나 도서관 조성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친 끝에 올해 100호점을 개관하며 도서관 조성 활동에 방점을 찍었다"면서 "포레나도서관 100호점 개관을 소개하는 포스트를 작성해서 URL을 함께 남기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