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쇼핑하기, 2021서울모빌리티쇼 입장권 단독 판매KT 알파, KT통합상품권 제휴처 확대KT, 골드번호 5000개 부여 행사 진행
  • ◆ LGU+, 유니티코리아와 메타버스 서비스 구축 맞손

    LG유플러스는 유니티 코리아와 함께 메타버스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유니티를 활용해 내년 출시 예정인 가상오피스 서비스를 제작하고 유니티코리아와 다양한 메타버스 기술 분야 협력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가상오피스란 재택근무 중 아바타를 가상공간에 출근시켜 동료들과 소통, 협업하면서 오프라인에서 만난 것과 유사한 경험을 느끼게하는 메타버스 서비스다. 비대면 근무 중에도 보다 효율적인 업무환경을 만드는 게 이 서비스의 목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다양한 영역의 메타버스 서비스 개발, 인프라 구축, 운영, 전문인력 양성 등에서 협력 방안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앞서 올해 초부터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실습 교육, 기술 자문, 프로토타이핑, 프로젝트 협업 등을 통해 메타버스 기술 역량을 높이고 있다.

    나아가 가상오피스 서비스 외에도 다양한 메타버스 형식의 서비스 및 콘텐츠 개발과 사업협력을 모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LG유플러스는 사내 유니티 전문가를 양성하고, 메타버스를 비롯한 뉴미디어 콘텐츠 기술력 내재화를 적극 지원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 카카오톡 쇼핑하기, 2021서울모빌리티쇼 입장권 단독 판매

    카카오커머스가 한국자동차협회와 모빌리티쇼 판매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협약을 통해 카카오톡 쇼핑하기(이하 쇼핑하기)는 오는 26일부터 12월 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2021서울모빌리티쇼 입장권을 단독 판매하게 됐다.

    2021서울모빌리티쇼 입장권의 정상가는 성인 1만 원, 초중고생 및 장애인, 유공자, 경로자 7000원으로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는 사전 판매 기간에 입장권 구매 시 2000원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쇼핑하기와 한국자동차협회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2021서울모빌리티쇼의 현장 판매 부스를 미운영하기로 결정했다. 고객은 현장에 비치된 QR코드를 통해 실시간으로 입장권 구매가 가능하며, 기존 지류 입장권 대신 휴대전화로 발송된 입장 전용 QR코드를 통해 입장 가능하다.

    또한 참가사 할인권에 한정해 NFT 기능이 적용된 한정판 디지털 입장권이 도입된다. 구매 고객은 카카오톡 지갑의 ‘디지털 ID 카드’에서 부여된 입장권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전용 출입구를 통해 입장 가능하다.

    ◆ KT 알파, KT통합상품권 제휴처 확대

    KT 알파가 KT의 다양한 서비스를 하나의 모바일 쿠폰으로 이용할 수 있는 ‘KT통합상품권’에 신규 제휴처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제휴처는 ‘지니뮤직’, ‘블라이스’, ‘KT 위즈’ 총 3종이다. KT그룹의 음원 스트리밍 및 웹소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프로야구단 kT 위즈의 경기 관람을 위한 티켓 예매도 가능하다.

    이에 따라 KT통합상품권으로 총 7개의 KT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새롭게 추가된 3종 외 기존 제휴처로는 올레tv, 시즌(Seezn), KT LTE 데이터, KT 와이파이 서비스가 있다.

    KT 알파는 KT 그룹사와 지속적인 제휴를 통해 KT통합상품권의 제휴처를 확대하고 그룹사 간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연내 KT 알파의 주력 사업인 ‘K쇼핑’ 추가를 앞두고 있다. K쇼핑 적립금 충전 형태로 K쇼핑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에서 원하는 상품 구매 시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다.

    KT통합상품권은 총 5종(5000원권, 1만 원권, 2만 원권, 3만 원권, 5만 원권)으로 구성되며 ‘기프티쇼’와 기업 고객을 위한 대량발송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에서 구매 가능하다. 카카오 선물하기를 비롯한 위메프, 인터파크, 네이버쇼핑 선물하기 등 10여개 제휴 판매처를 통해서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전국 미니스톱 편의점에서 POSA카드(Point of sales Activated, 고객이 선 결제 후 계산대에서 바코드를 활성화해야 해당 브랜드에서 사용이 가능한 기프트카드) 형태로 출시된 KT통합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제휴처 추가 확대를 기념하여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멤버십 고객은 기프티쇼 서비스에서 15%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하다. 기프티쇼 비즈에서는 회원 등급에 따라 별도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 및 제휴처별 쿠폰 사용 방법은 기프티쇼 및 기프티쇼 비즈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KT, 골드번호 5000개 부여 행사 진행

    KT는 휴대전화 골드번호 5000개를 공개 추첨해 부여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골드번호는 휴대전화 뒤 4자리로 식별이 용이해 선호도가 높은 번호다. 골드번호부여 행사는 정부 시책에 따라 매년 2회 진행된다. 이번 공개되는 골드번호는 AAAA, 000A, A000, AA00, 00AA, ABAB, ABCD, ABCD-ABCD, 특정의미(1004, 7942 등)형으로 총 5000개다.

    응모는 KT 가입자를 비롯해 KT 알뜰폰 이용고객과 타 통신사 이용고객도 가능하다. 당첨된 번호는 KT 또는 KT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회사에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 온라인 응모는 케이티닷컴과 모바일 고객센터 어플을 통해 오프라인은 전국 KT대리점과 플라자에서 응모 가능하다. 기간은 10일부터 30일까지며 1인당 3개의 번호까지 응모 할 수 있다.

    골드번호 추첨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등 관계자가 행사에 참여해 투명하게 진행된다. 골드번호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골드번호를 사용 중이거나 1년 이내 골드번호 당첨 이력이 있는 고객은 행사 참여가 불가능하다.

    당첨결과는 12월 3일에 발표되며 케이티닷컴과 모바일 고객센터 어플로 확인할 수 있다. 당첨고객에게는 문자로 안내될 예정이며 당첨 일로부터 3주내 당첨된 번호를 등록해 사용해야 한다. 골드 번호 추첨에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네이버 D2SF, 크리에이터 테크 스타트업 ‘빅크’에 신규 투자

    네이버 D2SF(D2 Startup Factory)가 크리에이터 테크 스타트업 ‘빅크’에 신규 투자했다. 빅크는 크리에이터 IP의 수익 다각화 및 브랜딩을 위한 플랫폼을 라이브 기술 기반으로 개발 중이다. 창업과 동시에 본엔젤스, 네이버 D2SF, 베이스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파트너스 등 유수의 투자 기관 및 엔젤 투자자들로부터 45억 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고 이번 투자는 본엔젤스가 리드했다.

    빅크는 엔터테이너, 뮤지션, 작가, 스페셜리스트 등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이 팬∙구독자와 소통하며 꾸준히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플랫폼 ‘빅크’를 개발 중이다. 빅크 플랫폼은 크리에이터 전용 SaaS(Software as a Service) ‘빅크 스튜디오’, 팬∙구독자가 크리에이터의 다양한 라이브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앱 ‘빅크’로 구성된다.

    크리에이터들은 온라인 ‘빅크 스튜디오’에서 각자의 개성이 담긴 구독 페이지를 쉽게 만들 수 있으며, 라이브 방송 등 온라인 이벤트도 원클릭으로 진행할 수 있다. 또한 팬∙구독자 케어 프로그램과 IP 수익 분석 도구도 제공된다. 크리에이터 활동 및 콘텐츠 그 자체에 기반해 광고 외에도 다양한 수익 모델을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플랫폼 전반에는 라이브 이벤트 진행 챗봇, 실시간 번역 등 글로벌 크리에이터들의 니즈에 착안한 AI 기술을 적용했다.

    빅크를 창업한 김미희 대표는 2016년 모바일 회화 서비스 ‘튜터링’을 창업해  300만 다운로드의 에듀테크 대표기업으로 성장시켜 인수합병을 이끈 ‘연쇄 창업가(serial entrepreneur)’이다. 빅크의 공동창업진 역시 여러 스타트업의 성장을 이끌며 10년 이상의 경력을 쌓아왔다.

    ◆ 카카오게임즈, 성남시 지역 아동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 성료

    카카오게임즈는 시립도담성남동지역아동센터와 함께 시립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체험형 사회공헌 캠페인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9일 시립도담성남동지역아동센터에서 열린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캠페인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재미있는 놀이공원 체험을 직접 즐길 수 있는 VR 방식의 ‘4D VR 게임 버스’와 ‘점자블록 게임’, ‘라이언 포토존’ 등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방과 후 돌봄 아동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방역 규칙 준수 하에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버스에 탑승해 ‘자이로드롭’과 ‘롤러코스터’ 등 5종의 다양한 놀이기구 체험을 진행했다. 또, 게임존과 포토존 등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참가 기념품을 증정했다.

    사회공헌 캠페인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체험형 버스 안에 ‘롤러코스터’와 ‘회전목마’ 등 실제 놀이기구를 타는 듯한 재미를 제공하는 4D VR 게임 콘텐츠를 접목한 이동형 테마파크다.

    이 캠페인은 코로나 이후 지속되는 게임문화 소외계층 보호를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게임이 가진 재미를 통해 일상을 조금 더 행복하게 만들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 SK(주) C&C, ‘NS홈쇼핑 IT 인프라 아웃소싱 사업’ 계약 체결

    SK주식회사 C&C는 ‘NS홈쇼핑 IT 인프라 아웃소싱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SK주식회사 C&C는 2026년까지 5년간 NS홈쇼핑의 IT 인프라를 총괄 운영하며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뒷받침한다.

    SK㈜ C&C는 먼저 NS홈쇼핑의 시스템 및 서비스 환경을 고려한 단계별 클라우드 환경 구축을 추진한다.

    SK㈜ C&C는 고객의 빠른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모바일 서비스 개발을 뒷받침하기 위해 다양한 오픈 소프트웨어 활용이 가능하도록 기존 유닉스 운영 체제를 리눅스 운영체제로 전환하는 U2L(Unix to Linux)을 지원한다.

    디지털 전환 환경에 맞춰 인프라 운영을 자동화∙지능화하고 24x365 실시간 관리를 지원하는 ‘스마트오퍼레이션(Smart Operation) 서비스’도 구현한다. 인프라 운영 자동화 솔루션 ‘오피메이트(OPMATE)’를 장착해 서버∙보안 일일 점검은 물론 단순 반복적인 수작업 업무를 자동으로 수행해 사람이 범하는 오류(Human Error)를 차단한다.

    특판 행사 등 빅이벤트는 물론 대량 거래도 사전 예측해 선제적인 인프라 관리 및 운영을 지원함은 물론 현장 요청에 따른 인프라 구성 및 변경에도 실시간으로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

    ◆ 넷마블, '세븐나이츠2' 10일 글로벌 정식 출시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를 172개 지역 구글플레이, 애플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출시 전날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으며 3시간만에 대만 1위, 홍콩 1위, 싱가폴 1위, 일본 3위, 인도네시아 4위 등 해외 애플 앱스토어 인기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글로벌에 선보이는세븐나이츠2는 특장점인 방대한 스토리, 시네마틱 연출, 각양각색의 캐릭터 등을 해외 이용자들이 몰입감있게 즐길 수 있도록 12개 언어, 영어·일본어 버전의 캐릭터 음성을 지원한다.

    넷마블은 출시에 앞서 이용자들이 세븐나이츠2를 미리 만나볼 수 있도록 대만, 태국에서 이벤트 대회를 진행하고, 각국 공식 유튜브 채널에 세계관, 캐릭터 등을 소개하는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면서 게임 알리기에 나섰다.

    일본에서는 현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게임을 미리 플레이해볼 수 있는 유저 사전체험회를 진행하고, 지난 9일에는 세븐나이츠2 콘텐츠를 상세히 소개하는 게임방송을 진행하기도 했다.

    지난해 11월 국내 출시한 세븐나이츠2는 넷마블 대표 IP(지식재산권) '세븐나이츠'의 정통 후속작으로 전작의 20년 후 세계를 다루고 있다. 이 게임은 모바일의 한계를 넘어선 시네마틱 연출과 한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뛰어난 스토리, 언리얼4엔진으로 구현한 각양각색 캐릭터로 수집형 MMORPG라는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