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10월 캠핑 용품 매출 63% 신장겨울철에 캠핑 용품 구매 비중 40%로 높아체험 콘텐츠 결합해 캠핑족 집중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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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백화점은 잠실점에 ‘캠핑 전문관’을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잠실점 6층에 영업면적 약 450㎡ 규모캠핑 전문관은 겨울 캠핑족을 겨냥했다. 롯데백화점의 올해 1~10월 캠핑 용품 관련 매출은 63% 고신장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해 연간 캠핑 용품 매출 중 4분기 구매 비중이 전체의 약 40%를 차지하며 가장 높게 나타났다.

    롯데백화점은 "캠핑족 사이에서 겨울 캠핑이 캠핑의 꽃이라고 불리는데다 추운 날씨를 이기기 위해 더욱 전문적인 장비들이 필요하기 때문인 것"이라고 분석했다.

    기존 백화점에서 보기 힘들었던 캠핑 전문 브랜드와 인기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몽벨캠핑샵’은 ‘몽벨’의 텐트와 침낭, 의자, 테이블, 쿡웨어 뿐 아니라 ‘헬리녹스’ 등 인기 브랜드의 제품들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캠핑 전문 편집숍이다.

    특히, 온라인상에서도 큰 인기로 ‘품귀 현상’을 일으킨 ‘헬리녹스’ 체어를 판매하고, 국내 백화점 최초로 ‘몽벨’의 단순 라이선스 상품이 아닌 해외 직수입 상품으로만 구성했다.

    또한, 친환경 캠핑 브랜드인 ‘제로그램’은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하여 제작한 캠핑 용품과 의류를 판매하며 착한 소비에 앞장선다. 그 외에도 ‘더기어샵’에서는 ‘아크테릭스’, ‘스카르파’, ‘빅아그네스’ 등 국내외 유명 캠핑 브랜드들의 인기 상품을 큐레이팅해 제안한다.

    또한, 체험과 디지털 요소를 결합해 누구나 쉽게 다양한 상품을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다. 특히 각 매장마다 텐트와 침낭 등 캠핑 용품들을 직접 만져보고 체험해볼 수 있다.

    한편 롯데온에서도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혜택으로 물드는 캠핑 용품전을 진행, 다양한 캠핑 용품을 최대 20% 할인하여 판매한다. 참여 브랜드는 ‘미니멀웍스’, ‘목원장작’, ‘깃든’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