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평가기관 ‘엑스퍼트스케이프’ 선정최소 침습 수술분야 전문가로 췌장 절제술 관련 71편 논문 발표
  • ▲ ⓒ연세암병원
    ▲ ⓒ연세암병원
    연세암병원 췌장담도암센터 강창무 교수가 췌장 절제술 분야에서 2021년 전 세계 상위 0.1%에 등극했다.

    연세암병원은 미국 의학분야 학술연구 평가기관인 ‘엑스퍼트스케이프(Expertscape)’는 지난 2011년부터 발표된 연구논문을 비교 분석한 후 각 분야를 평가해 이 같은 내용이 담긴 결과를 발표했다고 19일 밝혔다. 
     
    췌장 절제술에 관한 71편의 논문을 발표한 강창무 교수는 총 2만2699명의 관련 분야 전문가 중 상위 0.1%에 해당된다. 

    강 교수는 췌장 절제술을 복강경과 로봇수술로 진행하는 최소 침습 수술분야의 전문가로서, 그 안정성과 유용성에 대한 연구논문을 국제 학술지에 발표하고 있다. 

    이 중 많은 연구논문이 ‘내시경복강경외과학회지(Surgical Endoscopy)’, ‘외과임상종양학회연보(Annals of Surgical Oncology)’ 등 저명한 전문 학술지에 게재되며, 췌장 절제술 분야에서 이목을 끌었다.

    강창무 교수는 “생존율이 낮아 절망적인 암으로 알려진 췌장암의 완치율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안주 않고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연구해 암 환자들의 생존률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는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