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마블퓨처레볼루션',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 부문 우수 게임 선정넷마블, 3년 연속 수상작 배출크래프톤, BGMI 인도 지역 올해의 베스트 게임 및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 수상
  • ▲ ⓒ넷마블
    ▲ ⓒ넷마블
    넷마블은 구글플레이 ‘2021 올해를 빛낸 앱∙게임’의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 부문에서 ‘마블퓨처레볼루션(이하 마퓨레)’이 우수 게임으로 선정되며 3년 연속 수상작을 배출하게 됐다고 30일 밝혔다.

    구글플레이 2021 올해를 빛낸 앱∙게임은 매년 구글이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 앱 중 각 분야별로 이용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앱과 게임을 선정하는 행사로 게임 카테고리 내에서는 경쟁 게임, 캐주얼 게임, 인디 게임 분야 등에서 수상작을 발표하고 있다.

    넷마블은 올해 마퓨레의 수상을 비롯해 지난해 A3: 스틸얼라이브가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 부문 우수 게임으로 2019년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 동일 부문 우수 게임 및 ‘올해를 빛낸 베스트 게임’으로 각각 선정되는 등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다.

    한편,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이하 BGMI)’는 2021년 올해를 빛낸 베스트앱과 게임에서 인도 지역의 ‘올해의 베스트 게임’과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을 수상했다.

    BGMI는 7월 2일 인도 지역을 대상으로 출시됐으며 일주일 만에 누적 이용자수 3400만 명을 기록하고 44일만에 누적 다운로드 5000만을 돌파해 배틀그라운드 IP의 인기를 입증했다. 모든 수치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단일 마켓에서 발생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