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이프랜드서 인플루언서와 팬들 아바타로 만나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인플루언서 31개팀 참여토크 쇼, 미니 게임, 원데이 클래스 등 다채로운 행사
  • ▲ ⓒCJ ENM
    ▲ ⓒCJ ENM
    CJ ENM 1인 창작자 지원사업 다이아 티비가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메타버스에서 펼쳐지는 '다이아 페스티벌 2021' 출연진 라인업과 주요 프로그램을 9일 공개했다. 올해로 5회 째 열리는 다이아 페스티벌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1인 콘텐츠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 축제다.

    SK텔레콤의 메타버스 서비스 ‘ifland(이프랜드)’와 협업해 비대면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인플루언서와 팬들이 격의없이 소통하고자 평행 세계 속 가상 공간에 구축된 ‘다이아 아일랜드’에서 만난다. 이프랜드는 한 공간에 최대 131명까지 접속이 가능해 실제 오프라인 행사와 유사한 규모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메타버스 공간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인플루언서들의 실제 모습과 아바타를 모두 접할 수 있어 색다른 재미가 기대된다.

    간니닌니 다이어리, 게임 은지원, 고영열, 나도, 눈쟁이, 닥터 프렌즈, 대도서관, 뚜아뚜지, 띠미, 로즈하, 마니랜드, 마이린 TV, 미트, 세탁설, 시바견곰이탱이여우, 써니채널, 쏘야쭝아, 아롱다롱 TV, 어썸하은, 예씨, 올블랑 TV, 유라야 놀자, 유이즈, 이설, 재넌, 조수잔, 지현꿍, 테스터훈, 프리티 에스더, 헤이지니 & 럭키강이, 호주사라 등 다이아 티비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총 31개 팀의 유명 인플루언서가 출연한다. 출연진의 총 구독자수는 3215만 명에 달한다.

    토크 쇼, 미니 게임, 원데이 클래스, 미니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팬들과 함께 즐긴다. 주요 토크쇼로는 ▲게임 은지원의 연말 맞이 수다방 ▲나도와 함께하는 파자마 파티 토크 ▲로즈하의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토크 등을 준비했다. 미니 게임은 ▲닥터 프렌즈의 건강 퀴즈 쇼 ▲재넌의 호불호 월드컵 ▲시바견 곰이탱이여우의 OX 퀴즈 쇼 ▲세탁설의 도전 세탁벨 ▲쏘야쭝아의 연애고민 상담소 등이 진행된다.

    팬들에게 인플루언서의 노하우를 전수하는 원데이 클래스를 통해 마니랜드와 함께 하는 '탑로더(포토카드 케이스) 꾸미기', 지현꿍과 '과일청 만들기'에 함께 도전해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헤이지니와 럭키강이의 뮤지컬 따라하기 ▲고영열과 함께 하는 미니 콘서트 ▲어썸하은과 함께 하는 아바타 뮤비 메이킹 등 풍성한 볼거리를 마련했다.

    지난 2016년 디지털 스타와 팬들의 직접 만남을 주제로 시작한 다이아 페스티벌은 2019년까지 4년간 서울 코엑스 및 고척돔, 부산 벡스코 등에서 개최된 바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020년에는 열리지 않아 올해로 5회 째를 맞는다. 4회까지 총 15만 명이 넘는 관람객이 찾아 인기를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