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과 PC 멀티플랫폼 통해 크로스플레이 지원‘재미’ 최우선 가치편의성, 꾸미기 중심 합리적 BM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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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인게임즈는 13일 니즈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멀티플랫폼 핵앤슬래시 액션RPG ‘언디셈버’의 온라인 쇼케이스 ‘최초 공개 시사회’를 열고 그랜드 오픈 일정과 서비스 계획을 공개했다.

    언디셈버는 오는 1월 13일 00시에 국내에 정식 출시된다. 모바일과 PC 멀티플랫폼으로 서비스 되며 각 플랫폼간 ‘크로스플레이’를 지원한다.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2022년 초 서비스 범위를 글로벌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날 최초 공개 시사회는 게임 공식 유튜브 채널 및 라인게임즈 네이버TV를 통해 약 20분간 진행됐다. 구인영 니즈게임즈 대표는 쇼케이스에서 ‘언디셈버’의 개발 주안점과 주요 특징,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하고 향후 서비스 계획을 밝혔다.

    언디셈버는 악의 신 ‘서펜스’의 부활에 맞서 ‘세상에 완전한 것은 없다’는 주제의식으로 ‘재미’를 최우선 가치로 삼았다. 또한 시간과 공간 제약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크로스 플레이’에 주안점을 두었고 ‘자동 전투’ 기능을 삭제, ‘직접 콘트롤’을 요구해몰입감을 강조하는 한편 낮은 진입 장벽과 높은 자유도를 기반으로 이용자 스스로 만들어가는 즐거움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언박싱 테스트(UN-Boxing Test, 이하 UBT)’ 이후 플랫폼별 특성 및 이용자 편의성 향상에 초점을 맞춰 게임성 변경과 개선이 이뤄졌다. 먼저PC 버전의 그래픽이 향상되고 시야 범위가 넓어졌으며, PC에 최적화된 UI(유저 인터페이스)가 적용되고 캐릭터의 동작 후 딜레이 단축 및 캐릭터 이동 속도와 조작감이 개선됐다.

    언디셈버는 정식 출시 시 10개의 액트로 구성된 에피소드2까지 공개된다. 또한 주어진 미션을 통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카오스 던전'을 비롯해 ‘결계의 첨탑(디펜스 모드)’, ‘영광의 성전(유저간 PvP)’, ‘레이드(보스 공략)’, ‘길드 전장(길드간 경쟁)’ 등 다양한 엔드 콘텐츠와 커뮤니티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게임 본질을 해치지 않는 BM을 구성했다. 이에 따라 편의성과 꾸미기 중심의 BM과 함께 플레이 가치를 높이는 ‘배틀패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펫’의 경우 스탯을 삭제하고 편의적 요소로만 구성했다.

    구인영 니즈게임즈 대표는 “언디셈버는 오직 재미를 전달하기 위한 핵심 가치를 담기 위해 개발 과정에서 수 많은 고민과 유저들의 소중한 의견이 더해져 탄생한 게임”이라며 “단 한 번을 플레이 하더라도 기대감을 안고 재미있게 플레이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라인게임즈는 언디셈버 정식 론칭 전까지 브랜드 페이지 및 모바일 양대마켓, 라인게임즈 플로어를 통해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유저에게는 게임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언디셈버에 대한 게임 정보 및 사전예약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브랜드 사이트 및 언디셈버 플로어(FLOO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라인게임즈는 페이스북, 디스코드 등 SNS 채널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게임 정보를 순차적으로 공개 중이며 공식 유튜브 채널 및 네이버TV 에서 최초 공개 시사회를 다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