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20만 시대, 전기차 충전도 모바일 상품권으로전국 대영채비 전기차 충전기 및 로밍 협약 공용 전기차 충전기서 사용 가능한 상품권 선봬
  • 모바일 플랫폼 기업 쿠프마케팅은 전기차 충전기 제조 및 충전 서비스 기업 대영채비와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를 제휴했다고 21일 밝혔다.

    대영채비는 국내 최대 규모의 급속·초급속 충전 인프라 구축 업체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전기차 충전기 제조부터 설치, 관리, 판매 및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기차 충전 관련 30여 건의 특허를 출원·등록하는 등 핵심 기술을 보유 중이다. 국내외 글로벌 완성차 기업들을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국내 공공 급속 충전기 납품 점유율은 70%에 달한다.

    쿠프마케팅은 이번 제휴로 전국 대영채비 전기차 충전기 및 로밍 협약된 공용 전기차 충전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을 자회사 한국페이즈서비스를 통해 선보이게 됐다. 상품권명은 ‘채비(CHAEVI)’로 5천원권, 1만원권, 2만원권, 3만원권 등 금액형 상품권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채비 홈페이지에서 상품권 핀(PIN) 번호를 등록한 후 충전 및 결제 시 이용할 수 있다.

    처음으로 입점한 채널은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브랜드 카테고리의 ‘상품권·영화·도서’ 중 ‘상품권·마트’ 부분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페이지 접속 후 상단 검색창을 통해 ‘대영채비’를 검색해도 만나볼 수 있다.

    전우정 쿠프마케팅 대표는 “전기차 시장이 빠르게 확대되는 흐름 속에 모바일 전기차 충전 상품권을 선보이게 됐다”며 “풍부한 인프라를 갖춘 대영채비와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