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맞춤형 기능 탑재…출시 기념 이벤트도
  • 유진투자증권은 MZ세대의 쉽고 편리한 주식 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간편투자앱 ‘U.TOO(유투)’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기존 MTS, HTS 사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주식투자 초보자와 쉽고 간편한 투자를 선호하는 MZ세대를 위해 이 회사가 야심 차게 내놓은 주식투자 플랫폼이다. 앱 명칭 유투에는 ‘당신도 쉽게 할 수 있는 투자’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국내주식과 미국·중국·홍콩 해외주식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투는 간편주문·자동주문 등 간편투자앱의 핵심 기능 타임라인·포스팅 등 SNS에 친숙한 MZ세대를 위한 맞춤형 기능을 구현, 기존에 출시된 간편투자앱과 차별성을 뒀다. 

    특히 자신 있게 내세우는 강력한 기능은 유투 검색이다. 키워드만 입력하면 국내외를 가리지 않고 연관 종목, 섹터, 뉴스, 트렌드 등 관련 정보가 한번에 제공된다. 유진투자증권은 최고 수준의 검색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1년이 넘는 기간 동안 DB 구축작업에 공을 들였다. 그 결과 20만건에 이르는 선별된 DB를 바탕으로 누구나 쉽고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해냈다는 설명이다.

    MZ세대를 위한 타임라인 기능도 흥미를 끄는 요소다. 기존 SNS의 친숙한 UI를 바탕으로 팔로잉·태그·포스팅 기능을 앱에 심었다. 투자 관련 포스팅과 자신과 맞는 투자 친구 팔로잉을 통해 투자자들은 나만의 투자정보 채널을 구축할 수 있다. 현재까지 타임라인 기능을 갖춘 간편투자앱은 유투가 유일하다.

    간편투자앱의 핵심 기능인 간편주문과 자동주문도 스마트하게 구현했다. 

    24시간 간편주문의 경우 투자금액만 입력하면 가격과 수량을 알아서 계산해 주식 주문이 들어가며 정규장 이외 시간의 주문은 예약주문으로 자동 접수된다. 

    김경식 디지털금융실장은 “유투는 편리하고 직관적인 투자를 선호하는 MZ세대와 MTS, HTS 사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초보 투자자를 위해 내놓은 간편투자 플랫폼”이라며 “최고 수준의 검색기능, 타임라인 등 유투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성공 투자의 동반자가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유진투자증권은 출시를 맞아 신규 고객을 위한 3종 혜택을 마련했다. 

    이 회사 계좌가 없는 고객이 유투를 통해 최초로 신규 계좌를 개설할 경우 올해 연말까지 유관기관제비용을 포함한 국내주식 거래수수료 0원 혜택이 제공된다. 

    이날부터 다음달 31일까지 해당 고객 중 매월 선착순 2만명에게 ‘현대차’, ‘삼성전자’, ‘LG유플러스’, ‘TIGER 글로벌메타버스액티브ETF’, ‘SM Life Design’, ‘롯데손해보험’ 등 총 6개 종목 중 1주를 랜덤 증정한다. 

    또한 이 기간 유투 전용계좌로 1회 이상 거래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현대자동차 캐스퍼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유투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유투’, ‘U.TOO’, ‘유진투자증권’으로 검색해서 다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