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 저당’ 출시바디프랜드, 강동구 복지시설에 행복나눔상자 전달롯데시네마, ‘극장판 주술회전0’ 발 구르는 시사회 진행
  • ▲ ⓒ오리온
    ▲ ⓒ오리온
    ◇ 오리온, 만우절∙블랙데이 한정판 ‘비틀즈 블랙레몬’ 출시

    오리온은 4월을 맞아 만우절∙블랙데이 한정판 신제품 ‘비틀즈 블랙레몬’을 출시했다. 천연색소로 구현한 까만 비주얼과 이에 대비되는 상큼한 레몬 맛의 반전 매력이 특징이다.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강렬한 블랙 컬러 식음료가 인기를 끌고 있는 점에 착안했다는 것. 기존 비틀즈와는 전혀 다른 검은색 레몬 맛 츄잉캔디로만 구성하는 변신을 시도했다.
  • ▲ ⓒ풀무원푸드머스
    ▲ ⓒ풀무원푸드머스
    ◇ 풀무원푸드머스, 식목일 맞아 ‘허브바질 키우기 KIT’ 출시

    풀무원푸드머스는 다가오는 식목일을 맞아 아이들이 직접 식물이 자라는 과정을 관찰할 수 있는 ‘허브바질 키우기 KIT(1개입 3980원/5개입 1세트 1만9900원)’를 출시했다.

    키트는 무농약 배양토와 허브바질 씨앗, 100% 천연펄프 종이화분, 이름 팻말, 환경교육 활동지로 구성했다.

    패키지에는 멸종 위기 동물인 북극곰과 펭귄 캐릭터를 넣어 환경교육 효과를 시각적으로 높였다는 설명이다. 패키지 내 삽입된 QR코드를 통해 상세한 파종 방법과 수확한 바질을 활용한 허브바질 요리법을 확인할 수 있다.
  • ▲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극장판 주술회전0’ 발 구르는 시사회 진행

    롯데시네마가 ‘극장판 주술회전0’ 이색 시사회를 진행한다.

    지난 2월 개봉한 ‘극장판 주술회전0’은 백귀야행으로 주술고전을 위기에 빠트릴 강력한 주저사 ‘게토 스구루’에 맞선 주술사 ‘옷코츠 유타’의 다크 액션 판타지 블록버스터 영화다. 

    해당 시사회는 4월3일 14시 롯데시네마 건대입구관에서 진행된다. 티켓 가격은 1만4000원이다. 해당 시사회를 관람하는 관객에게는 ‘극장판 주술회전0’ A3 L 홀더 경품도 제공된다. 
  •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봄맞이 시즌 한정 음료 ‘크림샷 라떼’ 출시

    이디야커피가 본격적인 봄을 맞아 시즌 한정 신제품 ‘크림샷 라떼’를 6월 말까지 한정 출시했다.

    이디야커피는 에스프레소, 우유, 크림 등 기본 재료를 활용해 이디야커피만의 노하우로 완벽한 밸런스의 라떼를 구현했다. ‘크림샷 라떼’는 에스프레소의 깊은 맛에 우유와 견과류의 고소함, 크림의 달콤한 맛이 어우러진 음료다.

    에스프레소를 샷이 아닌 크림 형태로 우유 위에 올려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 ▲ ⓒ한국맥도날드
    ▲ ⓒ한국맥도날드
    ◇ 맥도날드, ‘아라비아따 리코타 치킨 버거’ 출시

    한국맥도날드가 이탈리아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아라비아따 리코타 치킨 버거’를 31일 한정 출시하고, 맥런치 라인업에 추가한다.

    인기 메뉴인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패티에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아라비아따 소스와 리코타 치즈를 가미한 메뉴다.

    100% 닭가슴살 통살에 매콤한 토마토 베이스의 아라비아따 소스로 매운맛을 추가했다. 

    단품 6500원, 세트 7800원에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4월 말까지 구매 가능하다. 
  •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디자인 리뉴얼

    롯데칠성음료가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패키지 디자인을 새롭게 선보인다.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는 2018년 5월에 출시된 500mL 대용량 RTD(Ready to drink) 커피로, 찬물 또는 상온의 물을 이용해 천천히 커피를 추출하는 콜드브루 방식으로 제조된 제품이다. 현재 ‘블랙’, ‘라떼’, ‘스위트블랙’, ‘디카페인’ 등 총 4종으로 운영 중이다.

    이번 리뉴얼은 출시 이후 첫 패키지 디자인 변경으로 제품의 속성을 강조한 세련된 이미지를 적용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했다.
  • ▲ ⓒ파리바게뜨
    ▲ ⓒ파리바게뜨
    ◇ SPC 파리바게뜨, 페이크푸드 빵 선봬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만우절(4월 1일)을 앞두고 ‘펀슈머(Fun+Consumer)’ 트렌드를 반영한 이색 페이크푸드 베이커리 4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밥은 먹고 다니냐?’라는 주제로, 한국인의 ‘밥심’을 ‘빵심’으로 표현한 페이크푸드 형태의 이색 제품 4종으로 구성됐다. 특별한 경험을 찾는 MZ세대들의 취향을 반영해 식사 메뉴의 비주얼을 재치있게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 ▲ ⓒ매일유업
    ▲ ⓒ매일유업
    ◇ 매일유업x배스킨라빈스 ‘아이스 바이오 초코링 앤 프로틴볼’ 출시

    매일유업의 플립형 요거트 매일 바이오 토핑요거트가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으로 재탄생했다.

    매일유업은 지난 28일 배스킨라빈스와 협업을 통해 요거트 아이스크림 ‘아이스 바이오 초코링 앤 프로틴볼’을 시즌 한정 출시했다.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LGG 유산균이 함유됐다.

    매일 바이오 토핑 요거트에 들어있는 프로틴볼, 초코링을 더해 달콤한 맛과 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 ▲ ⓒ일동후디스
    ▲ ⓒ일동후디스
    ◇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 저당’ 출시

    일동후디스가 단백질 보충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의 신제품으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 저당’을 출시하고 31일 19시 네이버 라이브 쇼핑 ‘오!라방’ 방송에서 공개한다.

    당 함량을 낮추고 프락토올리고당과 알룰로오스 등 건강한 당류를 사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지방 함량도 낮췄다.

    저당과 저지방 등 더 건강한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보다 담백한 맛으로 매일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산양유 단백을 함유하고 동·식물성 단백질을 6:4로 배합했다. 한 팩당 10g의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 BCCA에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와 면역 기능을 위한 아연 등 비타민 미네랄 16종으로 균형을 맞추고 프락토올리고당까지 배합했다고 강조했다. 


  • ▲ ⓒ바디프랜드
    ▲ ⓒ바디프랜드
    ◇ 바디프랜드, 강동구 복지시설에 행복나눔상자 전달

    바디프랜드가 농협중앙회 서울지역본부와 함께 소외·취약계층을 위한 후원 활동에 나섰다.

    양사는 지난 24일 오후 3시 강동구청에서 소외·취약계층을 위한 후원 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전달식에는 박상현 바디프랜드 대표이사와 이정훈 강동구청장, 임순혁 농협은행 서울영업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후원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마련된 이번 전달식에서 양사는 행복나눔상자 150박스(500만원 상당)를 기부했다.

    행복나눔상자는 양사가 일정 금액을 출연해 마련한 생필품 상자다. 농축산물, 식품 등으로 구성됐으며 강동구청을 통해 소외·취약 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임직원 나눔 캠페인으로 1억5000만원 기부

    아모레퍼시픽이 17년째 진행 중인 임직원 나눔 캠페인 '매칭 기프트(Matching Gift)'를 통해 135개 기관에 1억5000여만 원을 기부했다.

    매칭 기프트는 임직원의 기부금과 ‘매칭(Matching)’해 회사도 함께 ‘기부(Gift)’하는 제도다. 매년 연말정산 시점에 임직원이 전년도 기부금 내역을 제출해 신청하면 회사에서 해당 기관에 동일한 금액을 기부한다. ‘1+1’ 기부의 좋은 예로 회사가 임직원의 기부에 의미를 더해준다.

    올해 아모레퍼시픽 임직원 230여 명이 참여한 매칭 기프트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굿네이버스, 월드비전, 유니세프 등 총 135개 사회복지기관에 1억5196만9661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각 기관에서 전개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쓰일 예정이다.
  • ▲ ⓒ한국P&G
    ▲ ⓒ한국P&G
    ◇ 한국P&G, 이마트와 손잡고 환경 지속가능성 기획전 진행

    한국P&G가 4월 13일까지 전국 이마트 매장 및 SSG닷컴 내 이마트몰에서 ‘가져와요 플라스틱 지켜가요 우리바다 (이하 가플지우)’ 환경 지속가능성 기획전을 진행한다.

    한국P&G가 이마트, 포스코, 해양환경공단, 테라사이클과 협약을 맺고 진행 중인 플라스틱 회수 캠페인 ‘가플지우’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행사 기간 내 전국 이마트 매장 및 이마트몰에서 다우니, 페브리즈, 팬틴, 질레트, 오랄비 등 다양한 한국P&G 브랜드 제품을 1+1 또는 최대 50%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P&G 행사 제품을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5000원 상당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4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폐페트병에서 원사를 추출해 만든 업사이클링 토트백 1만개를 선착순 제공할 계획이다. 



  • ▲ ⓒ농협유통
    ▲ ⓒ농협유통
    ◇ 농협유통, ‘플로깅 캠페인’ 전개

    하나로마트를 운영하고 있는 농협유통이 4~6월  ‘플로깅 캠페인’에 나선다. 플로깅 캠페인은 ‘이삭을 줍다’는 뜻의 스웨덴어 ‘플로카 우프(Plocka Upp)’와 영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산책이나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농협유통은 ESG경영의 일환으로서 양재동 여의천에서의 플로깅 캠페인을 시작으로 모든 농협유통 하나로마트에서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날이 갈수록 높아지는 환경에 대한 관심과 환경보호에 대한 세계적인 실천 움직임에 농협유통 또한 적극적으로 참여한다는 의미다. 앞으로도 저탄소 농산물 판매확대, 농업·농촌 및 지역사회와 동반성장도 적극적으로 실천할 계획이다.
  • ▲ ⓒ현대홈쇼핑
    ▲ ⓒ현대홈쇼핑
    ◇ 현대홈쇼핑, ‘북유럽 패키지’ 방송 론칭

    현대홈쇼핑이 다음달 3일 저녁 9시 35분 덴마크·노르웨이·스웨덴·핀란드 등을 방문하는 ‘북유럽 패키지(8박 10일)’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북유럽 패키지 방송은 글로벌 항공사 루프트한자의 비즈니스 클래스 왕복 항공편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상품으로, 선택관광 코스와 같이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 별도 옵션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앞서 현대홈쇼핑은 지난 27일 올해 처음으로 해외여행 상품 방송을 진행했다. 당시 선보인 ‘하와이 4박·5박 패키지’ 상품은 방송 시작 1시간 만에 약 6000건의 주문예약이 몰려 140억원의 주문금액을 기록하며 완판된 바 있다.
  • ▲ ⓒ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언커먼 스토어’ 누적 방문 10만명 돌파

    현대백화점은 지난해 2월 더현대 서울 6층에 문을 연 무인매장 ‘언커먼 스토어(Uncommon Store)’의 누적 방문객이 10만명을 돌파했다. 언커먼 스토어는 현대백화점그룹 IT전문 기업 현대IT&E와 아마존웹서비스(AWS)가 협업해 만든 무인매장이다.

    특히 전체 방문객 중 85%는 30대 이하인 ‘MZ세대’로 나타났다. 현대백화점은 기존 백화점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한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스스로 찾아보고 제품을 탐색하는 걸 선호하는 MZ세대 ‘취향 저격’에 성공했다고 분석하고 있다.

    차별화된 콘텐츠도 언커먼 스토어의 인기 비결 중 하나다. 현대백화점은 언커먼 스토어를 통해 인기 이모티콘 ‘최고심’ 굿즈, 감성 편의점 ‘나이스웨더’ 생활용품, 현대백화점 자체 캐릭터 ‘흰디’ 캐릭터 제품 등 MZ세대에 인기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였다.
  • ▲ ⓒ인터파크
    ▲ ⓒ인터파크
    ◇ 인터파크, ‘2022 인터파크 야구용품 개막전’ 프로모션

    인터파크가 KBO 프로야구 개막을 앞두고 ‘2022 인터파크 야구용품 개막전’ 프로모션을 오는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

    프로모션 상품은 야구배트, 야구 글러브, 야구공 등의 야구용품과 휴대용 테이블 등의 야구장 인기 상품 그리고 라이선스 유니폼 상품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인터파크 티켓 MD샵 카테고리와 연계하여 키움 히어로즈, 두산 베어스, LG 트윈스 등의 프로야구 구단 MD 상품도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10% 전용 할인 쿠폰과 KB국민카드, 현대카드. NH농협카드, 삼성카드 하나카드, 신한카드 등의 신용카드 청구 할인 혜택도 함께 제공하여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 다.
  • ▲ ⓒGS샵
    ▲ ⓒGS샵
    ◇ GS샵, 올해 첫 해외 여행 상품 선봬

    GS샵이 입국 시 격리 해제 상황에 맞춰 4월부터 해외 여행 상품 확대에 나선다.

    다음 달 3일 저녁 6시 20분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상품은 태국 4박 6일 골프 패키지다. 골프 초보부터 매니아까지 즐길 수 있는 상품으로 4월부터 10월까지 매일 출발하는 아시아나 항공을 이용한다. 고객들은 타이CC와 로얄레이크사이드CC 등 방콕 근교의 골프장 4곳에서 총 90홀의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면세점 10만원 상품권 등 GS샵 고객만을 위한 단독 특전도 준비됐다. 방송 중에는 비즈니스석 업그레이드, 상품권 등 경품 추첨도 진행한다. GS샵은 이번 방송 이후에도 대표 여행프로그램인 ‘쇼미더트래블’ 등을 통해 스페인, 북유럽, 터키, 사이판 등 인기 여행지역을 엄선해 선보일 예정이다.
  • ▲ ⓒ11번가
    ▲ ⓒ11번가
    ◇ 11번가, ‘경북 우수상품 할인 기획전’ 진행

    11번가가 경북 울진 산불피해 이재민 지원을 위한 ‘경북 우수상품 할인 기획전’을 오는 4월 10일까지 진행한다.

    경북 지역에 소재한 11번가 셀러들이 판매하는 가공식품, 생필품, 유아용품 등 우수상품 800여개를 대상으로 10% 할인판매를 실시한다. 경상북도, 경상북도 경제진흥원의 할인 지원으로 경북 지역 판매자들에게 힘을 싣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다는 취지다. 주요 상품으로는, ‘경북 영천 찬이네 과수원 사과즙’, ‘경주제과 찰보리빵’, ‘경북 문경 오미자청’ 등이 있다.

    11번가는 기획전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경북 산불피해 이재민의 구호와 피해 복구를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 ▲ ⓒGS리테일
    ▲ ⓒGS리테일
    ◇ GS리테일, ‘GS프라임 카드’ 혜택 강화

    GS리테일은 4월 한 달간 ‘GS프라임 카드’ 혜택을 업계 최대 수준으로 상향 조정한다. GS프라임 카드는 GS리테일이 신한카드와 손잡고 지난해 8월 선보인 PLCC(상업자표시신용카드)다.

    먼저 GS프라임 카드의 적립율을 기본 상시 2%에서 5배 확대한다. GS25, GS더프레시, GS샵, GS프레시몰 등 GS리테일의 모든 온·오프라인 플랫폼에서 GS프라임 카드를 이용한 고객은 누적 결제액(최대 50만원)의 최대 10%를 GS&포인트(이하 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다.

    GS리테일 온·오프라인 플랫폼에서 GS프라임 카드를 첫 이용하는 고객이 4월 한 달간 누적 5만원 이상 결제하면 5만포인트가 자동으로 쌓이는 방식이다. 
  • ▲ ⓒ코리아세븐
    ▲ ⓒ코리아세븐
    ◇ 세븐일레븐, 비대면 중고거래 서비스 도입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국내 최대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와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한 생활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국 약 1만1000여점포에서 ‘중고나라 비대면 직거래 픽업 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이다. 비대면 직거래 픽업 서비스는 판매자와 구매자가 사전에 약속을 설정하고, 판매자가 가까운 세븐일레븐 점포에 상품을 위탁해 놓으면 구매자가 편한 시간에 상품을 픽업할 수 있는 서비스다. 

    세븐일레븐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중고거래 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범죄로부터의 위험성을 제거하고 직거래로 인한 시간적∙공간적 제약을 해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밸리곰’ 캐릭터 키운다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4월 1일부터 17일까지 롯데월드타워 오픈 5주년을 기념해 월드파크 야외 잔디광장에 자체 캐릭터 ‘벨리곰’을 15m 특대형 규모로 설치해 벚꽃 시즌 ‘인증샷 성지’로 조성한다. 벨리곰은 롯데홈쇼핑이 지난 2018년 MZ세대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내 벤처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캐릭터다.

    롯데홈쇼핑은 롯데월드타워 오픈 5주년 기념 행사를 시작으로 벨리곰을 독자적인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한 활동을 본격화한다. 2m 크기의 벨리곰 6개도 함께 설치해 ‘어메이징 벨리곰’이라는 콘셉트로 볼거리를 제공한다. 행사 기간 동안 인형, 의류, 액세서리 등을 판매하는 벨리곰 굿즈샵을 팝업 스토어 형식으로 운영하고, 특대형 벨리곰과 촬영한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한 관람객에게 벨리곰 풍선을 제공하는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벨리곰이 전시 현장에 갑자기 출몰해 관람객을 놀래키는 ‘몰래 카메라 이벤트’, 인근 지하철역에서 전시 현장까지 벨리곰과 함께 이동하는 ‘에스코트 이벤트’ 등 시민들과 함께하는 행사를 다채롭게 준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