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 고객 최대 93점 가점
  • 미래에셋증권은 지난달 29일 개시한 마이데이터 기반 ‘신용점수 올리기 서비스’를 통해 많은 고객이 신용점수에 가점을 부여받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마이데이터 신용점수 올리기 서비스 이용 전체 고객은 지난 16일 기준 평균 10.3점의 신용점수 가점을 받았다. 그중 신용점수에 가점을 부여받은 고객은 46.4%로, 평균 23.0점을 받았다. 최대 가점을 받은 고객은 93점을 받았다. 

    이 서비스는 여타 신용점수 올리기 서비스가 제공하는 통신비, 건강보험 납부내역 등의 비금융 성실납부 정보 항목을 통한 신용점수 가점뿐만 아니라 금융 마이데이터 제도를 통해 수집된 고객의 금융자산, 연금 납입 내역을 통해 가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미 다른 신용점수 올리기 서비스로 가점을 받았더라도 미래에셋증권의 마이데이터 신용점수올리기를 통해 추가 가점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고객의 호평을 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회사 측은 향후에도 코리아크레딧뷰로(KCB)와 마이데이터 분석 업무 제휴를 통해 가점 항목을 늘려갈 예정이다.

    김세훈 디지털플랫폼본부장은 “신용점수 올리기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금융 비용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고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투자 아이디어의 시리즈로 고객의 수익에 도움이 되고 리스크와 비용 등을 덜어 줄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 개발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