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운용·수령 등 연금 유형 세분화해 86개 Q&A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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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투자증권은 연금저축 및 퇴직연금(IRP)에 대해 ‘자주하는 질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이 회사는 QV·나무증권에 연금저축·IRP에 투자자들이 어려워하던 용어와 제도, 관련 궁금증을 쉽게 설명해주는 Q&A 코너를 신설했다.연금저축·IRP 전용 자주하는 질문 서비스를 통해 투자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총 86개의 케이스에 대한 설명을 제공한다.그동안 투자자들은 연금 관련 정보를 인터넷 블로그, 신문 등을 통해 얻어왔다. 이런 불편사항을 해결하고자 앱 내에 7개의 카테고리에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회사 측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투자자들의 연금 정보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고있다. 특히 20~30대를 중심으로 IRP 등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해당 서비스의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했다.이 회사는 앞으로 다양한 투자 상품에 대해 자주하는 질문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회사 관계자는 “비대면 투자 고객들이 증가하면서 관련 정보에 대한 니즈가 점점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 공모주, 연금, 세금 등 다양한 업무에 대해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