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연구 및 사업 공동 추진 업무협약
  • ▲ 박진철 한국건설방재시험연구원 대표이사와 조윤남 대신경제연구소 대표이사가 ESG 관련 연구 및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신경제연구소
    ▲ 박진철 한국건설방재시험연구원 대표이사와 조윤남 대신경제연구소 대표이사가 ESG 관련 연구 및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신경제연구소
    대신경제연구소는 16일 한국건설방재시험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조윤남 대신경제연구소 대표와 박진철 한국건설방재시험연구원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연구 및 사업 공동 추진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신경제연구소는 1984년에 설립된 증권업계 유일의 민간 경제연구소다. ESG 전략수립 및 평가대응, 공급망 실사 등을 주요 업무로 수행한다. 국내 3대 ESG 평가기관 경험 및 ESG 자문∙컨설팅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건설방재시험연구원은 한국인정기구(KOLAS) 공인시험기관으로 주택과 건축물 관련 화재, 에너지 분야의 전문시험기관이다. 

    양사는 ESG 관련 연구 및 사업의 공동추진과 교류를 위해 적극 협업할 계획이다. 특히 건축 자재 안전성 검사에 특화된 한국건설방재시험연구원과의 상호 역량에 기반한 학술교류 등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조윤남 대표는 “양사 간의 협력을 통해 보다 실제적인 ESG 적용 지침이나 사례들을 발굴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