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브랜드 전략으로 다양한 소비자 입맞 맞춰
  •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글로벌 전략 브랜드 ‘라우펜(Laufenn)’을 국내 시장에 새롭게 론칭했다고 12일 밝혔다.

    라우펜은 합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전략 브랜드로, 우수한 품질 경쟁력과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미 자동차 선진 시장인 유럽과 미국 등 전세계 80개국에서 연간 700만개 이상 판매되며 소비자들로부터 기술력을 입증 받았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국내 론칭을 통해 ▲’에스 핏 AS’ ▲‘지 핏 AS’ ▲‘엑스 핏 HT’등 총 3개의 사계절용 타이어 상품을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한국타이어 공장(대전, 금산)에서 생산되며, 안정적인 공급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지속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에스 핏 AS는 초고성능 컴포트 타이어로 뛰어난 고속주행 핸들링 퍼포먼스와 부드럽고 편안한 승차감, 정숙성을 제공한다. 지 핏 AS는 한여름 빗길부터 겨울철까지 사계절 내내 최적의 주행성능을 제공하는 데일리 컴포트 타이어다.

    엑스 핏 HT는 온로드 SUV용 타이어로 승차감과 내구성을 겸비했다. 정숙한 드라이빙이 가능하며 고속 주행 중 코너링 시에도 안정성 및 내구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라우펜은 유럽프로리그 상위팀 간 축구대회인 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와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를 공식 후원하는 등 활발한 스포츠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또한 한국을 포함해 유럽, 미국 등 주요 지역 언어별로 구축된 20여개의 라우펜 웹사이트를 통해 전세계 소비자들과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을 충족시키기 위한 멀티브랜드 전략으로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모든 성능에 있어서 최고 수준을 지향하는 프리미엄 브랜드한국타이어 합리적인 소비자를 겨냥해 타이어의 기본적인 성능에 충실하도록 라인업을 최적화한 전략 브랜드라우펜 동시에 운영해 경쟁력을 차별화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