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 전략 목표 선포
  • ⓒ한화투자증권
    ▲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정보와 지속가능경영 추진 성과를 담은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 2019년 첫 보고서 발간 이래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회사는 올해 보고서를 통해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지속가능금융 확대’라는 ESG경영 전략 목표를 소개했다.

    ESG경영 전략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기후변화 대응(E) ▲지속가능한 책임경영(S) ▲투명한 지배구조 강화(G) 등을 ESG 3대 전략 분야로 설정하고, 추진 중에 있음을 알렸다.

    이번 보고서는 경제적 가치, 환경적 가치, 사회적 가치, 건전한 지배구조라는 큰 틀에서 각 분야별로 회사의 ESG 경영 성과 및 계획을 상세히 다뤘다.

    특히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한화투자증권의 ESG 경영 성과를 구체적으로 알 수 있도록 부록에 정량적인 데이터를 담아 함께 제공한다.

    회사는 앞서 ESG 평가기관인 서스틴베스트로부터 올해 상반기 ESG 평가에서 최상위 등급인 AA(탁월)를 받은 바 있다.

    이재만 기획관리실 전무는 “ESG는 향후 회사 성장과 혁신의 기회를 제공하는 새로운 가치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지속가능경영 추진을 통해 ESG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