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MINI, 온라인 한정판 ‘레솔루트 에디션’ 출시… 3950만원부터

외장 및 내장 디자인 차별화로 한정판 모델 개성 부각해가격은 모델별로 3950만~5190만원, 온라인 통해 출시

입력 2022-08-17 15:21 | 수정 2022-08-17 15:41

▲ MINI 레솔루트 에디션 라인업 ⓒMINI 코리아

MINI코리아가 17일 오후 3시부터 MINI 샵 온라인을 통해 한정 판매 모델인 ‘레솔루트 에디션(MINI COOPER Resolute Edition)’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에디션은 ‘MINI 3도어 해치 레솔루트 에디션 쿠퍼 및 쿠퍼 S’, ‘MINI 5도어 해치 레솔루트 에디션 쿠퍼 및 쿠퍼 S’, ‘MINI 컨버터블 레솔루트 에디션 쿠퍼 및 쿠퍼 S’ 총 6종이며 MINI 고성능 브랜드 JCW 모델에만 사용되던 레벨 그린(Rebel Green) 외장 컬러가 일반 모델 최초로 적용됐다.

레솔루트 에디션은 보닛 스트라이프에 비대칭 그라데이션을 더해 클래식한 감성과 함께 독특한 매력을 강조했다. 쿠퍼 모델에는 루프와 사이드 미러 캡에 외장 컬러와 대조되는 페퍼 화이트 색상을 적용해 세련미를, 쿠퍼S 모델에는 루프와 사이드 미러 캡에 블랙 컬러를 적용해 스포티함을 더했다.

또한 헤드라이트 테두리와 라디에이터 그릴 및 사이드 스커틀 등 곳곳에 이번 에디션을 상징하는 레솔루트 브론즈 컬러를 적용해 개성을 과감하게 표현했고 보닛 중앙의 MINI 로고 및 라디에이터 그릴 내부, 배기 파이프 등은 피아노 블랙으로 마감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실내에는 노란색 체크무늬 직물과 블랙 펄 컬러 가죽이 혼합된 시트를 장착해 외장 디자인과의 조화를 꾀했다. 나파 가죽 스티어링 휠에 새겨진 레솔루트 에디션 엠블럼과 레솔루트 브론즈 스트라이프 패턴을 적용한 도어 플레이트를 통해 한정판 모델만의 특별함도 강조했다.

MINI 3-도어, 5-도어 해치 및 컨버터블 레솔루트 에디션 쿠퍼 모델에는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22.4kg·m를 발휘하는 MINI 트윈파워 터보 3기통 가솔린 엔진과 7단 스텝트로닉 더블 클러치 변속기가 탑재됐다. 쿠퍼 S 모델에는 최고출력 192마력, 최대토크 28.5kg·m를 발휘하는 MINI 트윈파워 터보 4기통 엔진이 적용됐다.

이 밖에도 MINI 텔레서비스 및 인텔리전트 이머전시 콜, 리모트 서비스 등 MINI 앱을 활용한 디지털 서비스와 무선 충전, 8.8인치 센터 디스플레이, 애플 카플레이 등의 편의 사양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옵션 선택에 따라 전면 충돌 경고 기능, 보행자 경고 및 차선 이탈 경고 기능을 포함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와 하이빔 어시스트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사양도 활용할 수 있다.

가격은 MINI 3-도어 해치 레솔루트 에디션 쿠퍼 및 쿠퍼 S가 각각 3950만원과 4690만원, MINI 5-도어 해치 레솔루트 에디션 쿠퍼 및 쿠퍼 S가 각각 3990만원과 4790만원, MINI 컨버터블 레솔루트 에디션 쿠퍼 및 쿠퍼 S가 각각 4660만원과 5190만원이다.
정원일 기자 one1@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