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친화적 UI·UX 통해 초보·MZ세대 투자자 호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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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B증권은 모바일 간편 주식거래 플랫폼‘M-able 미니의 월간 이용고객수(MAU)가 출시 당시 9만명에서 지난달 기준 28만명으로 3배 이상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회사는 M-able 미니의 고객 친화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이 MZ세대를 비롯한 초보 투자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M-able 미니의 여러 서비스 중 고객들이 가장 즐겨 찾는 서비스는 국내 전 금융기관 중 KB증권이 유일하게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투자대가 따라하기’ 서비스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서비스는 투자대가별 상위 보유종목과 업종별 비중, 공통 인기 보유종목 TOP 10 등을 제공한다. 글로벌 투자대가가 다년간 보유한 포트폴리오를 따라 샀을 때의 예상 손익률도 제공한다. 

    M-able 미니에서는 또한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투자대가들의 인기 보유종목을 1000원부터 투자 가능한 금액만큼 거래할 수 있다.

    특히 소수점 정기구매 서비스를 통해 소수점 매매 가능한 종목들에 대해 구매기간, 구매시점, 금액을 고객이 직접 정해 자동 구매할 수 있다.  

    M-able 미니의 국내주식 현재가 화면에서는 회사의 핵심 재무정보 및 배당정보 등을 시각화해 제공하고 있다. KB증권의 독자적인 통합 검색 엔진을 이용해 해당 종목의 연관 검색어를 추천하고 있다.

    하우성 M-able Land Tribe장은 “올해 연말에는 호가 정보와 함께 다양한 종류 및 기능의 차트 제공도 준비 중”이라며 “앞으로도 편리한 주식매매를 위해 새로운 서비스 및 콘텐츠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