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Daily New유통] 교촌치킨, 대상, 휠라 外

CJ제일제당, 유한킴벌리와 손잡고 PHA 활용한 제품 개발 확대휠라, ‘2022 FILA ATP 서울 오픈 챌린저’ 후원신세계L&B, ‘2022 남호주 와인 프로모션’ 전개

김보라 기자 , 조현우 기자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입력 2022-10-07 09:07 | 수정 2022-10-07 11:14

▲ ⓒ교촌에프앤비

◇ 교촌치킨, 사회초년생 촌스러버 사연에 가맹점주와 임직원 모였다

교촌에프앤비가 지난 6일 대전에 위치한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에서 교촌 가맹점주와 임직원들이 모여 치킨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교촌은 지난 7월 나눔문화확산 프로젝트 ‘제2회 촌스러버(Chon’s lover) 선발대회, FM 30.1 초니라디오’를 마련했다.

지원자들의 사연을 전달해주는 라디오가 된다는 콘셉트 바탕으로, 한 달간 사연 공모를 통해 총 120명의 ‘촌스러버’를 선정했다. 이 중 특별한 사연을 가진 4곳을 선정해 사연의 주인공인 촌스러버와 함께 직접 현장을 방문해 치킨을 전달한다.
 

▲ ⓒ매일유업

◇ 크리스탈 제이드, 용인 에버랜드점 오픈

크리스탈 제이드가 7일 국내 최대 규모의 테마파크인 용인 에버랜드에 신규 매장을 선보인다.

홍콩의 맛과 감성을 그대로 재현한 이번 신규 매장에서는 크리스탈 제이드의 시그니처 메뉴인 ‘쇼마이’와 ‘딴딴면’을 비롯해 테이크 아웃으로 간편 식사가 가능한 ‘셰프 박스’ 도시락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용인 에버랜드점은 다양한 방문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테이블에서 주문과 결제가 가능한 스마트 오더 시스템을 적용한다. 스마트 오더 시스템 도입을 통해, 편리하게 현지식 레시피로 선보이는 수준 높은 음식을 제공하여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 ⓒSPC그룹

◇ SPC그룹 리나스, 론칭 20주년 기념 가을 시즌메뉴 4종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프랑스 샌드위치&샐러드 전문 브랜드 ‘리나스(Lina’s)’가 국내 론칭 20주년을 맞아 가을 신메뉴 4종을 출시했다.

건강과 영양을 고려한 다양한 창의적 메뉴를 선보여온 리나스가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신메뉴 4종은 단호박, 꽈리고추 등 다채로운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풍부하면서도 조화로운 맛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클럽 리나스 1989, 꽈리고추 비프 샌드위치, 타코 쉬림프 샐러드, 단호박 버섯 샐러드 총 4종이다.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 헨리코튼, ‘플라이 피싱 클럽’ 상품 출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헨리코튼’이 ‘플라이 피싱 클럽(Fly Fishing Club)’ 상품을 출시한다.

플라이 낚시는 토마스 헨리코튼 경이 즐기던 취미 중 하나이다. 헨리코튼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인 ‘쓰리피셔 맨(Three Fisher men)’은 플라이 낚시를 형상화한 것이기도 하다.

‘플라이 피싱 클럽’은 이러한 정통 플라이 낚시웨어에서 보여지는 디테일과 실루엣을 일상생활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재해석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여기에 그 헤리티지를 표현하는 원단과 색감을 사용했다.

 

▲ ⓒ대상

◇ 대상 종가 후원, 프랑스 ’종가 김치 블라스트’ 성료

대상 종가가 후원하고 세계 명문 요리학교 ‘르 꼬르동 블루(Le Cordon Bleu)’와 SF애드, 프랑스 AMA협회(Association Mes Amis)가 공동 주최하는 ‘종가 김치 블라스트(JONGGA Kimchi Blast)’ 프랑스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5일(현지시각 기준) 프랑스 파리 ‘르 꼬르동 블루’ 본교 1층 아뜰리에에서는 종가 김치를 사용해 다양한 김치 요리 경연을 펼치는 ‘종가 김치 쿡 오프(JONGGA Kimchi Cook-off)’ 요리대회가 열렸다. 31:1의 높은 경쟁률 속에 참가자들이 치열한 요리 대결을 펼쳤다.

이번 대회에는 317명이 참여해 선발된 10명이 결승에 진출했고, 최종 우승에는 ‘백김치선(膳)’ 메뉴가 선정됐다. 이어 ‘4가지 맛을 낸 라비올리와 김치로 속을 채운 새우찜’, ‘김치와 소고기, 유자를 넣은 롤’ 메뉴가 2, 3위를 차지했다. 

▲ ⓒ휠라코리아

◇ 휠라, ‘2022 FILA ATP 서울 오픈 챌린저’ 후원

휠라코리아는 오는 8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테니스장에서 열리는 ‘2022 FILA ATP 서울 오픈 챌린저’ 및 ‘2022 서울 언더독 오픈’을 공식 후원한다.

‘2022 FILA ATP 서울오픈 챌린저’는 세계 랭킹 100위부터 300위 사이 남자 테니스 선수들이 출전해 경쟁을 펼치며 포인트를 쌓고 투어 진출을 위한 발판으로 삼는 높은 수준의 국제대회다. 이번 대회는 9일부터 16일까지 열리며, ATP(세계남자프로테니스협회)와 KTA(대한테니스협회)가 주최하고 휠라코리아가 메인 후원사로 참여한다.

‘2022 서울 언더독 오픈’에는 총 128팀(768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서울시테니스협회가 주최하고 휠라코리아와 서울시, 서울시체육회, 바볼랏코리아 등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8일부터 10일까지 예선 진행 후 14일부터 16일까지 본선 경기가 치러진다.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유한킴벌리와 손잡고 PHA 활용한 제품 개발 확대

CJ제일제당이 유한킴벌리와 손잡고 친환경 생분해 소재 PHA를 활용한 ‘지속가능한 제품’ 확대에 나선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속가능 소재 개발과 제품 적용의 중요성 인식 △기술혁신을 통한 지속가능성 목표 달성을 위한 상호 노력 △지속가능한 소재를 활용한 제품화 적극 참여 및 시장확대 △친환경 생분해 소재 PHA(polyhydroxyalkanoates) 활용 제품개발 및 공급 기반 기후변화대응과 ESG 경영 실천 등을 위한 협력을 강화한다.

CJ제일제당을 비롯한 극소수 기업만 상업생산중인 친환경 생분해 소재 PHA를 활용한 기저귀나 물티슈, 마스크, 포장재 등의 소비자 밀접 제품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 ⓒNS홈쇼핑

◇ NS홈쇼핑, ‘느랏느랏 제주 올레 트레킹 완전정복 한달살기’ 론칭

NS홈쇼핑이 단독으로 공개하는 ‘느랏느랏 제주 올레 트레킹 완전정복 한달살기’는 제주도 총 27개 올레코스 정복을 위해 마련됐다. 올레길 437㎞, 총 27개 코스를 완주하는 테마로 31박 32일 스케줄이다.

전 일정 호텔 숙박과 전 일정 세끼 식사, 올레길 전문 해설 가이드와 1일 1코스로 구성돼있다. 올레길 패스포트에 올레길 마다 완주 스템프를 찍어 메달과 인증서도 받을 수 있고, 완주 코스를 왕복하는 불편없이 올레길 종료지점에서 대기중인 차량으로 이동할 수 있다.

발급일로부터 1년 사용 가능하고 10월 15일 이후부터 매일 출발할 수 있다. 3박4일 살기, 일주일 살기 등 분할도 가능하다. 2인 1실 기준(1인) 275만원으로 65만원을 추가하면 1인 1실도 선택 가능하다.

▲ ⓒ신세계L&B

◇ 신세계L&B, ‘2022 남호주 와인 프로모션’ 전개

신세계L&B가 남호주 주정부 및 호주와인협회와 함께 11월 6일까지 ‘2022 남호주 와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와인앤모어’에서 진행되며, 약 40여종의 남호주 와인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번 행사의 테마는 ‘Taste above all’로 맛있는 음식과 환상의 마리아주를 이루는 남호주 와인의 세계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마련됐다.

프리미엄부터 데일리 와인까지 상품 구색을 강화했으며, 호주를 대표하는 쉬라즈는 물론 까베르네 소비뇽, 피노누아, 샤르도네 등 다채로운 품종의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대전 지역 소외이웃 위한 급식 나눔 행사

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 경영주, 임직원들이 지난 5일 대전 지역 소외이웃을 위한 무료급식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무료급식 나눔 활동에는 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 양사 경영주 및 임직원 30여명이 참석했다. 봉사단이 손수 준비한 300여명 분의 음식은 대전역 서광장 내 임시 무료 급식소를 방문한 지역사회 소외 이웃들에게 전달됐다.

메뉴는 부족한 영양소를 채울 수 있도록 다양한 채소가 담긴 전주식비빔밥, 함박스테이크, 소고기뭇국, 과일 등으로 구성됐다.

또 세븐일레븐은 사단복지법인 벧엘의 집을 통해 대전 지역 쪽방촌 100가구에 라면과 생수 각 1000개도 기부했다.

▲ ⓒ롯데면세점

◇ 롯데면세점, ‘프론티어 어워즈2022’ 수상

롯데면세점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프론티어 어워즈 2022’에서 국내 면세점 중 유일하게 ‘올해의 온라인 면세점’에 선정됐다.

프론티어 어워즈는 영국 면세전문지 DFNI가 매년 주최하는 글로벌 관광유통업계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공항, 크루즈, 면세점, 브랜드사 등 관광유통업계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총 20개 부문을 수상한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1년간 ▲온라인 플랫폼 전면 개편 ▲온라인 면세점 명품관 ‘소공 1번지’ 론칭 ▲‘CES 2022’에서 메타버스 면세점 콘텐츠 전시 ▲랜선 뷰티 클래스 등 브랜드 협업 체험 마케팅 강화 ▲스마트 영수증 도입 등을 선보인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 ⓒ위메프

◇ 위메프, ‘테마 프로모션 1010데이’ 전개

위메프가 오는 10월 10일부터 12일까지 상품 가격 끝자리를 10원으로 구성하는 ‘1010데이를 진행한다.

메인 코너인 ‘슈퍼1010데이’에서는 전문 MD가 엄선한 가을 시즌 상품을 프로모션 기간 동안 매일 6개씩 특가로 선보인다.

카테고리 인기 상품으로 구성된 ‘카테고리 추천’ 코너도 운영한다. 트렌드와 판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패션·식품·유아동·라이프 카테고리의 상품을 매일 40개씩 엄선해 할인 판매한다.

▲ ⓒ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 ‘상설 할인’ 신규 콘셉트 매장 오픈

롯데하이마트가 울산 남구에 위치한 신정점을 상설 할인 콘셉트 매장으로 선보인다. 해당 매장은 고물가에 합리적인 쇼핑을 즐기는 알뜰 소비족을 겨냥해 기존 매장을 리뉴얼한 매장이다.

신정점은 일반 상품을 포함해 이월·단종 상품, 인근 매장의 단순 전시 상품까지 한 데 모았다. TV, 건조기, 김치냉장고 등 대형 가전 제품을 최대 35% 저렴한 행사가에 판매한다. 로봇청소기, 전기밥솥, 에어프라이어 등 중소형 가전 제품은 최대 40% 할인해준다.

신정점은 1204㎡(약 364평) 규모 4층 매장으로 전체 2300여개 제품 중 이월·단종, 전시 상품 비중이 약 40%를 차지한다. 1층은 단종 행사 상품을 진열한다. 2층은 모바일, PC 등 IT 가전과 PC 악세서리, 음향기기 중심으로 꾸몄다. 3층은 주방·생활 가전 제품, 4층은 TV, 세탁기, 건조기 등 대형가전으로 조성했다.
김보라 기자 bora6693@hanmail.net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