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로스만스, 지역 청년문화예술지원사업 나서세븐일레븐, ‘제주우유모나카’ 단독 출시신세계인터 자주, 5조 건기식 시장 정조준
  • ▲ ⓒBAT로스만스
    ▲ ⓒBAT로스만스
    ◇ BAT로스만스, 지역 청년문화예술지원사업 나서

    BAT로스만스가 사천 지역 청년문화예술지원사업을 위해 사천시와 결연을 맺었다. 청년문화예술지원사업은 BAT로스만스가 사천문화재단과 함께 사천 지역 청년 예술인들의 역량 강화와 지역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한 ESG 캠페인이다.

    BAT로스만스는 앞서 지난 8월 사천문화재단에 청년예술인 지원을 위한 기부금 4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를 통해 사천 지역 청년 예술인들의 자생력과 창작 여건 강화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이번 청년문화예술지원사업은 관내 청년예술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1차 서류 심사와 2차 인터뷰 심사를 거쳐 최종 2개의 팀이 선발됐다. 최종 선발된 단체는 문화예술 활동을 위한 후원금 약 2000만원이 지원되며, 오는 12월에는 사천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사천 시민들을 위한 공연이 개최될 예정이다.
  • ▲ ⓒSK스토아
    ▲ ⓒSK스토아
    ◇ SK스토아, 더본코리아와 소상공인 상생 전개

    SK스토아가 더본코리아와 손잡고 ‘지역 소상공인 상생을 위한 사업추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 사는 지역 내 맛집을 발굴하는 활동을 통해 골목상권을 활성화하고, 나아가 지역 소상공인의 TV쇼핑 판로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백종원 대표의 컨설팅 상품들을 SK스토아에서 가정간편식 형태로 판매한다. 다음달 중 ‘포방터시장 홍탁집’으로 유명한 식당의 닭볶음탕을 첫 상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다른 식당의 상품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향후에는 SK스토아와 더본코리아가 직접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는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 홈플러스, 가을 먹거리 물가안정 프로젝트

    홈플러스가 천고마비의 계절을 맞아 오는 19일까지 가을 먹거리를 총망라한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먼저 당당 시리즈 2탄 ‘당당 쉬림프 후라이드’와 ‘당당 칠리 쉬림프 후라이드’ 신메뉴를 출시하고 각 9990원, 1만990원에 판매한다.

    야외 바비큐에 필수인 육류 제품도 풍성하다. 오는 15~16일 국내산 ‘1등급이상 일품 삼겹살·목심(100g)’을 단돈 1990원에 선보인다. ‘보리먹고자란 캐나다 삼겹살·목심·목전지·앞다리(100g)’와 ‘농협안심한우 국거리·불고기(100g)’는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가을 제철을 맞아 부드러운 육질을 자랑하는 국내산 ‘생물 주꾸미(100g)’는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40% 할인가인 2490원에 판매한다. ‘해남 호박고구마(1.5kg)’는 9990원에 판매하고, 16일까지는 맛난이 농산물도 선보인다.
  • ▲ ⓒ롯데면세점
    ▲ ⓒ롯데면세점
    ◇ 롯데면세점, ‘ISO 27017’ 인증 획득

    롯데면세점이 면세업계에서는 처음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정보보호 관리체계 ‘ISO 27017’을 획득했다.

    해당 인증은 클라우드 서비스 환경에서 가이드라인에 맞게 정보보호 관리체계가 구축 운영되어야 받을 수 있는 정보보호 관련 국제 표준이다.

    롯데면세점은 본 인증 획득을 위해 클라우드 환경 특성에 맞는 보안 진단 및 가이드 수립, 보안 취약점 점검 및 조치 등 글로벌 수준에 맞는 클라우드 보안 관리체계를 구축했다. 영국표준협회(BSI)의 심사과정을 거쳐 진행된 이번 인증은 향후 갱신 심사를 통해 3년간 유지된다.

    이로써 롯데면세점은 ‘ISMS-P’, ‘ISO 27001’, ‘ISO 27701’, ‘PCI-DSS’ 등 국내외 정보보호 인증 5종을 보유하게 됐다.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제주우유모나카’ 단독 출시

    세븐일레븐이 제주우유와 손잡고 ‘제주우유 모나카’를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번 원유 36%를 함유한 우유 아이스크림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상품이다. 신제품은 디저트 트렌드와 함께 날씨가 추워지면서 유지방 함량이 높은 ‘모나카형’ 아이스크림 소비가 늘어난다는 점에 착안해 선보였다. 가격은 2500원이다.

    세븐일레븐은 출시를 기념해 11월 한 달간 제주우유 디저트 아이스크림 4종에 대해 2개 구입시 1개를 더 증정하는 ‘2+1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 ▲ ⓒBBQ
    ▲ ⓒBBQ
    ◇ BBQ, 특화 매장 BSK 올 하반기 미국에서 첫 선

    제너시스BBQ그룹이 최근 미국 외식 전문지 ‘레스토랑 비즈니스(Restaurant Business)’에 ‘미국에서도 더욱 스마트해진 치킨 매장으로 발돋움하는 K-치킨 브랜드’로 소개됐다.

    레스토랑 비즈니스는 BBQ에 대해 ’한국 치킨 브랜드 BBQ가 BSK라는 새로운 형태의 매장으로, 고객이 온라인이나 키오스크를 통해 치킨을 주문하고 픽업할 수 있는 비대면 형식의 신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BBQ는 올해 하반기 미국 뉴저지주 잉글우드 지역에 배달 및 테이크아웃 전문 매장 BSK(BBQ Smart Kitchen) 첫 론칭을 앞두고 있다. 뉴저지주는 글로벌 본사가 위치한 지역으로, 해당 지점을 테스트 매장으로 운영해 성과에 따라 미국내 BSK 포맷 확장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 ▲ ⓒ롯데제과
    ▲ ⓒ롯데제과
    ◇ 롯데제과, 가정간편식 정기구독 ‘월간밥상’ 론칭

    롯데제과가 가정간편식(HMR) 정기구독 서비스 ‘월간밥상’을 론칭했다. 과자, 아이스크림 그리고 빵에 이어 간편식 영역까지 구독 서비스를 확장하며 D2C(Direct to Consumer) 전략을 강화하는 것이다.

    롯데제과 월간밥상은 매 끼 어떤 식사를 할지 고민하는 고객들의 선택을 도와주는 푸드 큐레이션 서비스다. 월간밥상을 구독하면 계절과 주제에 알맞게 구성된 ‘Chefood(쉐푸드)’ 간편식 꾸러미를 매월 셋째 주 목요일 전후로 받아볼 수 있다.

    구성 제품들을 낱개로 구입하는 것 보다 평균 15% 저렴하다. 월 2만9800원의 ‘소확행팩’은 합리적인 가격에 알찬 구성의 간편식 세트를 제공한다. 월 4만9800원의 ‘마니아팩’은 소확행팩 구성에 메뉴들을 추가해 온 가족이 푸짐하게 즐겨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 ▲ ⓒ대상
    ▲ ⓒ대상
    ◇ 대상, 미원의 66년 감칠맛 담은 ‘미원체’ 공개

    대상이 미원의 감칠맛을 더한 서체 ‘미원체’를 공개한다.

    ‘미원체’는 미원의 초창기 로고부터 이어져 온 고유한 형태를 고스란히 담아낸 서체다. 미원의 66년 역사가 담겨있는 만큼 클래식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미원체’는 수직, 수평의 단단한 구조를 바탕으로, 미원 로고의 독특한 장식 요소를 반영해 서체의 감칠맛을 살렸다.

    글자 조합에 따라 획의 속도감을 다르게 표현해 생동감 있는 디테일과 높은 완성도가 특징이다. 영문과 숫자, 기호의 굵기 및 장식 요소도 한글과 잘 어울릴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 ▲ ⓒ아워홈
    ▲ ⓒ아워홈
    ◇ 아워홈, 식품업계 최초 ‘폐기물 매립 제로’ 최우수 등급 획득

    아워홈은 식품업계 최초로 ‘폐기물 매립 제로(Zero Waste to Landfill: ZWTL)’ 국제 검증 최우수 등급인 플래티넘(Platinum)을 획득했다.

    ‘폐기물 매립 제로’ 국제 검증은 기업의 자원순환 노력을 평가하는 지표로 활용되며, 응용 안전 과학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UL Solutions가 검증한다.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소각하거나 매립하지 않고 다시 자원으로 재활용하는 비율에 따라 플래티넘(100%), 골드(95~99%), 실버(94~90%)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다.

    아워홈은 식품업계 최초로 플래티넘 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플래티넘 등급을 받은 사업장은 두부와 식빵 등을 생산하는 아워홈 계룡공장이다. 제품 생산에 따른 식물성잔재물과 폐수슬러지(폐수처리 잔재물), 폐합성수지류 등 약 1700톤 이상 폐기물에 대한 최고 등급 재활용률을 검증받았다.
  • ▲ ⓒ오리온
    ▲ ⓒ오리온
    ◇ "초콜릿이 통째로" 오리온, 비쵸비 출시

    오리온은 초콜릿을 통째로 넣은 샌드위치 비스킷 신제품 ‘비쵸비’를 출시했다.
     
    비쵸비는 한쪽 면에만 초콜릿을 얹은 일반적인 제품과 달리, 통밀로 만든 비스킷 사이에 통초콜릿을 넣어 보다 풍성하고 바삭한 식감을 제대로 살렸다는 설명이다. 

    비스킷 겉면에는 메이플 시럽을 바르고, 초콜릿 속에는 헤이즐넛 원물을 넣어 한층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구현했다. 수십 년간 쌓아온 통밀 비스킷 ‘다이제’와 ‘투유 초콜릿’ 제조 노하우를 제품에 접목하면서 손에 초콜릿을 묻히지 않고 더 깔끔하게 먹을 수 있도록 했다.
  • ▲ ⓒ미쟝센
    ▲ ⓒ미쟝센
    ◇ 미쟝센, 콤부차 샴푸와 트리트먼트 출시

    미쟝센이 프리미엄 건강관리음료 ‘콤부차’ 콘셉트의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출시한다.

    신규 콤부차 라인은 식물유래성분 콤부차와 특허출원 원료인 모발 케어 액상 지질 복합체로 모발 강도를 개선하며 모발핏(FIT)을 탄탄하게 가꿔준다. 두피 특허 프로바이오틱스2)를 담아 연약해진 두피 장벽까지 강화해 건강한 두피케어에 도움을 준다는 주장이다.

    실리콘오일, 동물성원료, 합성색소 등 9가지 성분을 넣지 않고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피부 자극 반응 없음’을 입증해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했다. 향은 콤부차 대표 맛인 레몬맛과 베리맛을 적용해 레몬진저향과 블랙베리향으로 구성했다.
  • ▲ ⓒ유니클로
    ▲ ⓒ유니클로
    ◇ 유니클로, '2022 FW 유니클로 and JW 앤더슨' 컬렉션 출시

    유니클로가 컨템포러리 패션에 혁명을 일으킨 런던 기반 브랜드 JW 앤더슨(JW ANDERSON)과의 지속적인 협업의 일환으로 ‘2022 FW 유니클로 and JW 앤더슨 (UNIQLO and JW ANDERSON)’ 컬렉션을 출시한다.

    이번 컬렉션은 조나단 앤더슨(Jonathan Anderson)의 자유로운 디자인 정신에 맞춰 안정적이면서도 재미있는 심플하고 편안한 스타일링으로 미니멀리즘을 구현한다. 

    더블페이스 벨티드 코트와 허리끈으로 입는 사람의 체형에 맞춰 쉽게 조절할 수 있는 트랙 팬츠 등은 고기능성 원단을 스마트하게 활용함으로써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 ▲ ⓒ바디프랜드
    ▲ ⓒ바디프랜드
    ◇ 바디프랜드, 2022 KCSI 안마의자 부문 1위 수상

    바디프랜드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2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3년 연속 헬스케어(안마의자)부문 1위를 수상했다.

    올해로 시행 31년째를 맞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1만1000여명의 소비자가 118개 산업 분야의 388개 기업에 대한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각 산업별 1위 기업을 선정했다.

    바디프랜드는 ‘건강수명 10년 연장’이라는 사명 아래, 지난 5년간 연구개발비에 808억원을 투자하는 등 매년 연구개발비 역대 최대치를 기록하며 R&D를 통한 기술 초격차를 실현하고 있다.
  • ▲ ⓒ신세계인터내셔날
    ▲ ⓒ신세계인터내셔날
    ◇ 신세계인터 자주, 5조 건기식 시장 정조준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는 이달 비타민과 콜라겐 등 건강기능식품 2종을 신규 출시했다.

    자주는 코로나19 이후 건강 관리에 지출을 아끼지 않는 셀프 메디케이션(self-medication: 자신의 건강을 스스로 챙기는 트렌드가 급부상하자 건강기능식품 기획에 나섰다.

    자주는 차별화 된 제품 개발을 위해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덴프스(Denps)와 협업했다. ‘프리미엄 비타민 컴플렉스’와 ‘피쉬콜라겐 펩타이드 3270mg’ 두 종류를 출시했다. 모든 제품은 합성첨가물이나 화학 부형제를 최소화하여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했으며, 엄격한 기준의 원료와 안정성, 고기능성을 구현했다.

  • ▲ ⓒ교촌에프앤비
    ▲ ⓒ교촌에프앤비
    ◇ 교촌치킨, 메가박스 손잡고 ‘블랙시크릿팝콘’ 출시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멀티플렉스극장 메가박스와 함께 ‘블랙시크릿팝콘’을 선보인다.

    지난 7월, 교촌은 신메뉴 ‘블랙시크릿’을 출시했다. 신메뉴 ‘블랙시크릿’은 한국식으로 해석한 오향(팔각, 계피, 회향, 정향, 산초)에 맛 간장, 흑임자, 청양고추를 더해 깊은 풍미를 자랑하는 제품으로, 출시 이후 교촌의 새로운 시그니처 메뉴로 자리 잡으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블랙시크릿팝콘’은 약 한 달 간(소진 시까지) 판매하는 한정판 메뉴다. 교촌블랙시크릿팝콘용 패키지에 담아 제공되며, 메가박스 코엑스점과 대구신세계점 등 전국 51개 지점에서 만날 수 있다. 가격은 라지사이즈 6500원, 레귤러사이즈 6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