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장학재단, ‘사회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갤러리아백화점, 온라인몰 행사 ‘지데이’ 진행풀무원, ‘플랜튜드’ 가을맞이 신메뉴 4종 출시
  • ◇ KT&G장학재단, ‘사회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KT&G장학재단이 사회·기후환경·청년·대학생 문제에 관심을 갖고 고민하는 혁신 인재 발굴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사회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대학생 2~4인 팀 단위로 오는 11월 6일까지 모집하며, 다양한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서비스, 제품, 프로젝트와 관련된 아이디어는 무엇이든 응모 가능하다.

    1차 심사는 서류전형으로,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평가를 통해 본선에 진출할 6개팀 등 상위 21개팀을 선정한다. 선정된 팀 전원에게는 소정의 장학금과 장학증서가 수여되고 아이디어 구체화를 위한 교육과 선배 창업가들의 멘토링이 진행된다. 본선에 진출한 6개팀에 대한 2차 면접 심사를 거쳐 오는 12월 3일, 최종 우수팀을 선정한다.


  • ▲ ⓒ골든블루
    ▲ ⓒ골든블루
    ◇ 골든블루, 프리미엄 라거 맥주 ‘쿠어스’ 판매 나서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이 맥주 기업 ‘몰슨 쿠어스’와 손잡고 미국 프리미엄 라거 맥주 ‘쿠어스(Coors)’의 판매를 10월부터 시작했다.

    골든블루는 ‘쿠어스’의 가장 큰 특징으로 신선함을 꼽는다. 자체 콜드 필터(COLD-FITERED) 기술로 탄생한 옅은 황금빛 광채를 통해 로키산맥의 겨울이 주는 시원함과 맥주의 신선함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패키지 디자인에도 신선함을 담았다. 제품 라벨에 변온잉크(온도에 따라 색이 변함)를 사용해 최적의 온도가 되면 회색 빛깔의 로키산맥 이미지가 푸른색으로 변해 소비자들이 가장 신선하게 맥주를 음용할 수 있는 상태를 알려준다는 설명이다. 
  • ▲ ⓒGS리테일
    ▲ ⓒGS리테일
    ◇ GS리테일, ‘메이플스토리 월드’ 내 우리동네GS 오픈

    GS리테일이 넥슨과 손잡고 넥슨의 메타버스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 내 ‘우리동네GS 월드’를 오픈했다.

    ‘우리동네GS 월드’는 넥슨의 대표 IP ‘메이플스토리’ 콘셉트로 재탄생한 GS25, GS더프레시 매장과 우딜, 요기요 등 퀵커머스 플랫폼을 가상 공간에 구현했다. 이와 관련한 재미있는 미니게임도 마련돼 있다.

    우친배달게임에 참여하는 이용자는 배달원 ‘우친’이 되어 주문을 받고, 상품이 배달되는 과정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재미 요소를 위해 소정의 리워드도 제공된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기념해 증정 이벤트도 기획했다. 우리동네GS 월드에서 미션을 모두 클리어하는 고객에게는 삼각김밥 모양의 GS25 캐릭터 ‘삼김이’ 이펙트가 선물로 증정된다. 우친배달게임 완료 후 ‘우리동네 딜리버리 우친앱’에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하면 연결된 계좌로 1만원을 지급해준다. 
  • ▲ ⓒ갤러리아백화점
    ▲ ⓒ갤러리아백화점
    ◇ 갤러리아백화점, 온라인몰 행사 ‘지데이’ 진행

    갤러리아백화점이 오는 23일까지 할인 쿠폰과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담은 온라인몰 행사 ‘지데이’를 진행한다.

    갤러리아는 다양한 할인 혜택이 담긴 총 5종의 할인 쿠폰을 3차례 지급한다. 쿠폰 종류로는 ▲금액대별 할인 쿠폰 3종 ▲패션 카테고리 최대 12% 할인 쿠폰 ▲뷰티 카테고리 15% 할인쿠폰 등이 있다.

    ▲패션 ▲골프 ▲뷰티 ▲라이프스타일 등 카테고리별 단독 특가 상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고메이494 간편식 ▲듀엘 구스다운 ▲온앤온 아우터 등이 있으며 ▲라부르켓 ▲아르마니뷰티 ▲록시땅 등 뷰티 브랜드 단독 사은 행사도 진행한다.

    그 외에도 행사 기간 중 모든 구매 고객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 추첨으로 뉴 다이슨 에어랩 멀티스타일러(3명) 및 G캐시 5000원(500명)을 지급한다.
  •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한국유방건강재단과 '2022핑크 페스티벌' 성료

    아모레퍼시픽이 주관하는 ‘2022 핑크 페스티벌’이 1000여 명의 참가자가 참여한 가운데 성료했다.

    2022 핑크 페스티벌은 러닝을 포함해 필라테스, 크로스핏, 필록싱, 라틴핏 등 총 7가지 피트니스 프로그램을 참가자가 자율적으로 선택하고 즐길 수 있도록 설계했다. 기존 러닝 중심의 행사였던 ‘핑크런’의 방식을 벗어났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진행된 핑크리본 캠페인의 오프라인 행사라는 점과 SNS 인증 성지라 불리는 용산공원 부분 개방 부지에서 진행된다는 점이 젊은 참가자들의 참여를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이번 핑크 페스티벌 참가자의 77% 이상이 2030세대일 정도로 많은 관심과 성원이 이어졌다.
  • ▲ ⓒ휠라코리아
    ▲ ⓒ휠라코리아
    ◇ 휠라, '2022 서울 언더독 오픈' 성황리에 막내려

    휠라코리아는 지난 8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테니스장에서 열린 '2022 서울 언더독 오픈'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 성공적으로 대회를 마무리했다.

    세계 남자 테니스 100위에서 300위 선수들이 출전하는 2022 FILA ATP 서울오픈 챌린저 기간 중 테니스를 사랑하는 2030세대만을 위한 별도 대회로 마련돼 참가자들의 열띤 호응 속에 막을 내렸다.

    휠라는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 대한민국 테니스 간판이자 휠라가 후원 중인 권순우 선수가 대회  때 착용하는 최고급 테니스화 스피드서브 T9와 모자, 아대 등 용품을 제공했다.  16일 결승전 참가자들에게는 휠라 의류를 제공했다. 현역 테니스 선수에게 직접 배우는 원포인트 레슨도 실시해 참가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 ▲ ⓒ애경산업
    ▲ ⓒ애경산업
    ◇ 애경산업 케라시스, 스템루텐스 탈모 증상 완화 샴푸 선봬

    애경산업의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 ‘케라시스’는 탈모 증상 완화 효과는 물론 향기 케어까지 가능한 ‘스템루텐스 탈모 증상 완화 샴푸’를 출시했다.

    케라시스 스템루텐스 탈모 증상 완화 샴푸는 두피에 영양을 공급해 탄력 있는 모근을 만들어주는 ‘에델바이스 캘러스 배양 추출물’을 담아 뿌리부터 건강한 모발로 관리해주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보고를 완료한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화장품이라는 설명이다. 

    이 제품은 △두피를 진정시켜주고 촉촉하게 관리해주는 ‘덱스판테놀’ △두피의 각질과 피지를 관리해 두피 환경 개선에 도움을 주는 ‘살릭실릭애씨드’ 등 5가지 자연유래 성분을 함유해 꿉꿉한 두피를 섬세하고 상쾌하게 관리해준다고 회사는 강조했다.
  • ▲ ⓒ풀무원
    ▲ ⓒ풀무원
    ◇ 풀무원, ‘플랜튜드’ 가을맞이 신메뉴 4종 출시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서울 강남구 코엑스몰 지하1층에 위치한 비건 레스토랑 ‘플랜튜드(Plantude)’에 풀무원 ‘지구식단’ 콜라보 메뉴를 포함한 신메뉴 4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플랜튜드가 출시한 신메뉴 4종은 고객 선호도 분석을 통해 고객 니즈를 파악한 후 인기가 높은 메뉴를 반영해 개발한 메뉴다.

    4종은 ‘프라잉 가지 베지 카레’, ‘헬시업 가지 덮밥’, ‘아삭 채소 비빔국수&교자만두’, ‘교자만두’다. 기존 메뉴들과 마찬가지로 1만원 대 합리적 가격대로 설정해 비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자 했다. 비건 메뉴와 어울리는 비건 와인 3종도 선보인다.
  • ▲ ⓒ하나투어
    ▲ ⓒ하나투어
    ◇ 하나투어, ‘떠나자, 하나만 믿고!’ 캠페인

    하나투어는 ‘떠나자, 하나만 믿고!’ 2차 캠페인을 10월 17일부터 11월 13일까지 4주간 진행한다.

    기간 중 하나투어 홈페이지 및 전국 공식인증예약센터를 통해 국내 및 해외 여행을 예약한 고객이라면 결제 수단별 최대 48만 원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삼성카드 청구 할인 및 카카오페이 즉시 할인 등 최대 28만 원 제휴 할인은 물론 얼리버드 예약 시 최대 20만 원 할인까지 추가 적용 가능하다.

    매주 월요일 최대 68% 타임세일, 매주 수요일 하나LIVE, 지역별 추가 혜택, 4대 면세점 할인, 포켓 와이파이 무료 제공 등의 혜택도 마련했다.
  • ▲ ⓒSPC그룹
    ▲ ⓒSPC그룹
    ◇ SPC 던킨, 할로윈 무드 듬뿍 담은 ‘할로윈 도넛’ 출시

    SPC 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에서 할로윈을 맞아 호박머리 아이콘을 활용한 ‘잭오랜턴 필드’를 포함한 ‘할로윈 도넛’ 4종을 시즌 한정으로 출시한다.

    던킨은 할로윈을 대표하는 이미지인 ‘잭 오 랜턴’을 활용한 ‘잭오랜턴 필드’ 도넛을 선보인다. 

    ’블랙 갈릭 트위스트’, ‘다크나잇 츄이스티’, ‘미드나잇 보스톤크림’ 등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 ▲ ⓒ모다모다
    ▲ ⓒ모다모다
    ◇ 모다모다, 日 큐텐재팬 입점

    모다모다 일본 대형 오픈마켓 플랫폼 큐텐재팬(Qoo10 Japan)에 입점한다.

    올해 모다모다는 중국 최대 B2C 쇼핑몰 티몰 입점 및 대형 제약그룹 CGE와의 합작을 통해 중국 온·오프라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아시아권의 대표적 온라인 쇼핑 플랫폼들인 대만·동남아의 라자다, 싱가포르의 쇼피에 이어 일본 큐텐까지 진출하게 됐다.

    이베이재팬이 운영하는 '큐텐재팬'은 라쿠텐, 아마존재팬, 야후쇼핑과 함께 일본 4대 오픈마켓으로 꼽힌다. 지난해 기준 회원 수가 2000만명을 넘어선다.

    회사 측은 "일본 내 K-뷰티, K-패션 열풍에 따라 우리나라와의 거래 규모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어 모다모다의 일본 시장 진출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