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설빙
‘설빙’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셀프 스튜디오 브랜드 포토이즘과 협업한 ‘설빙 X 포토이즘 컬래버 프레임’을 선보인다.
MZ세대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는 두 브랜드는 홀리데이 시즌 절정을 맞은 소비자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 설빙은 이번 컬래버를 통해 신메뉴 ‘생딸기크럼블설빙’ 특유의 톤 앤 무드를 사진 프레임으로 녹여냈다. 해당 프레임은 다음달(2023년 1월) 22일까지 전국 279개 포토이즘박스 매장에서 적용 가능하다.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여성 영 캐릭터 캐주얼 브랜드 ‘럭키슈에뜨’가 2023년 계묘년을 맞아 월트 디즈니 컴퍼니의 토끼 캐릭터인 ‘오스왈드 더 럭키 래빗’ 특별 에디션을 출시한다.
‘오스왈드 더 럭키 래빗(Oswald the Lucky Rabbit)’은 월트 디즈니 컴퍼니의 최초의 애니메이션 캐릭터이자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미키마우스의 전신 모델로 알려져있다.
이번 특별 에디션은 ‘오스왈드 더 럭키 래빗’의 그래픽에 럭키슈에뜨만의 디테일을 더해 한층 유니크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블루, 레드, 핑크 등 다채로운 컬러감이 특징이다. 협업 상품으로는 맨투맨 티셔츠, 니트 베스트, 점퍼 카디건, 삭스, 볼캡, 브로치, 스카프 등으로 구성된다.

▲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의 컨템포러리 서울 뷰티 브랜드 헤라가 2023년 첫 신제품으로 ‘센슈얼 누드 라인’을 선보인다.
헤라 센슈얼 누드 라인은 맑은 컬러의 수분 립밤 ‘센슈얼 누드 밤’과 볼륨메이크업 립글로스 ‘센슈얼 누드 글로스’로 구성된다.
총 7가지 컬러로 선보이는 ‘센슈얼 누드 밤’은 모든 제품에 달맞이꽃 오일과 피토스테롤 등의 보습 효능 원료가 함유돼 보습감이 30시간 동안 지속된다. ‘112호 본프리’ 컬러는 세라마이드 성분을 1만ppm 함유한 제형으로 입술 보습 효과가 우수해 다음날까지 촉촉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는 주장이다.

▲ ⓒ샘표
샘표가 가족이 함께 요리하고 즐기는 식사의 행복을 담은 ‘2023 맛있는 추억 간장’을 선보였다. 대한민국 1등 샘표 양조간장 501을 ‘2022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대상작으로 디자인한 한정판 제품이다.
‘2023 맛있는 추억 간장’은 박지민(10) 어린이의 ‘비오는 날엔 오징어 부침개가 최고야!’ 그림으로 꾸며졌다.
샘표는 2013년부터 매년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캠페인을 진행하며 가족이 함께 요리하고 즐기는 시간의 가치를 알리고 있다. 10회째인 2022년 7만6000여 점을 포함해 지금까지 총 31만점 넘는 맛있는 추억이 쌓였다.

▲ ⓒ남양유업
남양유업의 발효유 브랜드 ‘불가리스’가 인기 이모티콘 ‘와다다곰’과 함께하는 ‘불가리스x와다다곰, 불가능은 없다’의 두 번째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고속도로 편’으로, 꽉 막힌 도로에 갇힌 와다다곰을 구하기 위해 불가리스를 타고 등장한 ‘대장’ 와다다곰의 활약을 재미있게 그려낸다.
남양유업은 불가리스x와다다곰 콜라보 영상 공개와 함께 사행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불가리스’를 제시어로 활용해 ‘불가능은 없다’라는 의미를 담은 사행시를 짓는 이벤트로, 오는 29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 ⓒ무신사
무신사가 환경과 사회적 가치를 고려하는 상품에 특화된 ‘무신사 어스’ 전문관을 새롭게 선보인다.
내년 1월에 론칭하는 무신사 어스는 환경적 영향을 줄이는 소재를 사용하거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는 등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상품을 제작하는 브랜드를 선별해 소개한다.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브랜드 스토리, 상품 제작 과정, 인터뷰 등의 콘텐츠도 선보일 계획이다.
무신사 어스는 △더 나은 소재 △리사이클·업사이클 △비건 △동물 복지 △사회 기여 등 총 다섯 개 카테고리로 상품을 제안한다. 개선된 소재를 선택하여 환경 영향을 줄이는 방식으로 상품을 제작했는지, 폐기될 제품이나 소재를 재사용하는 방식으로 순환에 기여하는지, 일자리 창출과 기부 등을 통해 사회 변화에 참여하는지 등을 중점적으로 고려한다.

▲ ⓒ오비맥주

▲ ⓒ롯데면세점

▲ ⓒ교촌
교촌치킨이 유아 서적 전문 출판사 애플비북스와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애플비의 ‘도전! 진짜 치킨, 피자, 햄버거 접기’ DIY 북의 치킨 브랜드로 참여한 것을 기념해 마련됐다. ‘도전! 진짜 치킨, 피자, 햄버거 접기’ 미니어처 DIY북은 대한민국의 대표 치킨, 피자, 햄버거 등을 리얼한 미니어처 작품으로 만들어 볼 수 있도록 제작됐다.
교촌은 다음달 8일까지 ‘블랙시크릿 먹고 교촌치킨 미니어처 DIY북 받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교촌치킨 주문앱으로 신제품 ‘블랙시크릿콤보’, ‘블랙시크릿오리지날’, ‘블랙시크릿순살(R)’, ‘레블반반오리지날’을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애플비에서 제작한 ‘도전! 진짜 치킨, 피자, 햄버거 접기’ 미니어처 DIY북을 100명에게 제공한다.

▲ ⓒ홈플러스
냉동 품목 판매량도 뛰었다. 같은 기간 돈가스·탕수육·떡갈비 등 냉동식품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8% 뛰고, 냉동밥·국·탕·피자 등 냉동간편식 품목은 87% 신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