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지속 가능 상품 특화 '무신사 어스' 1월 론칭샘표, '2023 맛있는 추억 간장' 한정판 출시오비맥주, 지역 인재 육성 장학금 기탁
  • ⓒ설빙
    ▲ ⓒ설빙
    ◇ 설빙 X 포토이즘 컬래버 프레임 한정 출시

    ‘설빙’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셀프 스튜디오 브랜드 포토이즘과 협업한 ‘설빙 X 포토이즘 컬래버 프레임’을 선보인다.

    MZ세대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는 두 브랜드는 홀리데이 시즌 절정을 맞은 소비자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 설빙은 이번 컬래버를 통해 신메뉴 ‘생딸기크럼블설빙’ 특유의 톤 앤 무드를 사진 프레임으로 녹여냈다. 해당 프레임은 다음달(2023년 1월) 22일까지 전국 279개 포토이즘박스 매장에서 적용 가능하다.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 럭키슈에뜨, 토끼해 맞아 ‘오스왈드 더 럭키 래빗’ 협업 상품 출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여성 영 캐릭터 캐주얼 브랜드 ‘럭키슈에뜨’가 2023년 계묘년을 맞아 월트 디즈니 컴퍼니의 토끼 캐릭터인 ‘오스왈드 더 럭키 래빗’ 특별 에디션을 출시한다.

    ‘오스왈드 더 럭키 래빗(Oswald the Lucky Rabbit)’은 월트 디즈니 컴퍼니의 최초의 애니메이션 캐릭터이자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미키마우스의 전신 모델로 알려져있다.

    이번 특별 에디션은 ‘오스왈드 더 럭키 래빗’의 그래픽에 럭키슈에뜨만의 디테일을 더해 한층 유니크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블루, 레드, 핑크 등 다채로운 컬러감이 특징이다. 협업 상품으로는 맨투맨 티셔츠, 니트 베스트, 점퍼 카디건, 삭스, 볼캡, 브로치, 스카프 등으로 구성된다.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 헤라, 립 신제품 ‘센슈얼 누드 라인’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컨템포러리 서울 뷰티 브랜드 헤라가 2023년 첫 신제품으로 ‘센슈얼 누드 라인’을 선보인다. 

    헤라 센슈얼 누드 라인은 맑은 컬러의 수분 립밤 ‘센슈얼 누드 밤’과 볼륨메이크업 립글로스 ‘센슈얼 누드 글로스’로 구성된다.

    총 7가지 컬러로 선보이는 ‘센슈얼 누드 밤’은 모든 제품에 달맞이꽃 오일과 피토스테롤 등의 보습 효능 원료가 함유돼 보습감이 30시간 동안 지속된다. ‘112호 본프리’ 컬러는 세라마이드 성분을 1만ppm 함유한 제형으로 입술 보습 효과가 우수해 다음날까지 촉촉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는 주장이다. 
  • ⓒ샘표
    ▲ ⓒ샘표
    ◇ 샘표, ‘2023 맛있는 추억 간장’ 한정판 출시

    샘표가 가족이 함께 요리하고 즐기는 식사의 행복을 담은 ‘2023 맛있는 추억 간장’을 선보였다. 대한민국 1등 샘표 양조간장 501을 ‘2022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대상작으로 디자인한 한정판 제품이다.

    ‘2023 맛있는 추억 간장’은 박지민(10) 어린이의 ‘비오는 날엔 오징어 부침개가 최고야!’ 그림으로 꾸며졌다.

    샘표는 2013년부터 매년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캠페인을 진행하며 가족이 함께 요리하고 즐기는 시간의 가치를 알리고 있다. 10회째인 2022년 7만6000여 점을 포함해 지금까지 총 31만점 넘는 맛있는 추억이 쌓였다.
  • ⓒ남양유업
    ▲ ⓒ남양유업
    ◇ 남양유업 불가리스, 와다다곰과 함께 ‘불가능은 없다’ 고속도로 편 공개

    남양유업의 발효유 브랜드 ‘불가리스’가 인기 이모티콘 ‘와다다곰’과 함께하는 ‘불가리스x와다다곰, 불가능은 없다’의 두 번째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고속도로 편’으로, 꽉 막힌 도로에 갇힌 와다다곰을 구하기 위해 불가리스를 타고 등장한 ‘대장’ 와다다곰의 활약을 재미있게 그려낸다.

    남양유업은 불가리스x와다다곰 콜라보 영상 공개와 함께 사행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불가리스’를 제시어로 활용해 ‘불가능은 없다’라는 의미를 담은 사행시를 짓는 이벤트로, 오는 29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 ⓒ무신사
    ▲ ⓒ무신사
    ◇ 무신사, 지속 가능 상품 특화 ‘무신사 어스’ 1월 론칭

    무신사가 환경과 사회적 가치를 고려하는 상품에 특화된 ‘무신사 어스’ 전문관을 새롭게 선보인다.

    내년 1월에 론칭하는 무신사 어스는 환경적 영향을 줄이는 소재를 사용하거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는 등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상품을 제작하는 브랜드를 선별해 소개한다.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브랜드 스토리, 상품 제작 과정, 인터뷰 등의 콘텐츠도 선보일 계획이다.

    무신사 어스는 △더 나은 소재 △리사이클·업사이클 △비건 △동물 복지 △사회 기여 등 총 다섯 개 카테고리로 상품을 제안한다. 개선된 소재를 선택하여 환경 영향을 줄이는 방식으로 상품을 제작했는지, 폐기될 제품이나 소재를 재사용하는 방식으로 순환에 기여하는지, 일자리 창출과 기부 등을 통해 사회 변화에 참여하는지 등을 중점적으로 고려한다.

  •  

  • ⓒ오비맥주
    ▲ ⓒ오비맥주
    ◇ 오비맥주, 지역 인재 육성 장학금 기탁

    오비맥주가 ‘카스’ 생산공장이 위치한 경기도 이천시에 지역인재 육성 장학금 840만원을 기탁했다.

    오비맥주는 2009년부터 매년 이천지역 내에서 판매된 오비맥주 제품의 수익금 중 일부를 적립해 이천시에 지역인재 육성 장학금을 전달해오고 있다.

    현재까지 오비맥주가 이천시에 기탁한 누적 장학금은 약 3억1000만원에 달한다. 기탁된 장학금은 이천시 취약계층 학생들의 꿈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비 및 생활비로 쓰일 예정이다.
  • ⓒ롯데면세점
    ▲ ⓒ롯데면세점
    ◇ 롯데면세점, ‘연하장 서비스’ 선봬

    롯데면세점이 연말연시를 맞아 모바일로 편리하게 주고받을 수 있는 연하장 서비스를 선보인다.

    모바일 연하장은 총 2종으로, 롯데면세점 모델로 활동 중인 에스파와 슈퍼주니어의 화보컷이 각각 담겼다. 국문과 영문 중 선택이 가능하고 에스파 연하장의 경우 메시지를 직접 작성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등 롯데면세점 공식 SNS 계정에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문자 메시지, 카카오톡, 트위터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유할 수 있다.

    롯데면세점은 모바일 연하장을 수신한 고객 모두에게 롯데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LDF PAY(엘디에프 페이) 5000원권을 증정한다. 사용 기한은 내년 2월까지다.
  • ⓒ교촌
    ▲ ⓒ교촌
    ◇ 교촌치킨X애플비북스, DIY북 콜라보 기념 이벤트 진행

    교촌치킨이 유아 서적 전문 출판사 애플비북스와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애플비의 ‘도전! 진짜 치킨, 피자, 햄버거 접기’ DIY 북의 치킨 브랜드로 참여한 것을 기념해 마련됐다. ‘도전! 진짜 치킨, 피자, 햄버거 접기’ 미니어처 DIY북은 대한민국의 대표 치킨, 피자, 햄버거 등을 리얼한 미니어처 작품으로 만들어 볼 수 있도록 제작됐다.

    교촌은 다음달 8일까지 ‘블랙시크릿 먹고 교촌치킨 미니어처 DIY북 받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교촌치킨 주문앱으로 신제품 ‘블랙시크릿콤보’, ‘블랙시크릿오리지날’, ‘블랙시크릿순살(R)’, ‘레블반반오리지날’을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애플비에서 제작한 ‘도전! 진짜 치킨, 피자, 햄버거 접기’ 미니어처 DIY북을 100명에게 제공한다. 
  • ⓒ홈플러스
    ▲ ⓒ홈플러스
    ◇ 홈플러스, 신선·냉동식품 소비 급증

    홈플러스가 이달 1일부터 19일까지 홈플러스 온라인 매출을 분석한 결과, 수·축산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8%, 66% 신장했다.

    상품별로는 생물갈치 182%, 굴 123% 등 수산물을 비롯해 돈육 169%, 양념육 126% 등 주요 식재료 매출이 늘었다.

    냉동 품목 판매량도 뛰었다. 같은 기간 돈가스·탕수육·떡갈비 등 냉동식품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8% 뛰고, 냉동밥·국·탕·피자 등 냉동간편식 품목은 87% 신장했다.

    홈플러스는 생활 물가 상승으로 ‘무지출 챌린지’, ‘냉장고 파먹기’ 등 짠물 소비 트렌드가 확대되면서 장기간 보관할 수 있는 식품류를 찾는 고객들의 심리가 일부 반영된 결과라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