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 작성·답변 가능한 리서치 플랫폼 B2C 서비스 확대… ‘고객경험’ 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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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CNS는 크라우드 리서치 커뮤니티 플랫폼 ‘ 퀴노아’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퀴노아는 누구나 손쉽게 모바일로 설문을 만들고 결과를 확인, 공유할 수 있는 리서치 플랫폼이다. 의견을 묻고 답하는 리서치 본연의 기능에 누구나 무료로 설문 작성·답변이 가능하고, 소통가능한 커뮤니티 방식을 접목했다.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iOS 앱스토어에 접속해 퀴노아를 검색해 다운로드하고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활용하면 △순간 떠오르는 궁금증 △인간관계와 같은 개인적인 고민 △기업 내 이슈 등 언제든 원하는 설문을 올려놓고 조사결과를 받을 수 있다.퀴노아는 커뮤니티 방식이 도입돼 설문 자체가 하나의 소통 콘텐츠가 된다. 사용자들은 댓글로 의견을 교환하고, 공감 기능을 통해 유의미한 아이디어도 발견할 수 있다. 설문내용 공개를 원하지 않는 경우, 비공개 설정도 가능하다.LG CNS는 향후 퀴노아에 직업·전공·취미 등 특정 조건을 충족해야만 가입할 수 있는 그룹패널 기능을 선보일 계획이다. 그룹패널은 같은 주제를 공유하는 사람들이 서로 건설적인 의견을 교환하고, 특정 영역의 질문에 대해 더욱 신뢰도 높은 답변을 제공하는 양질의 패널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LG CNS B2X Service 담당 윤미정 상무는 “다양한 B2X 서비스를 통해 ‘고객경험’을 지속 혁신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