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 작성·답변 가능한 리서치 플랫폼 B2C 서비스 확대… ‘고객경험’ 혁신
  • LG CNS는 크라우드 리서치 커뮤니티 플랫폼 ‘ 퀴노아’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퀴노아는 누구나 손쉽게 모바일로 설문을 만들고 결과를 확인, 공유할 수 있는 리서치 플랫폼이다. 의견을 묻고 답하는 리서치 본연의 기능에 누구나 무료로 설문 작성·답변이 가능하고, 소통가능한 커뮤니티 방식을 접목했다.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iOS 앱스토어에 접속해 퀴노아를 검색해 다운로드하고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활용하면 △순간 떠오르는 궁금증 △인간관계와 같은 개인적인 고민 △기업 내 이슈 등 언제든 원하는 설문을 올려놓고 조사결과를 받을 수 있다.

    퀴노아는 커뮤니티 방식이 도입돼 설문 자체가 하나의 소통 콘텐츠가 된다. 사용자들은 댓글로 의견을 교환하고, 공감 기능을 통해 유의미한 아이디어도 발견할 수 있다. 설문내용 공개를 원하지 않는 경우, 비공개 설정도 가능하다.  

    LG CNS는 향후 퀴노아에 직업·전공·취미 등 특정 조건을 충족해야만 가입할 수 있는 그룹패널 기능을 선보일 계획이다. 그룹패널은 같은 주제를 공유하는 사람들이 서로 건설적인 의견을 교환하고, 특정 영역의 질문에 대해 더욱 신뢰도 높은 답변을 제공하는 양질의 패널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  

    LG CNS B2X Service 담당 윤미정 상무는 “다양한 B2X 서비스를 통해 ‘고객경험’을 지속 혁신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