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28일 양일간 일반 투자자 대상 청약 진행삼성그룹 최초 공모상장 리츠…4개 계열사 참여
  • ⓒ삼성증권
    ▲ ⓒ삼성증권
    삼성FN리츠는 지난 27~28일 양일간 일반 청약을 진행한 결과 1.8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삼성FN리츠는 앞서 진행한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약 2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SVB, CS사태 등 시장 경색의 어려운 시장 상황에서도 선방했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상장 이후 분기 배당(1‧4‧7‧10월 결산 기준)을 통해 정기적이고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보유한 우선 매수 협상권을 활용, 다양한 부동산 기초자산을 편입한 대형 리츠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삼성FN리츠는 삼성금융네트웍스 4개사(삼성생명‧삼성화재‧삼성SRA자산운용‧삼성증권)가 총력을 기울이는 삼성그룹 최초의 공모 상장 리츠다. 삼성생명과 삼성화재가 스폰서로 참여하고 있다.

    해당 리츠는 우량한 스폰서를 기반으로 자산 매입 경쟁력 및 안정적 운영 기반을 확보하고 있다. 국내 핵심 업무지구에 있는 우량 오피스 자산 '대치타워'와 '에스원빌딩'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코어 자산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삼성FN리츠 관계자는 "우량 자산과 스폰서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신뢰성과 안정성이 있다"라며 "상장 이후 국내를 대표하는 리츠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운용 경험과 역량을 총동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삼성FN리츠는 오는 30일 납입을 거쳐 4월 10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공동 대표 주관사는 삼성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다. 공동 주관사는 NH투자증권과 KB증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