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 회원수 25%, 주문건수 20% 증가… 주 고객층은 30·40대디지털 보증서 ‘SSG 개런티’ 매출 비중 높아, 서비스 강화S/S시즌상품 최대 물량 확보 및 상반기 베스트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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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이 명품 전문관 ‘SSG 럭셔리’ 오픈 1주년을 맞아 관련 데이터를 공개했다.SSG닷컴은 지난해 7월 보증, 배송, 사후관리까지 고객이 명품을 구매하고 즐기는 모든 과정에 특화 서비스를 접목한 원스톱 명품 플랫폼 ‘SSG 럭셔리’를 서비스한 결과, 고객 방문과 구매를 이끈 것으로 나타났다고 18일 밝혔다.오픈 초기인 지난해 7월과 올 6월을 비교했을 때 명품 전문관에서 주문한 회원수는 25%, 주문건수는 20% 늘어났다. 명품을 구매하고자 SSG닷컴을 찾는 고객이 많아진 것으로 분석됐다.온라인으로 판매된 가장 비싼 상품은 한정판으로 선보인 2000만원대 명품 시계였으며,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은 명품 입문용으로 선호도가 높은 스니커즈였다. 여성 가방, 남성 의류, 지갑 등도 구매가 많았고, 남성·아동 카테고리 성장세가 뚜렷했다.주이용 고객층은 40대로, 전체 매출 중 35%를 차지했다. 명품 신뢰도에 대한 높은 관심과 안정적인 구매력이 뒷받침 된 결과로 풀이된다. 30대가 25%, 50대가 15% 비중을 보이며 뒤를 이었다. 매출 신장률은 20대가 가장 높은 것으로 드러나 쓱닷컴을 찾는 젊은층 고객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명품 해외직구 성장세도 눈에 띈다. 지난해 7월 전체 명품 매출 중 해외직구 비중은 9%였지만 올 6월 15%까지 늘며 해외직구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많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지난해 7월과 올 6월 비교시 남성의류 매출이 80%, 남성슈즈 매출이 75%, 여성의류 매출이 70% 늘어 성장세를 견인했다.위변조가 어려운 NFT 기술을 적용한 명품 디지털 보증서 ‘SSG 개런티’ 도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1년 8월부터 선보였으며 엄격한 자체 심사를 통과한 명품에 정품 보증서를 발급해 신뢰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올 6월 기준 전체 명품 카테고리 상품 중 ‘SSG 개런티’ 적용 상품 비중은 20% 수준이며, 전체 명품 매출 중 ‘SSG 개런티’ 적용 상품 매출 비중이 40%에 달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SSG 개런티’ 적용 상품수를 지난해 7월 대비 25% 늘리며 자체 보증 상품을 확대 중이다.이 외에도 SSG닷컴은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 제공, 업계 최초 명품 전담센터 운영, 실물 감정 서비스 연계, 비대면 수선 서비스 제공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며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SSG닷컴은 공식 브랜드관을 강화하고 명품 관련 서비스도 추가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쓱닷컴에 입점한 공식 명품 브랜드 숫자는 플랫폼 중 최고 수준이라는 설명이다. 하반기에는 리뷰 기능을 강화해 풍성한 정보를 제공하고, 개인화 맞춤 추천 기능을 도입해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아울러 오픈 1주년을 맞이해 23일까지 관련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올 S/S 시즌 명품패션 최다 물량을 확보했으며, 상반기 베스트 TOP 10 명품도 제안한다. 매일 선착순으로 8% 할인 쿠폰 발급과 카드 청구할인으로 가격 혜택도 함께 높인다.구효정 SSG닷컴 명품잡화MD팀장은 “명품 전문관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믿고 사는 즐거움’을 전하고자 상품 신뢰도와 세심한 서비스에 공을 들였다”며 “고객 호응에 감사드리며 ‘SSG 럭셔리’에서 다채로운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