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점 9층 행사장과 8층 오디오 매장에서 '더 사운즈' 진행'하이엔드 오디오' 상품군 키워 강북 최대 오디오 메카로 '하이엔드 오디오' 한 자리… 신제품 최초 공개 및 특별가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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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이 백화점 최초로 ‘하이엔드 오디오쇼’를 연다.롯데백화점은 오는 22일부터 9월 3일까지 13일간 백화점 최초의 ‘하이엔드 오디오쇼’인 ‘더 사운즈(THE SOUNDS)’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기간 중 본점 9층 행사장과 8층 오디오 매장에서 총 11개의 음향 업체가 참여한다.‘바워스앤윌킨스’, ‘탄노이’, ‘매킨토시’, ‘소너스파베르’ 등 22개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의 다양한 인기 모델을 선보인다. 원음에 가까운 ‘초고음질’을 추구하는 ‘하이엔드 오디오’는 코로나 시기를 거치며 ‘집에서 즐기는 고급 취향’의 하나로 자리잡아 고객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실제로 2020년부터 지난 해까지 3년간 본점 오디오 매출은 매해 평균 30% 신장세를 기록하고 있다.본점은 최근 10년 동안 ‘하이엔드 오디오’ 카테고리를 키워오며 강북 최대의 ‘오디오 메카’로 자리 잡았다. 2014년 ‘뱅앤올룹슨’을 시작으로 ‘보스’, ‘ODE’를 비롯해 지난 해 10월에는 영국 최고의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바워스앤윌킨스’까지 들여오며 100여평 수준의 백화점 최대 규모 ‘하이엔드 오디오 매장’을 완성했다.
특히 ‘하이엔드 오디오’는 고급 소비재를 선도하는 롯데백화점의 지향점과 맞아 떨어져, ‘신(新)명품’ 상품군으로 인큐베이팅 중이다. 여타 백화점에서는 시도하지 않았던 대규모 ‘오디오 쇼’를 본점에서 기획하게 된 배경도 이러한 이유에서다.‘더 사운즈’ 는 기획, 구성, 연출 등 최고를 지향한다. 기존에 국내에서 진행했던 ‘오디오쇼’가 대부분 참여 업체 수와 규모에 치중해 전시장에서 단순 진열 형태로 이뤄졌던 것에 반해, 이번 행사에서는 고급스러운 ‘쇼룸’ 공간을 통해 제품을 선보인다.총 6개의 쇼룸에서는 각 브랜드의 개성을 담아 실제 거실처럼 꾸며, 고객들이 제품을 편안하게 제품을 감상하며 구매할 수 있다. 쇼룸 연출에 ‘프리츠한센’, ‘에르고시스템’ 등 10개 수입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도 참여해 고급 의자, 소파, 카페트 등을 함께 선보인다.
4개의 ‘프리미엄 청음실’을 마련해, 브랜드별 주력 제품의 소리를 직접 들어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신제품을 국내 최초로 공개하는 한편, 특별가 판매도 진행된다.
‘파인오디오’의 ‘F1-8S’와 ‘심오디오’의 40주년 기념 모델 ‘680D’, ‘600I V2’, ‘뮤지컬 피델리티’의 7번째 기념모델 ‘A1’ 등은 이번 오디오쇼를 통해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 또한 이번 행사를 통해 소개하는 200만원 대부터 1억원대까지 총 100여 제품에 최대 3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10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별로 3% 롯데상품권을 제공하며, 오디오 스탠드 등 브랜드별 사은품도 증정한다.윤현철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팀장은 “’오디오쇼’를 백화점에서 개최하는 것은 ‘하이엔드 오디오’에 대한 문턱을 낮춰 일반 대중에 소개하고 저변을 넓히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롯데백화점이 ‘하이엔드 오디오’ 시장을 선도하는 리더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